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특종세상’ 배우 유퉁, 8번째 결혼 횟수 근황 "재혼 전부인 비구니 혜선스님 자녀 나이 실제키 고향 가족 국밥" 프로필

반응형

‘특종세상’ 배우 유퉁, 8번째 결혼 횟수 근황 "재혼 전부인 비구니 혜선스님 자녀 나이 실제키 고향 가족 국밥" 프로필 

(사진=MBN '특종세상' 캡처)


유충이 8번째 전처의 근황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6월 23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는 딸 미미를 키우고 있는, 33살 연하의 8번째 전처가 재혼을 하고 출산했다는 소식을 접한 유퉁의 반응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날 유퉁은 딸 미미가 있기에 이혼 후에도 전처의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었다. 이혼 후 전처는 미미와 함께 몽골로 돌아갔고 유퉁은 "사업이 어려워지고 코로나가 터지면서 딸 미미를 못 본 지 3년이 넘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3년 만에 전처와 딸을 만나려 연락을 취하니 "미미 엄마가 재혼을 해서 애를 낳았더라"는 소식을 마주했다. 유퉁은 전처에게 전화해서 "아이를 낳은 지 얼마나 됐냐"고 물었다. 전처는 "8달 됐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유퉁은 서둘러 몽골행을 앞당겼다. 미미를 위해 재결합까지 생각했던 그였기에 새로운 가정에서 홀로 적응해야 했을 딸을 만나고 싶었던 것 입니다.

유퉁은 제작진에게 "상상도 못 했다. 내가 몽골 들어간다고 하니까 지금 자기가 이실직고를 하는 거다. 미미가 또 사춘기니까 내가 빨리 들어가야 할 것 같다. 최대한 빨리 티켓 알아보고 들어가야 할 것 같다"며 걱정을 내비쳤습니다.

몽골 현지에 도착하자 유퉁은 전처와 미미 모두와 연락이 되지 않았다. 지인의 도움을 빌려 겨우 만난 미미. 미미와 시간을 보낸 유퉁은 딸을 통해 전처와 만날 수 있었습니다. 

유퉁은 "미미가 아빠랑 한국에 가서 공부하고 같이 살았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미미는 엄마 때문에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했지만 엄마 앞에서는 "어머니는 몽골에 가족들이 많은데 아빠는 한국에 혼자 계시지 않냐"며 한국행을 이야기했다. 다만 비자 문제로 인해 바로 함께 들어오지는 못했습니다. 

유퉁은 전처에게 다른 사람을 만나서 애를 낳았냐고 재차 물으며 "나는 계속 속아 왔다. 이번에 그 얘기 듣고 내가 얼마나 충격이 심했겠냐"고 이야기했다. 이에 전처는 "미안하다, 용서해 달라"고 답했습니다. 

유퉁은 "우리가 이혼하고 떨어졌지만 계속 전화도 하고 사이 좋게 지내지 않았나. 난 미미를 위해서 아빠가 다시 결혼을 한다면 미미한테 엄마하고 다시 결혼한다는 얘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제 미미 엄마는 내 아내도 아니고, 물론 사랑하는 마음은 가지고 있는데 이젠 다른 남자의 아내고 미미 엄마다. 그건 영원한 거다. 내가 미미 엄마가 미미 잘 가르친 건 인정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배우 유퉁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7년 6월 12일 (65세), 대구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배우자: 잉크아물땅 뭉크자르갈 (2017년–2019년)
본명: 유순
자녀: 유다예, 유호진, 유수정, 유미, 유호걸
형제자매: 유언녕, 유현순
 대한민국의 남성 방송인한국 남배우부산광역시 출신 인물1957년 출생1987년 데뷔대한민국의 불교 신자
신체 180cm, 90kg
학력 대구예술대학교 서양미술학과
직업 배우, 사업가
소속 좋은 친구들
데뷔 1987년 영화 '나그네는 길에서도 쉬지 않는다'
가족 누나 2명, 남동생 1명, 아들 2명, 딸 3명
종교 불교
인상과 덩치에 어울리는 소위 어깨 배역을 전문적으로 맡는 배우로 조직폭력배, 군인, 경찰, 육체노동자 등 주로 힘을 쓰는 사람들 위주로 연기를 한다.
1957년, 부산에서 2남 2녀 중 셋째로 태어났다. 그가 7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홀어머니(김남순, 1927~2003) 밑에서 성장했다. 장남이라 국밥집을 하신 외할머니와 어머니의 일을 도와야 했다. 어린 시절 아버지를 잃은 그는 학창시절부터 소위 일진으로 유명했다고. 특히 고등학교 재학 시절에는 맨날 사고만 치고 다녀 어머니와 누나 2명, 남동생의 속을 많이 썩였다고 한다. 이후 부산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했으며 1984년부터는 롯데 자이언츠의 사설 응원단장을 맡았다. 그리고 1987년 영화배우가 되면서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쌓게 된다.
총 5명의 배우자를 두고 8번의 결혼을 했다고 한다. 2017년 3월 12일 8번째 결혼의 식을 올렸다.

