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동치미’ 조관우, 아버지 조통달 가족사 "결혼 전부인 탤런트 장연우 이혼 아들 나이 리즈 실제키 학력 고향 가수" 프로필

반응형

‘동치미’ 조관우, 아버지 조통달 가족사 "결혼 전부인 탤런트 장연우 이혼 아들 나이 리즈 실제키 학력 고향 가수" 프로필

 

‘속풀이쇼 동치미’ 499회 <내 인생 꼬인 건 당신 탓이야> 미리보기

‘속풀이쇼 동치미’ 가수 조관우
♣ [사생결단 속풀이 상담소] 조통달·조관우 부자
⁍가수 조관우! 판소리 명창 아버지 때문에 어린 시절 내내 외로움 속에 자라야 했다?
“어린 시절 외롭게 혼자 컸는데 자식보다 소리가 더 중요했냐고 지금이라도 아버지한테 물어보고 싶어요”
⁍판소리 명창 조통달! 가족을 위해 판소리를 해서 성공해야 했다?
“아들을 혼자 두고 가는 것이 마음 아팠지만, 나의 성공도 중요했기 때문에 친척들에게 맡긴 거였어요”

 


KBS2 ‘TV는 사랑을 싣고’
가수 조관우가 아버지에 대한 기억을 전했습니다.
14일 재방송된 KBS2 ‘TV는 사랑을 싣고’에서는 가수 조관우가 선생님을 찾아 나서는 모습이 전해졌습니다.
이날 조관우는 어린 시절 인사동에 대한 가슴 아픈 기억을 떠올렸다. 그는 “어렸을 때 추억을 떠올리기가 싫다. 아버지랑 처음 같이 살기 시작한 곳이지만 사실은 아버지가 거의 외국에 계셨다”고 입을 열었습니다.
이어 “하와이나 일본으로 공연 가시면 2, 3년은 계시다 오셨다. 6살 때 부모님이 이혼하셨다. 아버지가 저를 못 키우니까 할머니 댁, 큰집에 얹혀 살았다. 눈칫밥을 먹으면서부터는 제가 말수가 없어지고 그랬다. 10살이 돼서 아버지가 재혼하시고 같이 살게 됐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러면서 “아버지가 오랜만에 한국에 오셔도 저는 공항에도 못 갔다. 그래서 인사동 길거리에 7시간 앉아서 아버지를 기다렸던 기억이 난다. 오랜만에 만나도 아버지가 엄하셔서 다가가지도 못했다. 육성회비 달라는 말도 못했다. 왠지 낯설고 무서웠다”고 힘든 시절을 기억했습니다. 

 

가수 조관우 프로필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영화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5년 8월 3일 (56세), 대한민국
배우자: 장복신 (1993년–2003년)
부모: 조통달
자녀: 조휘, 조하은, 조 환, 조 현
앨범: Blue Snow, My First Story, 다시시작 Begin Again, 더보기
분류 한국 남가수한국 남배우1965년 출생김제 조씨1994년 데뷔대한민국의 침례회 신자광산구 출신 인물수유중학교 출신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출신
직업 가수, 영화배우[1]
신체 172cm, 69kg, A형
가족 아들 조휘, 조현율, 조환, 딸 조하은 아버지 조통달, 이모할머니 박초월, 누나 2명
학력 서울교동초등학교
국악예술학교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시스템 미술학과 (중퇴)
데뷔 1994년 1집 앨범 <My First Story>
배우자 장복신(이혼), 손혜련(이혼)
한국의 가수이자 배우. 본명은 조광호다.

1994년 1집 앨범 'My First Story' 를 발표하여 데뷔했지만, 사실 조관우의 실제 데뷔앨범은 1994년이 아닌 1992년에 나왔다고 볼 수 있다.[2] 본명으로 낸 '조광호' 라는 앨범이 실제 그의 첫 앨범이다. 곡은 '이제는 너를' 이라는 곡인데 조관우의 진성 목소리와 일치한다. 2017년 여름에 네이버 측에서 이 앨범의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사진을 보면 조관우임을 확인할 수 있다. 훗날 결혼하게 되는 장복신이 이 앨범에 작사가로 대부분의 곡을 써 주었다. 모노 앨범에 참여했던 조광호와는 동명이인. 링크 이 앨범은 음원 사이트에 따르면 2006년 발매로 되어있지만, 조관우 프로파일에는 없다.

아버지는 판소리 명창 조통달이고, 이모할머니는 역시 판소리 명창이자 국악협회 이사장을 지낸 박초월이다[21] 형제관계는 1남 2녀 중 셋째로 누나 2명이 있다.

결혼을 두 번 했다. 첫 번째는 1993년 SBS 공채 탤런트 출신 장연우와 결혼하여 음반 작업을 함께 하는 등 소문난 잉꼬 부부로 세간에 알려졌었다.[22] 아들 조휘[23], 조현[24]을 낳았으나 2003년 성격 차이를 이유로 합의이혼을 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혼 후에도 친구처럼 지낸다고 하며, 2005년에 발매한 조관우의 EP 앨범 "가을의 기적" 에서 다시 음반 작업을 함께 했다.

이 후 재혼을 했으나 10억이 넘는 빚을 지고 신용불량자가 되는 바람에 다시 이혼하고 현재는 큰아들의 월세집에서 같이 산다고.

동갑내기 가수인 이승환과 더불어 노무현 대통령의 지지자였으며 노무현 대통령 지지자들에게는 엄혹한 시기였던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의 시기에도 꾸준히 노무현 대통령 기념 음악회에 참석해서 축하의 노래를 불렀고 노무현 대통령 헌정곡까지 만들기도 했다. 그런데 정작 조관우가 대중들에게 본인을 각인시킨 나는 가수다가 방영된 시기는 이명박 대통령 시절이었다는 것이다.
상당히 어렵기도 해서 립싱크를 절대로 하지 않는다고 한다.
팝핀현준과도 친분이 있다. 나는 가수다 출연 당시에 그는 팝핀현준의 춤은 경지에 올라왔다, 그의 춤은 국악의 살풀이를 보는 것 같다고 칭찬했다. 나가수 무대뿐만 아니라 조관우의 개인 콘서트나 방송 무대에서도 자주 서는, 굉장히 친한 사이다. 또한 의외의 사실로 팝핀현준의 첫 연예인 제자라고 한다. 팝핀현준의 말에 의하면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고 몸치였던 것으로 추측된다.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조관우 장연우

‘동치미’ 조관우, 아버지 조통달 가족사 "결혼 전부인 탤런트 장연우 이혼 아들 나이 리즈 실제키 학력 고향 가수" 프로필

조관우 늪 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