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가수 김건모 장지연 이혼 이유 "피아니스트 결혼 전부인 나이 작곡가 장욱조 배우 장희웅 실제키 엄마 이선미" 프로필

반응형

가수 김건모 장지연, 이혼 이유 "피아니스트 결혼 전부인 나이 작곡가 장욱조 배우 장희웅 실제키 엄마 이선미" 프로필 
 


▲ 김건모, 장지연 부부(왼쪽부터). 제공l건음기획
가수 김건모(54), 장지연(41) 커플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두 사람이 이미 오래 전 남남이 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0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김건모, 장지연은 김건모가 성폭행 누명을 벗기도 전 이미 파경을 맞았습니다.

두 사람은 2019년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 부부가 됐다. 당초 2020년 결혼식을 올리기로 했으나, 김건모가 결혼 후 주점에서 만난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받으면서 따로 식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김건모, 장지연은 여러 이유로 불거진 갈등을 극복하지 못하고 각자의 길을 선택했다. 파경 이후인 지난해 11월 김건모는 성폭행 의혹에 대해 검찰시민의원회 의결을 거쳐 검찰의 불기소 처분(혐의없음)을 받으면서 수사 1년 11개월 만에 성폭행 혐의를 벗었습니다.

김건모, 장지연은 약 1년 간의 열애 끝에 13살 나이 차이를 딛고 결혼에 골인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장지연은 유명 작곡가 장욱조의 딸이자 배우 장희웅의 동생으로, 국내 한 예고에서 클래식을 전공하고 미국 버클리 음대에서 실용음악을 공부한 재원이다.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을 나온 후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로 활동 중이다. 2011년에는 자신이 작곡한 곡들을 담은 첫 앨범 '두나미스'를 발표하기도 했고, 김건모와 결혼 당시 연예인을 능가하는 화려한 미모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김건모는 성폭행 의혹을 받은 후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했다. 2019년 말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김건모가 2016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한 유흥업소에서 여성 A씨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A씨는 가로세로연구소에 직접 출연해 "김건모가 나를 성폭행할 때 입었던 배트맨 티셔츠를 입고 방송에 출연하는 것을 보며 괴로웠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김건모는 의혹이 불거진 후 줄곧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고, A씨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및 명예훼손, 무고 등으로 맞고소했다. 이후 약 2년 만에 무혐의 처분을 받았으나 계속 두문불출했습니다. 

 

김건모 이혼
가수 김건모 프로필 
 대한민국의 가수다. 위키백과
출생: 1968년 1월 13일 (54세), 부산광역시
배우자: 장지연 (2019년–)
형제자매: 김현모
부모: 이선미, 김성대
본관 김녕 김씨
신체 165cm[4], 57kg[5], O형[6]
가족 아버지 김성대(1939년)[7] 어머니 이선미(1944년 1월 16일)[8]
형 김경모, 남동생 김현모[9]
학력 서울신월국민학교 (1980 졸업)
화곡중학교 (1983 졸업)
화곡고등학교 (1986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로고 서울예술전문대학 (국악과 1986 / 전문학사)[10]
종교 개신교[11]
병역 대한민국 해군 마크 대한민국 해군 해군홍보단 (314기) 국군 병장 계급장수병 만기전역
소속사 건음기획[12]
1990년대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가요계 전설 중 한 명으로, 국민가수라는 타이틀이 전혀 손색 없는 대표적인 가수이다. 대한민국 최단 기간 최다 음반 판매량 기네스 기록 소유자이다. 골든디스크 최초 3회 연속 대상 수상자이기도 하며, 1994년 지상파 3사 연말 가요제와 서울가요대상, 골든디스크 시상식까지 5대 가요 시상식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했다. 지상파에서 가요대상 시상이 사라진 현재 시점에서 이 기록을 보유한 가수는 김건모가 유일하다. 그야말로 시대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다 사랑하던 가수.
 어째 방송이 될 때마다 시청자들로 하여금 충격과 공포를 느끼게 하는 기행을 보여줬다. 좋게 말하자면 미운 우리 새끼를 재미있게 만드는 일등공신이었다.

토니 안의 어머니인 이옥진이 김건모의 열렬한 팬이다. 미우새에서 밝혔으며 김건모가 토니 어머님을 만나러 평창까지 찾아갔다.
2019년 10월 30일, 장지연[54]과 결혼을 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김건모 내년 결혼 30대 피아니스트와 1년 열애 결실 예비 신부는 작곡가, 가수이자 목사[55]인 장욱조[56]의 딸이자 배우 장희웅[57]의 동생이다. 장희웅의 입장에서 보면 첫 상견례 때 대선배에게 형님이라는 소리를 듣는 게 상당히 적응이 되지 않았다고 한다. 이어서 5월 말 작고한 아버지의 선물이나 다름없다고 표현했다. 이후 혼인신고도 했다는 소식도 밝히면서 법적으로 유부남이 되었고, 결혼식 날짜도 발표했으나, 지인들의 참석 요청이 많아 식장을 변경한다는 이유로 4개월 뒤로 결혼식을 미뤘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모종의 사유로 결혼식은 무기한 연기되었고, 결국 2022년 6월 10일, 한 매체의 단독 보도로 2년 8개월만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김건모 결혼

가수 김건모 장지연 이혼 이유 "피아니스트 결혼 전부인 나이 작곡가 장욱조 배우 장희웅 실제키 엄마 이선미"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