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야구' 선수 송승준, 롯데 투수 출신 은퇴 "결혼 전부인 김수희 아나운서 이혼 나이 실제키 종교 가족 소속사" 프로필
사진=JTBC 제공
한국 프로야구 투수 레전드 송승준, 심수창, 장원삼, 유희관이 펼치는 강력한 입담 티키타카를 만날 수 있습니다.
6일 오후 첫 방송되는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프로그램 ‘최강야구’에서는 빛나는 커리어로 한국 프로야구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투수들의 첫 회동이 그려 집니다.
‘최강야구’는 프로야구팀에 대적할만한 11번째 구단을 결성한다는 포부를 갖고 전국의 야구 강팀과 대결을 펼치는 야구 리얼리티 프로그램 입니다.
이날 대기실에서 마주한 투수 송승준, 심수창, 장원삼, 유희관은 직구보다 빠르고 변화구보다 화려한 입담으로 친분을 과시했다는 전언 입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심수창은 하얀 슈트를 차려입은 유희관에게 “너 그러고 있으니까 진짜 미쉐X 타이어 캐릭터 같다. 흰옷을 입으니까 더 그렇다”고 이야기하며 디스전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이를 들은 유희관은 “내가 투수조 막내라서 뒤치다꺼리를 해야 할 것 같다”며 “막내를 실력순으로 하자”고 제안했다. 네 명의 투수 중 승수가 가장 적은 심수창을 저격한 것. 이에 심수창은 “그럼 공 속도로 따지자”며 느림의 미학으로 불리는 유희관을 제압 했습니다.
송승준은 두 사람 사이에서 중재에 나섰고, 유희관은 “승준이 형의 지금 볼 속도가 내 전성기 때보다 빠르다”라는 셀프 디스로 웃음을 자아 냈습니다.
또한 투수조는 각자의 승수를 이야기하며 실력 체크에 나섰다. 송승준이 109승, 장원삼이 121승, 유희관이 101승을 꺼내 들자 심수창은 “난 102패”라며 유쾌한 농담을 던졌다. 하지만 송승준은 심수창이 최강 몬스터즈 1선발임을 각인시키며 “네가 털리면 우리 다 나가야 한다”고 필승 의지를 다졌습니다.
과연 프로야구 18연패라는 불운의 기록을 딛고 예능 캐릭터로 거듭난 심수창이 1선발의 막중한 책임을 다해낼 수 있을지, 환상의 티키타카를 뽐내는 투수조들이 어떤 호흡으로 승리를 이끌어낼지 기대감이 증폭 됩니다.
‘최강야구’는 6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 됩니다.
‘최강야구’ 송승준, 야구선수 송승준 프로필
전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의 투수이자, 현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의 단장 특별 보좌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0년 6월 29일 (41세), 산청군
키: 183cm
배우자: 김수희 (2009년–)
마지막 경기: KBO / 2020년 9월 8일; 창원 대 NC전 선발
투구·타석: 우투우타
신체 184cm, 106kg, AB형
학력 하단초 - 경남중 - Ag2Mzmf 경남고 - external/upload.... 퍼시픽대[3]
포지션 투수
투타 우투우타
소속팀
보스턴 레드삭스 산하 마이너 (1999~2002)
몬트리올 엑스포스 산하 마이너 (2002~2004)
토론토 블루제이스 산하 마이너 (2005)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산하 마이너 (2005)
캔자스시티 로열스 산하 마이너 (2006)
롯데 자이언츠 엠블럼(2003... 롯데 자이언츠 엠블럼(2009... 롯데 자이언츠 엠블럼 롯데 자이언츠 (2007~2021)
병역 예술체육요원[5]
종교 불교[6]
2009년 12월 13일 미스코리아 대전 출신 및 대전방송 아나운서였던 김수희와 결혼하였다. 참고로 롯데 자이언츠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인 <나는 갈매기>에서 송승준이 선발로 나온 날에 롯데 홈 유니폼을 입고 출연한 적이 있다. 송승준이 3연속 완봉승을 하는 데에는 부인의 역할이 컸다고 한다. 그 때 송승준은 시즌 초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며 털리고 있었는데, 그 때는 예비 신부였던 김수희가 "남들은 류현진, 김광현은 알지만 송승준은 모른다." "새파란 후배들에게 밀리는 것이 부끄럽지도 않냐" 등의 어록을 쏟아내며 송승준을 자극했고, 이에 자극받은 송승준은 3연속 완봉승을 거두었다. 문제는 그 이후에는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는 것.
롯데 송승준, 미스코리아 아내와 이혼소송 위에 언급된 부인 김수희가 2017년 3월 초 송승준을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고 한다. 당초 부부가 협의해 이혼을 진행하려 했지만, 서로 의견을 좁히지 못해 결국 소송까지 이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양측은 6월과 8월 초 두 차례 변론기일을 거쳤다. 9월28일 마지막 변론기일을 앞두고 있다고 한다.
송승준의 어머니는 부산 장림동에서 뚜레쥬르를 운영했다. 친구의 증언에 의하면 근처의 파리바게트에게 밀리는 추세라고 했는데, 결국 뚜레쥬르는 문을 닫고 그 자리에는 튀김 가게가 들어섰다. 현재는 김밥천국을 하고 있다고 한다.
송승준 김수희
'최강야구' 선수 송승준, 롯데 투수 출신 은퇴 "결혼 전부인 김수희 아나운서 이혼 나이 실제키 종교 가족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