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컬링 김영미 프로필, 여자국가 대표 임명섭 감독 "결혼 남편 백건우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고향 소속사 연금"

반응형

컬링 김영미 프로필, 여자국가 대표 임명섭 감독 "결혼 남편 백건우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고향 소속사 연금"


여자컬링대표팀 오늘 ‘어게인 평창’ 심판 개입 여지 적지만 ‘소음’ 대비
한국 컬링 여자 대표팀 ‘팀 킴’이 9일 중국 베이징 국립 아쿠아틱 센터에서 현지 훈련을 하고 있다. 2018 평창올림픽에서 한국 컬링 사상 첫 메달을 따낸 팀 킴은 2022 베이징올림픽에서 2연속 메달에 도전합니다.  
‘2018 평창 신화’를 쓴 한국 컬링 여자 대표팀 ‘팀 킴’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출격 준비를 마쳤습니다.
김은정(스킵) 김선영(리드) 김초희(세컨드) 김경애(서드) 김영미(후보)로 이뤄진 팀 킴은 9일 중국 베이징 국립 아쿠아틱 센터에서 첫 현지훈련을 소화했다. 베이징 입성 후 처음이자 마지막 공식훈련이다. 대회 규정상 첫 경기가 열리는 10일 하루 전날 컬링장에서 연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팀 킴은 그간 개인 운동과 전략 회의 등으로 대회를 준비해왔습니다. 
팀 킴은 이날 실제 경기장에서 스톤을 던지고 스위핑을 하며 빙질을 파악하고 적응하는 데 주력했다. 그간 준비한 전략도 점검했다. 훈련 시간이 1시간밖에 주어지지 않아 빠른 적응이 중요하다. 팀 킴은 짧은 훈련을 마친 뒤 하이파이브를 하며 대회 선전을 다짐했습니다. 
훈련을 마친 뒤 주장 김은정은 “컬링은 대회 전 시트 당 15분 정도 공식 연습시간을 준다. 모든 팀이 똑같아서 괜찮다”며 “컬(스톤의 곡선의 궤적)과 스피드는 첫 경기에서 최대한 빨리 적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컬링 여자 4인조 대회는 10개국이 참가해 한 번씩 맞붙은 뒤 상위 4개 팀이 토너먼트에 진출해 최종 우승을 가린다. 팀 킴은 10일 캐나다와 첫 경기를 시작으로 17일까지 영국 러시아 중국 미국 일본 스위스 덴마크 스웨덴과 예선전을 치른다. 예선 4위 안에 들면 18일 준결승을 거쳐 올림픽 마지막날인 20일 금메달 결정전에 나선다고 합니다. 
이번 올림픽에선 “영미, 영미!” 대신 “초희! 선영!”이라는 목소리가 경기장을 울릴 예정이다. 평창올림픽 당시 후보였던 막내 김초희가 기량을 닦아 세컨드로 올라섰고 김영미가 후방을 든든히 지킨다고 합니다. 
김초희는 “4년간 많은 경험을 했다”며 “철저하게 준비하고 똑같은 대회라는 마음으로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김영미는 “이름이 많이 불리지 않아도 아쉽지 않다”며 “또 한 번 올림픽에 와서 더 좋다”고 했다. 임명섭 감독은 “우리 팀 5명은 기량이 고르다”며 “김영미 선수가 못해서 후보가 된 게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중국의 쇼트트랙 편파판정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김은정은 “안타까웠고 마음에 와닿는 부분이 있었다”며 “하지만 컬링은 선수가 요청하지 않으면 심판이 개입할 수 없는 종목”이라며 “중국 관중들이 시끄럽게 할 수 있는데 우리는 진천과 강릉에서 스피커를 켜 놓고 소음 대비 훈련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컬링 김영미 프로필, 여자국가 대표 컬링 임명섭 감독


김영미은 대한민국의 컬링 선수이다. 태평양-아시아 주니어 선수권 대회에서 은메달 3개를 획득하였고, 성인 선수로서는 2번의 유니버시아드에 참가하였다. 또한 태평양-아시아 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위키백과
출생: 1991년 3월 10일 (30세), 의성군
키: 158cm
부모: 조순희
형제자매: 김경애
팀메이트: 김은정, 김경애, 김초희, 김선영
은메달: 2018년 동계 올림픽 컬링 여자
학력: 대구가톨릭대학교 효성캠퍼스, 의성여자고등학교, 의성여자중학교, 의성북부초등학교
분류 대한민국의 컬링 선수의성군 출신 인물1991년 출생대한민국의 올림픽 메달리스트2018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대한민국의 아시안 게임 메달리스트2017 삿포로 동계 아시안 게임 메달리스트대한민국의 장로회 신자대구가톨릭대학교 출신인터넷 밈/운동선수/대한민국

신체 155cm, 59kg
종교 개신교(예장합동)[4]
가족 어머니 조순희(1957년생)[5] 여동생 김경애 배우자 백건우
대한민국의 여자 컬링 선수이다. 강릉시청 소속이며, 포지션은 리드이다.[8] 김경애의 언니. 그 유명한 영미! 영미! 의 주인공이다.
2019년 3월 30일 팀 킴 멤버 중 두번째로 결혼식을 올렸다.

컬링 김영미 결혼

컬링 김영미 프로필, 여자국가 대표 임명섭 감독 "결혼 남편 백건우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고향 소속사 연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