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퍼펙트 라이프’ 의사 유병욱 교수 프로필, 선우용여 뇌경색 초기증상 발견 "가정의학과 전문의 나이 학력 경력"

반응형

‘퍼펙트 라이프’ 의사 유병욱 교수 프로필, 선우용여 뇌경색 초기증상 발견 "가정의학과 전문의 나이 학력 경력" 

선우용여 "방송 녹화중 발음 어눌 증상→뇌경색 응급실행"(퍼펙트 라이프) 

 (사진=TV조선 '퍼펙트 라이프' 캡처)

선우용여가 과거 방송 녹화 중 뇌경색 증상을 보인 뒤 응급실에 간 일화를 전했습니다.
3월 16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 87회에서는 데뷔 58년차 배우 선우용여가 출연했습니다.
이날 선우용여는 '퍼펙트 라이프'를 찾은 이유에 대해 "내가 사실 6년 전 뇌경색이 왔었다. 내가 건강에 굉장히 자만했다. 남편이 5년간 누워있을 때 내가 혈압이 좀 올라갔다. 혈압약을 먹었는데 남편이 돌아가시고 끊었다. 끊은 지 6개월 만에 (뇌경색이) 왔다. 방송 녹화 중에"라고 설명하며 "그 선생님이 여기 계신다"고 밝혔습니다. 
바로 가정의학과 교수 유병욱이었다. 유병욱은 "제가 녹화장에서 뇌경색을 진단해줬다"고 회상했다. 2016년 당시 선우용여는 녹화 중 갑자기 발음이 어눌해지고 말을 정확하게 못 하는 증상이 생겼다. 점점 심해지는 증상에 결국 녹화 도중 선우용여는 응급실로 갔다고 합니다. 
유병욱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얼마나 더 건강하고 잘 드시고 회복하셨는지 가까이에서 보고싶다"고 말했습니다.

 

의사 유병욱 교수 프로필 
출생 1974년 9월 7일
가정의학과 전문의
"사람 살리기 위해 전 세계 누비는 착한 의사"
◆ 약 력
 *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국제의학센터 소장 
 * 한국국제협력단 협력의사(파푸아뉴기니, 페루) 근무 
 * 순천향 대학병원 가정의학교실 부교수 
 * 대한여행의학회 부회장
소속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교수
학력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가정의학과 박사
경력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

‘퍼펙트 라이프 의사 유병욱 교수 프로필, 선우용여 뇌경색 초기증상 발견 "가정의학과 전문의 나이 학력 경력"

2021.06.30 - [화제인물] - ‘라스’ 선우용여, 뇌경색 근황 공개 "남편 김세명 딸 최연제 한의사 케빈고든 아들 김종욱 리즈 손자" 프로필

 

‘라스’ 선우용여, 뇌경색 근황 공개 "남편 김세명 딸 최연제 한의사 케빈고든 아들 김종욱 리

‘라스’ 선우용여, 뇌경색 근황 공개 "남편 김세명 딸 최연제 한의사 케빈고든 아들 김종욱 리즈 손자" 프로필 ‘라디오 스타’ 727회 2021-06-30일 '세바퀴 이즈 백' 특집 (with 이경실, 선우

nod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