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고두심이 좋아서’ 김창옥 강사 프로필, 고향 가족사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종교 해병대 기수 소통전문가 경력"

반응형

‘고두심이 좋아서’ 김창옥 강사 프로필, 고향 가족사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종교 해병대 기수 소통전문가 경력"

사진=채널A 방송화면

김창옥 "사이 안 좋던 부모, 각방 썼는데 임신" (고두심이 좋아서)[종합] 
소통전문가 김창옥이 유머 감각을 발휘했습니다.
22일 오후 방송된 채널A '고두심이 좋아서'에는 김창옥이 게스트로 출연해 고두심과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이날 제주도 동향인 고두심과 김창옥은 서로에 대한 반가움을 드러내며 연신 손을 맞잡았습니다.
이후 새마을운동 시절을 떠올릴 만한 기념관을 방문한 두 사람. 이들은 자신들의 형제 자매를 떠올리며 소싯적을 떠올렸습니다.
고두심은 자신의 형제 관계를 묻는 김창옥에게 "7남매"라고 답했습니다.
이를 들은 김창옥은 "저는 6남매 중 막내"라며 "누나가 넷인데, 부모님이 아들 한 명 낳으려고 하신 거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부모님이 사이가 안 좋아서 각방을 쓰셨는데 어떻게 나를 낳았는지 모르겠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러자 고두심은 "우리 선배들이 그러더라 딱 두 번만에 남매를 낳았다고 한다"면서 공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들은 보릿고개 체험관에 들러 그 시절을 떠올렸다. 보리 개떡, 고구마, 땅콩 등으로 소박하지만 특별하게 차려진 식단에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김창옥은 식사를 하던 도중 "아버지가 집에 손님을 모시고 오면 어머니께서 두부에 간장을 차리셨던 게 생각난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실 저는 음식으로 힘들었던 새마을운동 시절에 태어나지는 않았다. 집이 가난했지만 못 먹어서 힘들지는 않고 부모님이 사이가 안 좋은 게 힘들었다"고 속내를 털어놔 안타까움을 안겼습니다.

김창옥 강사 프로필 
김창옥은 제주도 출신의 작가 겸 유튜버, 성악가, 뮤지컬 배우, 연극배우, 학원 전문 강사, 기업인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3년 12월 17일 (48세), 제주특별자치도
영향 받은 인물: 현진건, 김말봉, 박종화, 백석, 현기영, 오규원, 김을동, 안문숙, 명로진, 최태성 등에게 영향을 받음
직업: 강사, 영화배우
활동기간: 1999년 ~ 현재
저서: 나는 당신을 봅니다,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더보기
학력: 한림공업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학력 경희대학교 성악과 학사
경력 서울여자대학교 겸임교수
김창옥 휴먼컴퍼니 대표
서울대 최고 경영자 과정 수료
CBS 세바시 대표강사
TVN 어쩌다 어른
EBS 60분 부모
KBS 아침마당 명강의
유튜브 포프리쇼 메인 강사
현재 유튜브채널 김창옥TV 운영
종교 개신교(예장통합)
활동기간 1999년 ~ 현재
장르 수필, 평론
《TV는 사랑을 싣고》 80회(KBS1, 2020년 6월 19일)
《JTBC 뉴스ON》(JTBC, 2020년 7월 2일)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MBN, 2020년 7월 14일 ~ 2020년 9월 15일)
《이제 만나러 갑니다》(채널A)
461회(2020년 10월 18일)
462회(2020년 10월 25일)
《대한외국인》107회(MBC Every, 2020년 10월 28일)
《아침마당》8873회(KBS1, 2021년 5월 6일)
분류 1973년 출생제주시 출신 인물경희대학교 출신유튜버대한민국의 교수한국 남성 작가한국 남배우샌드박스 네트워크/소속 크리에이터대한민국의 개신교 신자
병역 대한민국 해병대 해병대사령부 (713기)
국군 병장 계급장 병장 만기전역[1]
가족
아버지[3], 어머니[4], 형 1명, 누나 4명, 배우자, 슬하 2남(쌍둥이) 1녀
[2] 서울여자대학교(교목실 / 겸임교수) 재직하였다.
[3] 귀가 잘 안 들리고 화투 도박을 좋아한다. 2021년 11월25일에 돌아가셨다.
딸아이에게는 자상한 아버지이지만, 아들에게는 무뚝뚝한 아버지라고 '잘 살아보세' 전국 투어 콘서트에서 밝힌 바가 있다. 가정사가 꽤나 우울한데, 유튜브 등을 보면 이를 가지고 아예 단골 개그 소재로 승화시킨다. 보다 보면 이걸 두고 웃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모를 정도로 가정사의 내용과 말투의 괴리감을 여실히 느낄 수 있다.
우울증을 앓았었다고 밝힌 바가 있다.

‘고두심이 좋아서’ 김창옥 강사 프로필, 고향 가족사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종교 해병대 기수 소통전문가 경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