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김어준 뉴스공장’ 서울의 소리 백은종 프로필, 김건희 7시간 녹취록 "노무현 대통령 탄핵 분신 나이 경력 정치 성향"

반응형

‘김어준 뉴스공장’ 서울의 소리 백은종 프로필, 김건희 7시간 녹취록 "노무현 대통령 탄핵 분신 나이 경력 정치 성향"


1월 17일(월) 김어준의 뉴스공장 

◎ 1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 - 류밀희 기자 (TBS)

◎ 2부 [인터뷰 제1공장] 김건희 통화 방송금지 '사실상 기각'..의미는? "법원, 김건희 공적 인물..공익 위한 보도라 판단"  - 박지훈 변호사

[인터뷰 제2공장] '김건희 7시간 통화' 취재 뒷얘기와 법원 판단에 대한 입장은? 
- 백은종 대표 (서울의 소리) 

◎ 3부 [황야의 우나이퍼]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취 공개.. 대선 정국에 미칠 파장은?
- 우상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 4부 [인터뷰 제3공장] 대선 · 후보자 다루는 언론의 보도 행태는?  "충분한 취재 없이 한쪽에 유리한 편파 보도 많아" - 정준희 겸임교수 (한양대학교)

서울의 소리 백은종 대표 프로필 
 대한민국의 언론인이다. 인터넷 언론사 <서울의 소리>의 발행·편집인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2년 2월 2일 (69세)
혈액형 Rh- A형[1]
호 초심(初心)
현직 윤석열 사퇴 범국민행동본부 대표
서울의소리 대표
조선의열단 고문
경력 이명박근혜 심판 범국민행동본부 대표
서울의 소리 대표
조선의열단 고문
대한민국의 친민주당 유튜버이다. 또한 서울의 소리의 대표를 맡고 있다.
친민주당 유튜버로, 영웅취재에서는 주로 민주당 계열 진영의 정치인을 인터뷰한다. 이해찬 같은 경우에는 김구 묘소에서 우연히 만나서 영웅취재를 하게 되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장세용 구미시장에도 영웅취재를 했다.

응징취재 같은 경우에는 백은종 대표의 개인적 기준에서 적대 대상들을 '응징'하는 취재이다. 당연히 자신과 성향이 반대되는 국민의힘, 우리공화당 등을 비롯해 우파, 반문, 반민주당 인사들이 표적이 된다.[3][4]

대표적으로 조원진 우리공화당 소속 국회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미친XX라고 한 발언이 있었다.[5] 그러자 서울의 소리가 전화를 하자 조원진 우리공화당 의원은 그런적이 없다고 부인하였다. 결국 백은종이 조원진을 만나 "미친XX 조원진!"미친XX 조원진 라고 하면서 욕설을 가하였다. 주로 국민의힘, 우리공화당 등 소속 정치인 위주로 취재하지만 극히 드물게 바른미래당 일부 정치인에게도 한다.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가결 당시에 분신을 하여 3도 화상을 당하였다.
낙성대경제연구소 소속인 이우연에게 계란을 던진 혐의가 폭행이라는 판결을 받아서 벌금 250만원을 선고받았다.

백은종은 친일파를 응징했는데 왜 처벌을 하느냐는 주장을 하였다. 그런데 문제는 이우연이 친일이냐 아니냐가 문제가 아니라 백은종이 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사적제재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백은종이 이전에 류석춘을 찾아가 멱살을 잡는 등 소위 '응징취재'를 한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청년의꿈 같은 우파 커뮤니티에서는 이름 '은종'에서 따온 '실버벨'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추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길 잃은 보수 정당을 완벽하게 접수한 김건희씨’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MBC 스트레이트 시청 소감은 보수정당이 다시 한 여인에 의해 완벽하게 접수되어 선거를 조종당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 당시 최서원씨의 ‘국정농단 ’ 사건을 언급했다.


그는 “가장 큰 문제는 보수정당의 생각과 토론을 마비시키고 봉쇄한다는 점”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김건희씨는 자신이 영적이어서 도사들하고 교류하고 웬만한 무당 이상이라며 ‘내가 정권을 잡는다’고 할 정도로 자신감이 넘친다”며 “국민의힘에 사람이 없어서 자신이 선거를 이끌어가고 있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주의 국가에서 정당에 국민의 혈세로 보조금을 지급하고 선거비를 보전해주는 것은 토론과 숙의를 통한 정당 민주주의를 보호하기 위함”이라며 “그런데 국민의힘 선거는 현대판 샤머니즘 정치에 잡혀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보수정당은 최순실·박근혜 팀킬 조가 대한민국의 헌정을 문란시키고 국정농단을 한 이후 완벽하게 해체 절차를 거쳐야 했다”며 “그러나 간판만 바꾸고 제식구끼리 헤쳐 모이기를 반복했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냥 정권을 빼앗겠다는 일념에 사로잡혀 검언의 힘으로 큰 윤석열 후보를 꾸어와 너무 쉽게 의지해 버렸다”고 했다.


이어 “윤석열 후보를 커튼 뒤에서 조종하는 김건희씨는 마구 내지르는 최순실보다 훨씬 은근하고 영악하다”며 “홍준표 의원의 말대로 ‘한 번 속으면 실수이고, 두 번 속으면 바보이고, 세 번 속으면 공범’”이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민주주의는 숙의 민주주의”라며 “숙의가 없고 현대판 샤머니즘 정치에 의지하는 정치로 다시 보수정당이 퇴행 당했다”고 덧붙였다.

 

‘김어준 뉴스공장’ 서울의 소리 백은종 프로필, 김건희 7시간 녹취록 "노무현 대통령 탄핵 분신 나이 경력 정치 성향"

2021.06.03 - [화제인물 김건희 프로필] - 국회의원 박주민 프로필, 윤석열 장모 논란 "검사 부인 김건희 본명 김명신 자녀 나이 군대 학력 재산 고향"

 

국회의원 박주민 프로필, 윤석열 장모 논란 "검사 부인 김건희 본명 김명신 자녀 나이 군대 학력

국회의원 박주민 프로필, 윤석열 장모 논란 "검사 부인 김건희 본명 김명신 자녀 나이 군대 학력 재산 고향" '장모 의혹' 일축한 윤석열에…박주민 "언행 자중하라" "대통령 후보 되겠다는 사람이

nod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