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마이웨이’ 양학선, 결혼 부인 박종예 직업 "체조선수 나이 실제키 학력 종교 연금 가족 엄마 전후 은퇴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마이웨이’ 양학선, 결혼 부인 박종예 직업 "체조선수 나이 실제키 학력 종교 연금 가족 엄마 전후 은퇴 소속사" 프로필

‘도마의 신’ 양학선, 김연경·안산 제친 포상금 얼마길래?

사진=TV 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화면 캡처
‘도마의 신’ 기계체조 선수 양학선이 2012년 런던 올림픽 포상금을 공개했습니다.
24일 방송된 TV 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는 2012 런던올림픽에서 한국 체조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룬 양학선이 출연했습니다.
이날 양학선은 자신이 런던올림픽 출전 선수 중 가장 많은 포상금을 받았다며 "보통 금메달을 따면 협회나 나라에서 주는 포상금이 1억~2억원 정도 되는데, 저는 그 몇 배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6억+알파를 받은 배구 선수 김연경, 7억+알파를 받은 양궁선수 안산보다 포상금을 많이 받은 것으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양학선은 "LG 회장님이 5억원을 주셨고, 체조협회에서 1억원, 나라에서 6000만원을 포상금으로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아파트는 물론 부모님 집도 지어 주셨다. 부동산 등 합치면 10억 원대다"라고 밝혔습니다.
실제 고(故) 구본무 LG 회장은 2012년 당시 양학선을 두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올라 청소년들의 귀감이 됐으며, 부모님에 대한 효심도 대단하다"고 평가하며 5억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던 적 있습니다. 
양학선은 "체육 연금도 다 채웠고, 아파트를 받았다. 부모님 집도 지어주셨다"며 "실업팀 연봉은 제가 관리하고 포상금은 부모님께 드렸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당시 농심이 너구리 라면을 평생 무상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것과 관련해 "어머니가 전화해 라면이 떨어졌다고 하면 지금도 5~10박스 정도 무료로 받고 있다"고 전했다. 양학선은 금메달을 따던 당시 어머니가 인터뷰에서 '아들이 오면 뭘 제일 빨리 먹고 싶을까? 라면? 너구리 라면?'이라고 말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양학선은 아내 박종예씨와의 러브스토리도 공개했다. 그는 아내에 대해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등에 출연한 재원"이라며 "대학생 때 처음 만났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무용을 전공하고 졸업하면서 뮤지컬 쪽으로 진출했다"고 소개했습니다. 
박종예씨는 양학선이 '사랑꾼'이라며 "주위 친구들이 되게 부러워한다. 생선, 새우를 먹을 때 제가 손을 안 댄다. 다 까주고 갈비나 족발도 다 발라준다"고 말했습니다. 
양학선은 "아내에게 금메달 걸어주는게 목표다"라며 "은퇴시기 2~3년 기간 동안 꼭 걸어주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아내는 "몸 아프지 않게 살살해라. 금메달을 꼭 따야한다고 생각하지 말아라. 그냥 즐기면서 하길 바란다"고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양학선 부인

양학선 엄마 전후

‘마이웨이’ 양학선, 결혼 부인 박종예 직업 "체조선수 나이 실제키 학력 종교 연금 가족 엄마 전후 은퇴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