‘생생정보’ 가수 서수남, 근황 가족사 "결혼 정부인 이혼 자녀 딸 사망 나이 리즈 실제키 고향 종교 해병대 204기" 프로필
서수남 "아내 16억 빚 남기고 가출, 하청일과는 결별…사형선고 같았다"
MBN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방송 화면 갈무리
가수 서수남이 하청일과의 결별, 아내의 금융사고로 인해 겪었던 과거 위기의 순간들에 대해 떠올렸습니다.
지난 17일 방송된 MBN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에는 서수남이 게스트로 출연해 '소리 없는 시한폭탄' 당뇨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먼저 진행자 신현준은 당뇨병에 대해 "직접 피부로 느끼지 못하는 병이다 보니 관리의 중요성을 잘 못 느끼는 것 같다. 안일하게 생각하는 것이 문제인 것 같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전문의는 "많은 환자들이 '당뇨병의 가장 흔한 증상은 무엇인가요'라고 물어 들 보시는데 사실 당뇨가 심해지면 갈증과 소변이 늘어나지만, 사실 초반에는 증상이 없다. 무증상이 대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알맞은 관리법을 찾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와 노력이 더 중요한 질병이다. 전 세계적으로 당뇨병으로 약 7초에 1명씩 사망한다. 2045년까지 당뇨병 환자가 최대 143%까지 증가할 전망"이라며 "정말 반드시 관리와 주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서수남은 20여 년 전 당뇨병을 진단받은 사실을 알리며 "병에 대해 듣고 난 뒤 나도 이제 노인의 길에 들어서는구나 싶었다"며 "건강관리를 한 지 20년 정도 됐다. 그 전에는(당뇨병 진단 전) 그렇지 못했다. 하지만 지금이 20년 전보다 더 건강한 것 같다"라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이를 들은 신현준은 서수남에게 연세를 물었고 서수남은 "1943년생이다. 국민학교(초등학교) 1학년 때 한국전쟁이 일어났다. 현재 79살이다"라고 말했고, 이에 출연진 모두는 그의 젊고 건강한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
이어 함께 활동하던 하청일의 근황에 대해 물음에는 "20년 동안 하청일씨와 노래를 했는데, 하청일 씨가 사업을 시작하고 잘되면서 헤어지게 됐다. 혼자서 무리하게 활동을 하다가 몸이 망가졌다"고 털어놓았습니다.
또 서수남은 "정확히 2000년에 집에 불미스러운 금융사고가 있었다"며 가출한 아내가 16억의 빚을 남기고 전 재산까지 잃었다고 밝혔습니다.
서수남은 "당뇨, 디스크, 고지혈증이 함께 찾아왔다. 망가지기 시작했다. 그때 스트레스가 굉장히 컸다. 아침에 눈을 뜨면 노래 교실에 나갔고 저녁에 파김치가 돼서 들어왔다. 쌓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계속해서 폭식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먹는 양이 많아지고 운동은 안 했다. 병 진단 후 '사형 선고'라고 생각했다. 당시 50대 후반이었는데 '당뇨라니 나도 성인병에 들어서는구나' 싶었다"고 당시를 떠올렸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사람 사는 모양이 대부분 비슷한 것 같다. 한 번쯤 고비는 있다. 사람에게 3번의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3번의 죽을 고비를 겪는다고 하지 않나. 내게도 3번의 위기가 있었다. 그 위기가 사람을 망가뜨리더라"라고 털어놨습니다.
한편 서수남은 1969년 MBC 문화방송 '웃으면 복이와요'라는 프로그램에서 하정일과 함께 '서수남, 하청일'로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가수 서수남 프로필
대한민국의 컨트리 음악 싱어송라이터, 작가, 영화배우, 방송인이다. 호는 산남, 홍산, 차산. 키가 190cm이며 이는 1980년대 이전 기준으로 보면 대한민국 연예인 중 가장 키가 큰 인물이었다. 위키백과
출생: 1943년 2월 25일 (79세), 서울특별시
키: 187cm
가족: 슬하 3녀
장르: 컨트리 음악, 모던 컨트리 포크팝
학력: 서울공업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이리동중학교
본관 이천 서씨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87cm, 76kg
학력 서울창신초등학교 (전학)# → 발산초등학교# (졸업)
이리동중학교 (졸업)
서울공업고등학교 (화학과 / 졸업)
한양대학교 (화학 / 학사)
병역 Flag of the Repu... 대한민국 해병대 204기
가족 슬하 3녀
종교 개신교(예장통합)[1]
어린 시절이 좀 어두운 편이다. 그는 1943년 2월 25일, 경기도 경성부 창신정(현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신동)에서 아버지 서사문과 어머니 박순금의 3대 독자이자 무녀독남으로 태어났는데, 아버지는 그가 태어나고 100일이 지나고 사망하였기에 홀어머니와 단둘이 같이 지낸다. 부친 서사문은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계동리 출신으로, 서수남의 조부 때부터 대대로 이어온 한학자 집안의 사람이었는데,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다.
1970년대 초반 결혼하여 딸 셋을 얻고 행복하게 잘 살다가 2003년에 이혼했다. 아내가 돌연 가출을 해 잠적했는데, 부채가 10억 가까이 됐었다고 한다.
2013년, 미국에서 큰딸을 교통사고로 잃었다고 한다.
하청일과 한일전기 전속 모델이었다.
"극단적인 생각까지"…서수남, '아내 16억 빚' 언급 혼은 하지 않았다.
‘생생정보’ 가수 서수남, 근황 가족사 "결혼 정부인 이혼 자녀 딸 사망 나이 리즈 실제키 고향 종교 해병대 204기"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