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무대’ 김세환, 옛 친구 "결혼 부인 이현숙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혈액형 학력 고향 가족 쎄시봉 소속사" 프로필
‘가요무대’ 1737회 친구 2022년 2월 7일 미리보기 / 22:00 방송
◎ ‘가요무대’ 출연진
02. 여고 시절(이수미) / 반가희
04. 왜 그랬을까(쿨시스터즈) / 윙크
05. 여고 졸업반(김인순) / 마이진
06. 섬마을 선생님(이미자) / 금잔디
07. 보약 같은 친구(진시몬) / 진시몬
08. 목로주점(이연실) / 요요미
13. 옛 생각(조영남) / 우연이
14. 동창생(조미미) / 임현정
15. 우정(이숙) / 서지오
17. 우정(나훈아) / 진성
01. 옛 친구(김세환) / ‘가요무대’ 김세환
김세환 "쎄시봉서 노래한 적 없지만…유명세, 형들 덕분"(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가수 김세환이 "쎄시봉에서 노래한 적은 없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김세환은 24일 방송된 KBS 2TV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 게스트로 출연해 "과거 쎄시봉에서 노래한 적은 없다. 거기에 조영남, 송창식, 이장희 등이 노래를 했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거기 노래가 좋아서 들리다가 거기 분들과 친해졌다.당시 나는 오비스캐빈이라는 곳에서 노래를 했다. 거기서 양희은도 데뷔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다 쎄시봉 막내가 됐다고. 김세환은 "경희대 재학 시절에 '대학생 재즈 페스티벌'이 있었다. 내가 경희대 팀으로 나갔는데 입선은 못했다. 이후 5월 축제를 나갔다가 쎄시봉 윤형주를 만났다. 윤형주가 이종환 DJ의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에 가는데 같이 가자고 해서 가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시 내가 비지스의 'Don't forget to remember'를 불렀는데 이후에 내가 부른 곡으로 유명해졌다"고 해당곡이 데뷔곡처럼 된 사연을 밝혔습니다.
김세환은 "요즘 그에 대한 유튜브 댓글 읽는 게 낙이다. 독일어, 스페인어도 써있는데 알아보진 못하지만 좋다는 얘기인 것 같다"라며 웃었습니다.
이와 함께 "내가 유명해지고 가수가 된 동기는 쎄시봉 형님들이 곡을 만들어줘서 그렇다"며 고마워 했습니다.
가수 김세환 프로필
대한민국의 작사가, 포크 팝 가수이다. 본관은 충주이다. 위키백과
출생: 1948년 7월 15일 (73세)
배우자: 이현숙 (1978년–)
부모: 김동원, 홍순지
자녀: 김도연, 김기범
앨범: 김세환 베스트, 김세환 노래모음(옛친구/소꼽장난), 더보기
형제자매: 김진환, 김덕환
분류 한국 남가수1948년 출생1972년 데뷔충주 김씨서울특별시 출신 인물경희대학교 출신대한민국의 개신교 신자KBS 가요대상 수상자
본관 충주 김씨
신체 171cm, 68kg, B형
가족 아버지 김동원, 어머니 홍순지[2] 3남[3] 중 셋째
배우자 이현숙, 아들 김기범, 딸 김도연
학력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 / 학사)
종교 개신교
데뷔 1972년 가요계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학생이었을 당시, 윤형주[4]의 제안과 소개로 1971년 이종환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별이 빛나는 밤에'에 출연하면서 활동을 시작하였다.# '사랑하는 마음'(송창식 곡), '길가에 앉아서'(윤형주 곡), '좋은 걸 어떡해'(이장희 곡) 등이 큰 인기를 얻게 된다. 가수로 데뷔한 1972년에 제8회 TBC 방송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으며, 1975년에는 제11회 방송가요대상 최우수 남자 가수상을 받았으며, 그 해 11월 MBC 10대 가수상, TBC 7대 가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명한 곡으로는 '목장길 따라', '길가에 앉아서', '토요일 밤에', '비', '옛 친구' 등이 있다.
가수 김세환 가족
‘가요무대’ 김세환, 옛 친구 "결혼 부인 이현숙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혈액형 학력 고향 가족 쎄시봉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