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무대' 트로트 가수 강승연, 빗속의 연인들(정훈희) "삐용삐용 나이 청바지 실제키 학력 고향 가족 소속사" 프로필
강승연 "매니저의 술자리 강요, 모텔 성추행…투신까지 생각" 고백
트로트 가수 강승연이 과거 힘들었던 경험을 고백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심야신당' 캡처]
트로트 가수 강승연(24)이 가정폭력과 매니저의 성추행 등 힘들었던 경험을 고백했습니다.
강승연은 지난 5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푸하하TV '심야신당'에 출연해 가수를 지망하며 여러 기획사를 전전하던 시절 술자리 강요, 성추행 등 연예계에서 겪은 일들을 털어놨습니다.
강승연은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미스트롯'과 '트롯 전국체전'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신인 가수.
배우이자 무속인인 정호근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강승연은 "집안 형편도 안 좋고 부모님이 사이도 안 좋아서 가수를 시작할 때 혼자서 일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강승연은 "회사도 많이 만났는데 제대로 된 계약이 아닌 매니저와 1:1로 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그 회사에서 술자리가 너무 많았다. '내가 이걸 왜 해야 하지? 나는 하고 싶은 걸 하려고 왔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어"쩔 수 없이 말도 안 되게 멀리 떨어진 행사장에 모텔 같은 데에서 지내야 할 때도 있었는데, 매니저가 방에 들어와 몹쓸 짓을 하려고 했다"고 말해 충격을 줬습니다.
강승연은 "그때 제 나이가 22살이었다. 너무 무서워서 차라리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게 낫겠다는 생각했다"며 "너무 무서우니까 뛰어내리는 게 더 나을 것 같았다"고 전했습니다.
연예 기획사의 폭력적인 경험에 이어 어린 시절에는 아버지의 가정폭력에 시달렸다고도 털어놨다. 아버지의 폭력을 피해 경찰 신고를 하기도 했다는 강승연은 현재는 아버지와 연락을 하지 않고 있다고 근황을 밝혔습니다.
'가요무대' 제 1730회 길 위의 인생
2021년 12월 20일 미리보기 / 22:00 방송
◎ '가요무대' 출연진
--14. 빗속의 연인들(정훈희) / '가요무대' 강승연
가수 강승연 프로필
대한민국의 가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97년 12월 23일 (23세), 인천광역시 문학동
학력: 백석예술대학교
소속사: 아츠로이엔티
직업 가수, 배우
장르 트로트
활동 시기 2018년~
소속사 아츠로이엔티
강승연은 1997년 12월 23일 태어났다. 아버지는 〈난 너에게〉를 부른 싱어송라이터 강영호(1994년 데뷔한 그룹 민들레의 멤버)이다. IMF 이후로 집안 형편이 급격하게 나빠져 부모는 외할머니에게 그녀를 맡겼고,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까지 외할머니 손에서 자랐다. 성인이 된 후에도 시간이 날 때마다 외할머니 집에 자주 들른다.[1]
그녀의 꿈은 언제나 가수였는데, 대중 앞에 서는 것을 좋아했고, 반 친구 전체를 이끌고 합창대회에 참가하거나, 학교 축제나 수학여행 무대에도 빠짐 없이 참가했다. 고교 졸업 후 1년 정도 서울의 한 기획사에서 합숙하며 연습생 시절을 보냈는데, 밥도 제대로 못 얻어먹고 합숙하며 힘들게 연습생 생활을 견뎠지만, 기획사는 문을 닫았고, 합숙하던 연습생 동기들도 뿔뿔이 흩어졌다. 외할머니는 그녀에게 "우리 손녀 언제 쯤 TV에 나오느냐"고 입버릇 처럼 묻곤 했다. 그래서 외할머니에게 TV에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여 최우수상을 탔다.[2]
2018년 8월 12일 '전국노래자랑'에 최고령 참가자(20세)로 참가하여 백난아의 <찔레꽃>을 불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찔레꽃>은 강승연의 외할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다. 평소 잘 떨지 않는데, 이번엔 '외할머니에게 TV에 나오는 손녀의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부담이 컸고, 그래서 시상식에서 자신의 이름이 불리는 순간 큰소리로 펑펑 울며 "(외)할머니, 건강하세요!"라는 우승 소감을 남겼다. 외할머니와는 그 만큼 애틋한 사이라고 한다. 우연히 문학동주민센터 앞을 지나다가 '전국노래자랑' 포스터를 보고 주저없이 달려가 외할머니가 좋아하는 <찔레꽃>을 신청서에 써냈다. "할머니가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무척 뿌듯하다. 더 큰 무대에서 더 자주 저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5]
2020년 2월 20일부터 개인 유튜브 채널 '요니요니'를 오픈하여 커버곡을 올리고 있다. 주로 트로트, 발라드 장르의 곡들인데 아직은 콘텐츠가 많지는 않다. 구독자수는 2020년 1월 23일 현재 1,410명 정도다.
2020년 12월 5일 KBS 2TV '트롯 전국체전'에 참여하여 다양한 끼를 보여주면서 노래실력을 인정받았다.
2021년 2월 22일 아츠로이엔티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였다.소속사 아츠로이엔티는 “강승연이 가지고 있는 밝은 에너지와 상큼한 이미지가 소속사의 방향성과 잘 맞아 최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이미 훌륭한 재능을 가지고 있어 미래가 기대되는 만큼 트로트 가수로 데뷔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그녀가 가진 매력과 장점을 극대화해 만인에게 사랑받는 트로트 가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6]
기타
신체 : 키 165cm
개인기 : 아쟁 소리 성대모사, 도라에몽 성대모사
강승연 이상형
강승현은 “남자에게 폭 안기고 싶은 로망이 있다. 내가 키가 커서 남자도 덩치나 키가 커야 하는데 ‘런닝맨’ 멤버 중에는 이광수가 좋다”라고 밝혔다.
가수 강승연 청바지
가수 강승연 몸매
'가요무대' 트로트 가수 강승연, 빗속의 연인들(정훈희) "삐용삐용 나이 청바지 실제키 학력 고향 가족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