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서진형 교수 프로필, 대한부동산학회장 “공인중개사시험 출제위원 나이 대구대학교 박사 학력 고향 강사 경력”
서진형 경인여대 교수, 대한부동산학회 제20대 회장 연임
서진형 회장 “부동산문제 해법 제시하고, 부동산학의 가치 새롭게 정립할 것”
▲ 서진형 대한부동산학회 회장. <사진=대한부동산학회 제공>
[폴리뉴스 노제욱 기자] 서진형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 교수가 숭실대학교에서 개최된 ‘2019년 대한부동산학회 정기총회’에서 (사)대한부동산학회 제20대 학회장으로 연임됐다. 임기는 2021년 12월 31일까지다.
(사)대한부동산학회는 부동산학의 기초이론 수립, 부동산학의 저변확대, 학문적 이론 및 응용분야 연구, 올바른 부동산개념 정립 등을 목적으로 지난 1981년 설립됐다. 부동산학 관련 학회로서는 최초로 사단법인 허가를 받는 등 부동산학계의 대표적인 학회이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는 (사)대한부동산학회는 전국의 부동산 관련 학과 교수, 부동산 산업계 등 900여 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부동산학이론의 정립과 부동산제도의 기틀을 마련하고, 부동산문화의 창달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서진형 학회장은 “학회의 발전에 더욱 더 정진해 달라는 회원들의 뜻을 받들어 40주년에 걸맞은 학회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국제학술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창조적이고 차별화된 학회를 운영하고, 소통과 화합이 우리 학회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고 모든 회원들 사이의 소통과 친목에 힘쓰겠다”며, “부동산학의 기초적 이론과 부동산산업에 활용이 가능한 응용이론의 연구 및 융합을 통해 부동산문제의 해법을 제시하고, 부동산학의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겠다”고 연임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 서진형 학회장 약력
○ 경인여자대학교 교수
○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위원회 위원
○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영투자심사위원회 위원
○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위원회 위원
○ 서울특별시 SH공사 건설디자인위원회 위원
○ 저서 최신 부동산학개론(2016. 3. 부연사) 등 30여 권
○ 논문 공공청사 종전대지의 활용방안에 관한 비교연구(2016. 6. 대한부동산학회) 등 80여 편
서진형 교수 프로필
대한부동산학회장인 서진형 경인여대 경영학과 교수
출생 1964. 4. 2. 경북 의성
학력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행정학박사)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 졸업(행정학석사)
소속 경인여자대학교(경영학과 교수)
경인여자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대한부동산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대한부동산학회는 부동산 관련 학회 중 국내 최초의 사단법인 부동산학회이며, 40년이란 역사를 자랑하는 최고의 학회이다. 국내 부동산학회 중 가장 많은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회장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리고 부동산 관련 행정의 발전을 위하여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위원회 위원, 지방자치단체의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도시재생위원회 위원, 분양가심사위원회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산하 도시공사 기술자문위원회 위원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학술연구 분야에서도 ‘부동산학개론’, ‘부동산컨설팅론’, ‘부동산정책론’ 등 20여 권의 책을 저술하였고, 공동주택공시가격 현실화율 결정요인 분석, 주택임대료규제정책에 관한 연구 등 연구논문 80여 편을 발표하는 등 연구영역에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경력
공인중개사시험 출제위원
경민대학 부동산경영과 겸임교수
서울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강사
한국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강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동산정책연구소 소장
대불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사전교육 강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전문교육 강사
경인여대 서진형 교수 프로필, 대한부동산학회장 “공인중개사시험 출제위원 나이 대구대학교 박사 학력 고향 강사 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