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김어준 뉴스공장’ 작가 허지웅 프로필, 전기요금 인상 비판 "결혼 전부인 이혼 나이 실제키 학력 군대 고향 종교 림프종"

반응형

‘김어준 뉴스공장’ 작가 허지웅 프로필, 전기요금 인상 비판 "결혼 전부인 이혼 나이 실제키 학력 군대 고향 종교 림프종"


[7월22일(금)/TBS
◎ 1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 - 류밀희 기자 (TBS)

◎ 2부 [인터뷰 제1공장] 전 세계 곳곳에 설치되는 소녀상의 의미 & 尹정부 ‘위안부 합의’ 복원 추진.. 문제는? - 이나영 이사장 (정의기억연대)

[인터뷰 제2공장] ‘한동훈 독직폭행’ 혐의 정진웅 2심 무죄 & 선거기간 집회・모임 금지 ‘위헌’  - 양지열 변호사 (TBS TV ‘더룸’ 진행자) - 전화연결- 신장식 변호사 (TBS FM ‘신장개업’ 진행자) 

◎ 3부 [해뜰날클럽] 尹 취임 2개월.. 끊임 없는 ‘사적채용’ 논란 & 尹, 대우조선 사태 불법행위 규정 - 이창근 (국민의힘) - 김성회 (더불어민주당)- 한창민 (정의당)

◎ 4부 [금요음악회]  '지금까지 이런 클래식 공연은 없었다' 100% 신청곡만 연주하는 특별한 콘서트 - 임현정 피아니스트

 

허지웅, 전기요금 인상에 "일반 가정 사용량, OECD 평균 못미쳐"…일침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전기 사용량과 요금 인상에 대해 비판했습니다.

허지웅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마다 이즈음이 되면 1인당 전기 사용량이 최고치를 경신했다는 기사가 나온다"는 문장으로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그에 반해 전기 요금은 OECD 기준 너무 저렴하다는 이야기를 덧붙인다, (전기 요금은) 이미 올랐고 한 번 더 오를 예정"이라며 "가정에서 전기를 아끼는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도 이어진다"고 덧붙였습니다. 

허지웅은 "저도 출근할 때 코드를 뽑아두는데 대체 우리는 영혼의 어디가 그렇게 고장이 나서 전기를 더 쓰지 못해 안달이 난 걸까"라고 반문하며 "OECD 기준 우리나라의 1인당 전기 사용량은 38개국 가운데 8위다, 상당한 수준"이라고 적으면서 "반성해야 마땅하지만 여기엔 함정이 있다"고 남겨 눈길을 끌었습니다. 

허지웅은 OECD 기준 우리나라 1인당 전기 사용량 순위가 간과한 그 함정에 대해 "산업용과 가정용 전기 사용량을 구분하지 않고 합한 것이기 때문"이라며 "그럼 순수하게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량도 그렇게 높을까"라고 반문했습니다. 

이어 허지웅은 일반 가정 전기 사용량에 대해 "26위"라고 강조하며 "미국과 비교하면 3분의 1이 채 되지 않는다, 이는 OECD 평균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량은 전체 사용량의 10%를 조금 넘는다"며 "다른 나라는 20~30%"라고 알렸습니다.

허지웅은 "이는 당연하다"며 "대개의 평범한 가정에선 누진세 때문에 알아서 전기를 아껴 쓰기 때문"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그러면서 "전체 전력의 10%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죄책감을 느끼며 절약하는 방법을 나누고 분투하는 동안 산업용 전기는 가정용에 비해 현저히 낮은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고 누진세도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그는 "자, 과연 우리는 너무 저렴한 요금에 전기를 아낄 줄 모르고 펑펑 써대는 생각 없는 사람들일까"라고 또 한 번 반문했다. 끝으로 그는 "아니면 흡사 IMF 때처럼 시민의 과소비가 나라를 망하게 만들었다는 거짓말 잔치에 주눅이 들어 금 모으기에 앞장섰던 그 시절 그대로의 나라 걱정 많은 사람들일까"라고 덧붙이며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방송인 허지웅 프로필 
 대한민국의 진보성향 평론가, 칼럼니스트, 작가, 방송인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9년 12월 14일 (42세), 광주광역시
키: 180cm
배우자: 김지은 (2010년–2011년)
부모: 김현주
학력: 명지대학교 경영학 학사
형제자매: 허태웅
 광주광역시 출신 인물대한민국의 영화 평론가1979년 출생대한민국의 남성 방송인명지대학교 출신대한민국의 무종교인진보신당 출신
신체 180cm, AB형
직업 작가, 평론가, 방송인
가족 어머니 김현주[2], 남동생 허태웅[3]
학력 서울반원초등학교 교표 서울반원초등학교 (졸업)
경원중학교 교표 서울경원중학교 (졸업)
external/korea.h... 고려고등학교 (졸업)[4]
명지대학교 엠블럼 명지대학교 (경영학 / 학사)[5]
종교 무종교(무신론)[6]
병역 대한민국 육군 마크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7]
대한민국의 진보성향 평론가, 칼럼니스트, 작가, 방송인.
2018년 12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만성거대 B세포 림프종 (악성 림프종)'이라는 진단을 받고 항암치료를 받는다고 밝혔다. # 본인의 연이은 스케줄들을 소화하다가 몸에 이상을 느끼기 시작하여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았고, 위와 같은 진단을 받았다는 것이 소속사와 본인의 입장이다. 다행히 본인이 진행 중이던 스케줄을 모두 마무리하고 항암치료를 시작해서 스스로 안심한다고 밝혔다.
2010년 말 결혼 당시 신랑 신부의 얼굴에 다스 베이더 가면을 합성한 사진의 청첩장이 꽤나 유명했으나, 2011년 말에 이혼했다고 한다. tvN 현장토크쇼 TAXI에 출연해 이야기한 바에 의하면 혼인신고도 안하고 애도 안 낳겠다고 하는 등 자기가 미래에 대한 비전을 못준 거 같다고 지금 생각해보면 자신이 다 잘못한 것 같다고 후회했다. 동거를 포함해서 총 5년을 만났는데 마지막에 헤어진 후에는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밥먹고 토하기 일수라 체중이 54kg까지 빠졌었다고 한다. 다시 태어나도 예전 와이프와 결혼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전처를 깊게 생각하는 듯 하다. 하지만 재결합에 대해 묻자 한번 깨졌는데 예전처럼 다시 지낼 수 있겠냐고 답변을 했다. 그런데 일부에서 허지웅의 전처가 모 신문사 모 기자라는 루머가 퍼져서 본인이 '그분은 자기 전처가 아니라 일면식도 없는 사람이다. 당사자가 허위 사실 때문에 고통받고 있다.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한다.' 라고 해명했다

‘김어준 뉴스공장’ 작가 허지웅 프로필, 전기요금 인상 비판 "결혼 전부인 이혼 나이 실제키 학력 군대 고향 종교 림프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