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김어준 뉴스공장’ 천공스승 프로필, 조계종 건진법사 소 가죽 논란 "본명 이병철 나이 학력 고향 얼굴 유튜브 경력 성향"

반응형

‘김어준 뉴스공장’ 천공스승 프로필, 조계종 건진법사 소 가죽 논란 "본명 이병철 나이 학력 고향 얼굴 유튜브 경력 성향"


1월 20일(목) 김어준의 뉴스공장

◎ 1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 - 류밀희 기자 (TBS)

◎ 2부 [인터뷰 제1공장]  文 대통령 중동 3개국 순방..의미와 성과는? "UAE에 4조 원 규모 '천궁-II' 수출 계약 성공" - 최종건 외교부 제1차관

[입 대 입]  계속되는 무속 논란 vs. 욕설 논란..파장은? & 대선 첫 양자 TV 토론.. 전망은?
-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미디어특보단장 - 김용남 국민의힘 선대위 전 상임공보특보

◎ 3부 [인터뷰 제2공장] 'CES 2022' 세계 무대 빛낸 한국 신기술    & CES 혁신상 수상한 韓 'AI 카운터'란?   - 이경일 대표 (솔트룩스) - 박준형 대표 (인피닉)

[인터뷰 제3공장]  '천공스승'부터 '건진법사'까지..  윤석열 '무속 리스크'의 연결고리는?  
- 구영식 기자 (오마이뉴스)  

◎ 4부 [썬킴의 신분세탁소] '안네의 일기' 안네 가족 밀고자는 유대인? "유대인 간 배신 전례多..사실이라면 흑역사 추가" - 썬킴 (방송인)

천공스승 프로필 
이명 진정스승[1]
출생 1952년 (69세)[2]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
학력 국민학교 (중퇴)
능력 차원계 왕래, 부활[3]
현직 사상가
교리 정법[4]
연구소 정법시대
사상가이자 유튜버. 진정(眞政)스승, 천공스승이라고도 자칭한다. 정치권에서 혼동하여 진정스님, 정법시대라고 잘못 부르기도 한다.

제20대 대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스승이고, 윤석열 후보 역시도 대선 토론 방송에서 이를 인정하는 발언으로 큰 주목을 받게 되었다.

유교, 불교와 같은 중국 정통 3교 중에 하나인 도교사상의 한 부류이지만 점이나 주역(괘)를 보는 무당•점쟁이•역술인도 아니다. 다만 자신의 깨달음을 묻는 사람의 질문에 답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정법강의를 진행한다.

아래 황당무계한 자기 포장을 보면 약한 버전의 허경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컨셉 부류가 대부분 그렇듯이 자기계발서 장사와 유튜브 수익을 노린 듯 하다.
1952년, 대구 대명동에서 태어났다. 4세에 부산 감천문화마을의 고아원에 부모로부터 버려졌다. 6세부터 신문팔이, 구두닦이, 껌팔이 등 유년 시절부터 혹독한 사회생활을 배워 나갔으며, 7세에 초등학교 2학년에 중퇴하였다. 소년기에는 밴텀급 아마추어 복싱 챔피언, 태권도 2단, 당수 3단짜리 형들 4명과 싸움에서 얻어터져 대학병원에서 21일간 혼수상태에 빠졌다가 깨어났다. 부산의 봉래동에서 청학동으로 넘어가는 중간 지점의 공동묘지에서 어떤 여자 귀신에게 찹쌀떡을 팔아먹었다고 한다.

일광조계종 건진법사
승려란 사람들도 있지만 무속인들도 꽤 있는 듯하다. 이와 더불어 불교와 무속은 전혀 관계가 없는데도 무속인들을 승려로 세탁해주며 무속인들을 종단에 등록시켜주는 등의 행위를 하는 모양이다. 일단 무속인들이 불교 종단에 가입돼있거나 하면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

2018년 이 단체가 주최한 등불축제에서 가죽이 벗겨진 소 사체를 전시하여 논란이 되었던 적이 있다.#

2022년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의 캠프에서 무속인이자 일광조계종 소속인 건진법사가 활동하다가 언론에 노출되며 큰 파장이 일었다. 

본명 이병철
천공(70)의 핵심 측근 두 명이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했던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민주당 김현정 대변인은 30일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국가 지도자인 대통령 취임식에 욕설 유튜버, 주가 조작범, 통장 잔고 증명서 위조범이 초대된 것도 부족해 무속인이 초대된 이유가 도대체 뭔가"라며 "국민 억장을 무너지게 한다"고 비판했다.#
[단독] '김건희 멘토 논란' 천공, 자산 9조 대기업 장금상선이 경제적 지원해
2022년 11월 2일 이태원 압사 사고와 관련하여 이태원 피해자들의 희생이 보람이 되어야 한다는 발언[10]이 논란이 되었다
진보 유튜버이자 언론인 김두일이 과거 7년 동안 천공의 제자였다가 지금은 떠난 오승민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에 따르면 천공은 사실 동자신을 모시는 무속인이며, 하나의 동자신이 아니라 여러 동자신을 모시고 있으며, 스스로가 동자신에 빙의되어 산다고 믿어서 실제로 손가락을 쭉쭉 빨고 아기 목소리를 내는 식으로 활동한다고 한다

‘김어준 뉴스공장’ 천공스승 프로필, 조계종 건진법사 소 가죽 논란 "본명 이병철 나이 학력 고향 얼굴 유튜브 경력 성향"

무정스님 일명 '심희리'라고 알려진 무속인으로 윤석열과 김건희를 연결시켜줬고 윤석열의 손바닥에 '왕'자를 써준 인물이다.

[📰소식] 왕자 써줬다는 심무정(심희리) 떡밥 
진성스승 본인도 주술 파트(王자 등) 스승은 아니라고 하고
윤석열의 정책이나 발언과 진정스승 강연을 보면, 진정스승은 정책·정치 부문의 스승인 걸로 볼 수 있음.
그러면 주술 부문 스승이 누군지가 궁금해지는데 
97년부터 삼부토건 조남욱 및 그 휘하 황모 사장(그 아들 등이 현재 윤석열 캠프 비선 인사로 알려짐) 등이 자주 만나던 심무정이란 무속인이 있는데
윤석열과 절친한 황 사장은 옛날부터 그 심무정을 '아버지'라고 부를 정도로 따랐다는 얘기도 언론에서 나오고
조 회장이 황 사장이랑 만날 때는 수시로 심무정을 같이 만났는데, 그 중 황 사장과 윤석열을 같이 만날 때에도 심무정이 등장함. 
심무정, 무정스님, 심희리가 언론에 등장한 걸 찾아보니까
통일교 언론에서 딱 하나 걸리는데 
기사 제목을 눌러보면, 통일교 언론에서는 삭제 당한 상태 
무속 좋아하는 사람들이 여기저기 스크랩 해놓은 게 있어서 보니까 
대충 저런 얘기를 함 
참고로 <21> 스크랩 날짜가 2006년으로 뜨는 게 있으니, 심무정 인터뷰한 <17>은 적어도 2000년대 초반~중반 사이 기사로 추정됨.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newconservativeparty&no=163886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