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태종 이방원’ 선동혁, 이지란 여진족 장수 등장인물 "결혼 부인 자녀 나이 종교 학력 고향 무술 배우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태종 이방원’ 선동혁, 이지란 여진족 장수 등장인물 "결혼 부인 자녀 나이 종교 학력 고향 무술 배우 소속사" 프로필 
'태종 이방원' 선동혁→태항호, 명품 씬 스틸러 배우 등장

 '사극의 명가' KBS가 5년 만에 선보이는 정통 대하시극 '태종 이방원'에 배우 선동혁, 최종환, 이광기, 김법래, 태항호 등 명품 씬 스틸러들이 대거 등장한다고 해 예비 시청자들의 가슴을 뛰게 하고 있습니다.
오는 12월 11일 토요일 밤 9시 40분 첫 방송을 확정한 KBS 1TV 새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연출 김형일, 심재현/ 극본 이정우/ 제작 몬스터유니온)은 고려라는 구질서를 무너뜨리고 조선이라는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가던 '여말선초' 시기, 누구보다 조선의 건국에 앞장섰던 리더 이방원의 모습을 새롭게 조명한 작품입니다.
극 중 태종 이방원(주상욱 분)을 중심으로 한 이지란(선동혁 분), 정몽주(최종환 분), 정도전(이광기 분), 조영무(김법래 분), 이화상(태항호 분)의 관계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먼저 정몽주와 정도전은 이방원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역사 속 인물이다. 정몽주는 이방원이 쓰러뜨린 고려의 마지막 희망으로, 최종환과 주상욱의 날 선 연기 호흡이 기대된다. 다음으로 정도전은 이성계와 손잡고 조선을 건국한 혁명가다. 사극 장르에서 폭넓은 캐릭터를 소화해냈던 이광기가 정도전을 어떻게 그려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여진족 출신의 장수 이지란과 이화상은 부자(父子) 관계로, 이지란은 고려에 귀하 하며 이성계와 의형제를 맺었다. 이성계와 함께 전장을 누비며 활약했던 두 사람이 이방원과는 어떤 관계로 얽혀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선동혁은 '정도전'에 이어 '태종 이방원'에서도 이지란 역을 맡아 기대를 더하고 있다. 더불어 태항호는 강인함과 순박함을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를 선보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조영무는 이방원의 핵심세력으로, 이숙번이 이방원의 젊은 행동대장이라면 조영무는 베테랑 행동대장이다. 김법래는 늘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살았고, 죽는 순간까지 이방원에게 충성했던 조영무의 우직한 모습으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계획 입니다.
이렇듯 선동혁, 최종환, 이광기, 김법래, 태항호 등은 주상욱, 김영철, 박진희, 예지원 등과 얽히고설킨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낼 전망이다. 극의 품격을 높일 명품 씬 스틸러들의 대거 등장 소식만으로도 '태종 이방원'을 향한 예비 시청자들의 설렘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태종 이방원'에서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역사 속 사건들은 물론이며,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본 이방원과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전하며 안방극장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바람을 몰고 올 예정 입니다.
'태종 이방원' 제작진은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인물들을 통해서도 다채로운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니 기대하셔도 좋다. 맞춤옷을 입은 듯 착 달라붙는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하는 선동혁, 최종환, 이광기, 김법래, 태항호 배우의 열연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기막힌 유산', '공부의 신', '솔약국집 아들들', '제국의 아침' 등 묵직함과 트렌디함을 넘나드는 흥행 제조기 김형일 감독과 '최강 배달꾼', '조선 총잡이', '전우' 등을 집필한 이정우 작가가 KBS 드라마 '전우' 이후 다시 재회해 호흡을 맞췄습니다. 

 

‘태종 이방원’ 선동혁 : 이지란 역

배우 선동혁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5년 10월 17일 (66세),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방송: 정도전, 천둥소리, 고향, 왕룽일가, 비검, 대왕의 꿈, 더보기
영화: 트릭, 북치는 여자
종교 불교
소속사 파로스엔터테인먼트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졸업
1976년 연극배우 첫 데뷔하였고 1981년 뮤지컬 배우 데뷔하였으며 이듬해 1982년 KBS 한국방송공사 드라마 《TV문학관 - 산노을》로 정식 연기자 데뷔하였다.

중국무술(3단)과 판소리에 특기가 있는 그는 1998년에 트로트 가수로서 음반 발표를 한 바 있다.
사극 전문 배우로서, 특히 양정, 최윤덕, 이지란, 노석숭, 이세적 같은 무관(武官) 전문 배우로 유명하다. 그래도 이숙번, 정철, 이이첨, 최명길 같은 문관 역할도 여러 번 맡았다. 한마디로 문무겸비의 배우이다.
드라마 ‘태종 이방원’의 등장인물. 배우 선동혁이 맡았다.

조선의 개국공신, 정사공신. 이성계의 의형제. 작호는 청해군(靑海君, 사후에 청해백(靑海伯)으로 증작됨)이다. 전작 〈정도전〉의 이지란처럼 무예가 뛰어나고 진지할 때는 진지하나 개그 씬이 더 많은 감초 캐릭터인 인물로 묘사되었고, 고려 귀화 여진족 출신으로 만주 지역에서 출생해 만주와 함경도에서 활동했다는 점을 반영하여 갑옷을 입을 때 털이 수북한 투구를 쓰고, 옛 함경도 방언을 구사한다.
“후렴을 받아서 따라 해준 우리 아내가 와 있다”며 “아내에게 박수 한번 쳐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념사진..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과 배우 선동혁씨 그리고 그의 아내와 후배 동료 배우들이다.

‘태종 이방원’ 선동혁, 이지란 여진족 장수 등장인물 "결혼 부인 자녀 나이 종교 학력 고향 무술 배우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