유퉁은 1975년 19살에 첫 결혼을 했다고 한다. 첫 번째 아내와 결혼해서 낳은 두 아들이 벌써 40대 중반을 넘어섰다. 두 살 연상인 첫 아내와 이혼과 재결합을 반복하며 총 3번 결혼하였다.
네 번째 결혼이자 두 번째 아내는 장안의 화제였던 비구니 혜선스님(1972년생)과의 결혼(1995년~1998년)이다. 정확히는 그냥 유퉁이 하는 연극에 오디션 보러 온 여학생이었는데 유퉁이 쌍꺼풀 수술한 것을 두고 한 비난에 산에 들어간 걸(…) 사흘간 머리만 깎은 걸 밤낮으로 설득한 거라고. 그는 "네가 파계를 하고 나한테 오면, 내 너에게 진정한 해탈의 열반을 시전해주마" 라고 설교를 했다고 한다. 결혼 이후에는 불교방송 '108가요' 등 여러 프로그램(주로 불교 관련)출연했다. 이 당시 무슨 사고를 쳐서 잡혀들어갔던 시절이라 아내는 15일간 옥바라지를 하기도 했고, 3년 만에 이혼했다.

다섯 번째 결혼이자 세 번째 아내는 2000년 스무살 연하(1977년생)의 어린 대구 아가씨 전은식과 3년간 동거하다시피하다 한 결혼이었는데 이 여인이랑 성기구 광고 등을 이용해 제법 자산을 불린 것으로 안다. 그때도 온갖 여성지에 도배하고 진정한 사랑을 만났다고 떠벌렸다. 그리고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또 전은식 씨의 부모는 유퉁과 결혼하기를 결사반대했는데 아예 한동안 연을 끊기도 하였다.
여섯 번째 결혼이자 네 번째 아내는 몽골인 아내 바상자르갈 씨(1986년생)와 하였다. 도전 지구탐험대에서 만났다. 2005년 바상자르갈이 20살 일 때 임신 후 딸을 낳았다. 그런데 이 시기는 전은식 씨와의 이혼이 마무리 되지 않은 상태였다. 그러면서도 또 신나게 성기구 광고를 찍었다. 다만 장모와의 갈등[1]이 원인이 되어 이혼을 했다. 이 때 아내가 몽골로 가면서 잠수를 타버렸고 정상적인 결혼생활이 불가능하다고 판단, 결국 유퉁은 딸의 생활을 위해 재산을 분할하고 이혼을 선택했다.
유퉁의 일곱 번째 결혼이자 다섯 번째 아내인 몽골인 잉크아물땅 뭉크자르갈은 32살 연하이며 장모가 12살 연하이다. 유퉁이 1957년생이고 아내는 1989년생인데, 그에 말에 따르면 “우리처럼 영혼의 사랑을 하면 나이가 안 보인다" 고 한다. 하지만 2013년 방송 촬영 중 지참금 문제로 인한 결혼식 무산으로 흑역사화 되었다. 그 사이에 딸이 있다.
본인은 사랑이 찾아오면 9번째, 10번째 결혼도 받아들이겠다고 했다. 그러다 최근에는 생각이 바뀌었는지, 다시는 재혼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국밥집 사장님으로 유명하다. 전성기 시절 하루 매출이 1,700만 원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연예계 활동은 가끔 부업 수준으로 나오는 정도로 이 국밥집 장사에 더 집중한다. 1997년부터 장사를 시작했으며 2000년 초중반에 국밥집 운영에 대한 책자를 여럿 썼는데 책자에서 대마초로 인해 잡혀들어간 걸 비난하며 나라가 담배나 술은 넘어가면서 대마초를 막는 걸 엄청 비난하기도 했다. 경남 양산에서 안경점도 운영했으나[7] 장사가 안 되었는지 폐업 정리하는 중이다. 또 최근에는 양재동에서 삼겹살집과 김해 삼계 곱창집을 오픈하였다. 지금은 국밥집(거제)[8], 막창집(창원, 김해), 미술관(제주) +@의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아내와 이혼할 무렵에 필리핀에 다녀왔었는데 이 시기에 리조트 사업을 구상하기도 했다.

유퉁 부인들

‘특종세상’ 배우 유퉁, 8번째 결혼 횟수 근황 "재혼 전부인 비구니 혜선스님 자녀 나이 실제키 고향 가족 국밥"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