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풀이쇼 동치미’ 의사 한창수, 결혼 부부 이혼 바람 언급 "고려대 교수 나이 학력 정신과 경력 소속사" 프로필
[신간] 한창수 교수, '무기력이 무기력해지도록' 발간
무기력에서 벗어나고 거리두기 하는 법 제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한창수 교수(정신건강의학교실).
‘속풀이쇼 동치미’ 484회 <우리 다시 좋아질 수 있을까?> 미리보기
2월 19일 토요일 밤 11시 동치미 484회 방송!
‘우리 다시 좋아질 수 있을까?’
배우 이혜숙, 작가 유인경, 변호사 신은숙, 배우 김성희, 인플루언서 박여원,
영화감독 이장호, 의사 한창수, 개그맨 나도야, 개그맨 최홍림, 의사 함익병까지
부부 관계 회복이 고민이라는 이들이 동치미에 떴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는 그들의 사연은?
⁍배우 이혜숙! 남편의 모든 것을 다 알게 되는 것도 피곤하다?
“남편의 휴대전화에 찍힌 낯선 여자의 문자를 본 순간! 차라리 모르는 게 낫겠다 싶더라고요”
♣ 바람피운 배우자, 용서할 수 있다 VS 용서할 수 없다
⁍배우 김성희! 내 아이를 위해 나 하나 희생한다?
“남편에 대한 믿음이 깨지더라도 아이를 위해서 참고 살 수밖에 없는 게 부부 같아요”
⁍의사 한창수! 용서한다고 말은 하지만 마음속에 남아있는 앙금은 어쩔 수 없다?
“이혼 도장을 찍지 않는 이상 50년 전 일이라도 울분이 올라오는 게 바람이에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한창수 교수가 코로나19로 무기력해진 국민들의 마음을 치유 합니다.
KBS1 '명견만리',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방송 매체를 통해 알려진 한창수 교수가 수많은 내담자의 진단 결과와 연구 결과를 토대로 무기력의 원인과 행동지침을 구체적으로 담은 서적 '무기력이 무기력해지도록'을 오는 20일 발간 합니다.
무기력은 흔한 증상으로, 지난해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1%가 신체적・정신적 피로로 인한 무기력감을 겪는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4차 대유행으로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우울감과 무기력증은 이미 많은 사람의 일상생활 깊숙이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일종의 증상으로 나타나던 무기력이 심각해지면, 그 자체가 또 다른 원인이 돼 더 위험한 심리적 문제를 불러올 수 있어 결코 가벼이 여겨선 안 된다고 합니다.
한창수 교수는 서적을 통해 무기력의 원인을 몸, 정신, 감정 등으로 세분화해 다각도로 살펴보고, 내 몸에서 '무기력'이란 원치 않는 손님을 정중하게 돌려보내고 평생 거리두기하는 법을 제시 합니다.
한창수 교수는 20여 년간 마음과 정신 문제를 연구한 의사이자 학자로, 국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자 어루만지고자 노력해왔습니다.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과 미국 듀크대학교에서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고려대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로 재직 중 입니다.
‘속풀이쇼 동치미’ 의사 한창수
한창수 의사 프로필
의사 대학교수
한창수 출생 1968년 5월 28일
소속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교수
학력 듀크 대학교 의학대학원 졸업
경력 2019.01.~2019.12. 고려대학교 의료원 기금사업본부장
수상 2014. 대한신경정신의학회 GSK 학술상
‘속풀이쇼 동치미’ 의사 한창수, 결혼 부부 이혼 바람 언급 "고려대 교수 나이 학력 정신과 경력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