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닝 업’ 갈소원, 염정아 딸 등장인물 "7번방의 선물 배우 나이 청바지 화보 현재키 비율 한림고등학교 소속사" 프로필
‘클리닝업’ 갈소원 : 진연아 역 - 염정아 김태우 첫째 딸, 중학생. 시아의 언니. 소연의 의붓딸.
생동감 넘치는 반전 매력부터 밴드부 보컬 실력까지
▲ JTBC ‘클리닝 업’ 갈소원 캡쳐 사진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훌쩍 성장한 갈소원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갈소원은 JTBC 새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연출 윤성식, 극본 최경미)에서 진연아 역을 맡아 캐릭터의 반전 매력을 생동감 넘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갈소원은 첫 등장부터 강한 인상을 남겼다. 연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질풍노도의 시기를 지나고 있는 청소년을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연아는 1회에서 하교 후 동생 진시아(김시하 분)를 돌봐달라는 엄마 용미(염정아 분)의 말에 "나도 청소년임"이라며 단칼에 거절한 뒤 이어폰을 꽂은 채 노래를 흥얼거리거나, 3회에서 "엄마 우리 키울 돈도 없잖아, 운동화 밑창이 떨어진 것도 모르는 엄마랑 살기 싫다고!"라고 외친 후 뛰쳐나갔습니다.
갈소원은 반항심 가득한 청소년인 척 행동하지만 속으로는 누구보다 엄마를 생각하는 '엄마 수호자' 첫째 딸의 감정 또한 잘 녹였습니다.
3회에서 아빠 진성우(김태우 분)로부터 '당분간 아빠랑 있자'는 문자를 받은 연아가 '난 그냥 엄마랑 있을래'라고 답문을 작성하거나, 자는 척하며 밤늦게까지 용미를 기다리는 모습에서는 엄마를 향한 애정이 은연중 묻어나왔습니다.
4회에서 연아는 성우의 아내 부소연(하시은 분)이 밥을 차려주며 "아침마다 삼각 김밥을 먹냐"고 묻자, "엄마가 해준 볶음밥 맛있어요"라고 두둔한 후 "저 오늘 엄마 집에 가요. 원래 전 엄마랑 살잖아요"라는 한 마디로 엄마를 나무라는 상황을 단숨에 정리하기도 했습니다.
갈소원은 집에 돌아온 연아가 용미와 화해하는 과정에서 느꼈을 서운함과 미안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눈물 연기로 큰 울림을 줬다. 탄탄한 감정이 오롯이 전달됐다는 연기력 평 입니다 .
갈소원은 차가운 눈빛과 목소리는 날카로워 보이지만, 속마음은 한없이 따뜻하고 엄마를 너무나 사랑하는 연아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습니다.
한편, 갈소원은 극 중 밴드부 보컬인 연아의 '오리 날다' 합주 장면에서 수준급의 노래 실력과 폭발적인 에너지를 선보여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배우 갈소원 프로필
출생 2006년 8월 14일 (15세)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구로구 CI 구로구 항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남양 갈씨
가족 부모님, 남동생(2008년생)
신체 156cm
학력 서울오정초등학교 (전학)
납읍초등학교 (졸업)
애월중학교 (졸업)
한림고등학교 로고 한림고등학교 (재학)
데뷔 2012년 SBS 로고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 로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로고
대한민국의 아역 배우. 국내에서 유일한 갈씨 연예인이다. 갈씨는 인구가 3000명을 밑도는 희귀 성씨로, 갈소원이 갈씨의 인지도를 책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셈.[1]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이며, 2012년 SBS 수목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으로 데뷔하였다.
이후 2013년 1월 영화 7번방의 선물에서 이예승역을 통해 역대 최연소 대종상 여우주연상과 신인여우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현재까지 꾸준한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연기력 또한 또래 아역들에 비해 좋은 평가를 받는다.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12년 돈의 맛 리니 단역
2013년 7번방의 선물 이예승 주연 / 박신혜 아역
폭풍우 치는 밤에: 비밀친구 메이[2] 한국어 예고편 더빙
2018년 물물교환 모아연 주연
2020년 미스터 주: 사라진 VIP 주서연/아기 고슴도치 조연 / 목소리[3]
대한민국 배우 중에서 사실상 유일한 갈(葛)씨이다.
인구 수 2000여 명 정도의 희귀한 성인 갈 씨의 인지도를 비약적으로 높인 인물.[7]
외할머니도 나름 유명인으로 1990년대 베스트셀러였던 수필집 시리즈 '빵점엄마 백점일기'를 쓴 작가 조은일이다.
레이디경향에 손녀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의 연재물을 기고하기도 했다. # ##
배우 박신혜의 아역을 2번이나 연기했다.
2020년 9월 15일 서울드라마어워즈에서 배우 왕석현, 김설과 함께 '아마추어'라는 노래로 무대를 꾸몄다. 무대 비하인드(사진) 비하인드(영상)
재학했던 중학교에서 아카펠라 동아리 '미음(미친음색)'에 속해있었으며[8], 제58회 ‘탐라문화제’ 청소년부에서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 주제곡 등을 불러 은상(한라상)을 차지하였다. 뉴스 2019년 상가리 문화예술 축제에 참가하였다. #
2020년 11월 15일, 2020년 11월 22일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141차 경연에 가왕석을 향한 가슴 뛰는 로맨스! 순정만화라는 닉네임으로 참가해서 2라운드까지 갔다.
2라운드까지 간 역대 여자 중에선 두번째로 어린 참가자이며 전체 여자 중에서는 3번째이며 당시에는 가장 어린 참가자였다.
복면가왕에 출연할 당시 친구들과 1라운드에서 5표 이상 받을 경우에는 아이스크림을 사주겠다고 약속했다. 영상[9]
출생은 서울에서 했지만 현재는 제주도에서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래 배우인 이레와 절친이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에 함께 찍은 사진을 게시물로 올리는 빈도가 잦아졌다.
갈소원 청바지
갈소원 비율
‘클리닝 업’ 갈소원, 염정아 딸 등장인물 "7번방의 선물 배우 나이 청바지 화보 현재키 비율 한림고등학교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