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태종 이방원’ 배우 남명렬, 이색 역 등장인물 "결혼 부인 자녀 나이 실제키 혈액형 종교 학력 고향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태종 이방원’ 배우 남명렬, 이색 역 등장인물 "결혼 부인 자녀 나이 실제키 혈액형 종교 학력 고향 소속사" 프로필

'태종이방원' 최종환, 스승 남명렬과 조우..이성계 압박 위해 모인 충신들
고려를 지키려는 수호파 신하들이 이성계의 회군파를 압박하기 위해 궁궐로 모여든다고 합니다.
1월 1일 밤 10시 방송되는 KBS 1TV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연출 김형일, 심재현/ 극본 이정우/ 제작 몬스터유니온) 7회에서는 이성계(김영철 분)를 저지하기 위해 궁궐로 모여드는 정몽주(최종환 분)와 이색(남명렬 분) 수호파 신하들의 모습이 그려진다고 합니다. 
앞서 이성계(김영철 분)는 모두의 바람대로 개경에 다시 돌아와 새 나라 건국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이방원(주상욱 분)과 정도전(이광기 분)이 적극적으로 움직일수록 정몽주와 더욱 첨예하게 대립해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급기야 정몽주는 이성계에게 작별을 고하며 날 선 기류에 불을 지폈습니다. 
그런 가운데, 1일 오전 공개된 사진 속에는 정몽주와 이색을 비롯한 수호파 신하들 다수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정몽주는 수호파 신하들을 이끌고 반가운 얼굴로 이색을 맞이하고, 이색을 비롯한 청주옥(청주에 있는 감옥)살이를 한 신하 십여 명은 밝은 표정으로 인사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방원과 정도전에 의해 유배를 간 후 죄인으로 지목돼 국문까지 치렀던 이색의 복귀는 이성계의 회군파에 또 다른 위기를 암시하며 긴장감을 높인다. 이성계를 견제하고 고려라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정몽주와 이색이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궁금해진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또 다른 사진에는 수호파 신하들이 단체로 무리 지어 정전으로 향하고 있어, 이들과 만나게 될 이성계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 됩니다. 
‘태종 이방원’ 제작진은 “이색의 복귀로 공양왕과 정몽주에게 더욱 힘이 실리게 된다. 다시 궁궐에서 만나게 될 양쪽의 인물들이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지, 살얼음판 위를 걷는 듯한 긴장감을 선사하게 될 이번 주 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이처럼 ‘태종 이방원’은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사건들과 흥미진진한 전개,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본 역사 속 인물과 이야기들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KBS 1TV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 7회는 1일 밤 10시에 방송 됩니다.

 

‘태종 이방원’ 남명렬 : 이색 역
이색은 고려 말기의 문신이자 정치가이며 유학자, 시인이다. 본관은 한산이고, 자는 영숙, 호는 목은, 시호는 문정이다. 성리학을 고려에 소개,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였으며 성리학을 새로운 사회의 개혁, 지향점으로 지목하였다. 위키백과
출생: 1328년 6월 17일
사망 정보: 1396년 6월 17일
부모: 이곡
자녀: 이종학
1392년 4월 정몽주가 피살되자 연좌되었으나 정도전은 그를 구하지 않았다. 그는 이후 다시 금천·여흥·장흥 등지로 유배된 뒤에 석방되었다.

조선 개국 후 태조는 그의 재능을 아껴 1395년(조선 태조 4) 한산백(韓山伯)으로 봉하여 예를 다하여 출사(出仕)를 종용하였으나 끝내 고사하고 망국의 사대부는 오로지 해골을 고산(故山)에 파묻을 뿐이라 하였다.[7]

다음 해인 1396년 피서차 여주로 가던중 여강(驪江 연자탄)의 배 안에서 급병으로 갑자기 사망했으므로 그 사인(死因)에 대하여는 후세에 의혹을 남기고 있다. (다른 설은 정도전이 보낸 부하 자객에 의해 독살되었다는 설이다.)

배우 남명렬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9년 5월 14일 (62세), 대전광역시
키: 179cm  O형
학력: 충남대학교 대덕캠퍼스
분류 한국 남배우1959년 출생대전광역시 출신 인물대한민국의 무종교인충남대학교 출신보문고등학교(대전) 출신
종교 무종교
소속사 SY엔터테인먼트
돈 벌고 결혼하고, 결혼하면 애 낳고 그랬죠. 제 20대가 그랬지요. 제가 다닌 일동제약이 괜찮은 회사였어요. 보수적인 회사인데 직원들 대우도 썩 좋았고요. 1년 번 걸로 장가 밑천을 다 마련했으니까요.
 아내가 있고 어린 자식이 있었으므로 가장으로서의 책무 또한 무시할 수 없었다. 곤궁한 삶이 이어졌다. 아내는 "2년간 생계를 책임질 테니 그사이 승부를 걸어달라"며 지지해줬으나, 오래가지 않았다. 결국에 그녀는 떠났고, 그렇게 덩그러니 혼자로 남겨졌다. 긴긴 세월, 새 아내를 맞기 전까지 고독한 예술가로서의, 수행자로서의 삶이 지속됐다.

배우 남명렬 화보

‘태종 이방원’ 배우 남명렬, 이색 역 등장인물 "결혼 부인 자녀 나이 실제키 혈액형 종교 학력 고향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