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그 해 우리는’ 노정의, 아이돌 엔제이 등장인물 "아역 배우 나이 청바지 실제키 몸무게 혈액형 친언니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그 해 우리는’ 노정의, 아이돌 엔제이 등장인물 "아역 배우 나이 청바지 실제키 몸무게 혈액형 친언니 소속사" 프로필

‘그 해 우리는’ 노정의, 아이돌 美 만개한 당찬 매력…첫 성인 연기 스타트 

 

아역배우 출신 노정의가 성인 연기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헤어진 연인이 고등학교 시절 촬영한 다큐멘터리의 인기로 강제 소환되면서 펼쳐지는 청춘들의 첫사랑 역주행 로맨스 드라마 입니다.

노정의는 극중 리즈 시절의 끝자락에 선 최정상 아이돌 엔제이 역을 맡아 화려한 비주얼과 존재감으로 브라운관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습니다.

지난 방송에서는 자신에게 위로를 준 그림을 그린 작가 최웅(최우식)에게 호기심을 갖게 되는 엔제이의 모습이 그려졌다. 그의 작업실에 불쑥 나타나 자신이 소유한 건물의 그림을 부탁한 엔제이는 이후 방송국 대기실에서 프로 아이돌의 여유를 뽐내다가도 연락이 없는 최웅 때문에 휴대폰을 손에서 놓지 않았다. 이윽고 연락이 없는 최웅을 또다시 찾아가 왜 자신의 메시지에 답이 없는지 물으며 그를 당황시킨 저돌적인 엔제이와 마이페이스 최웅의 모습은 향후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습니다.

아역 시절부터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배우로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온 노정의는 지난해 ‘18 어게인’과 영화 ‘내가 죽던 날’에 출연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 ‘그 해 우리는’을 통해 첫 성인 연기를 선보인 그는 최정상 아이돌 엔제이 역을 소화하기 위해 헤어 탈색을 비롯해 외적인 부분에 많은 변화를 주어 스타일을 완성했다. 그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화려함 뒤에 숨겨진 그림자와 같은 감정들이 최웅을 만나면서 변해가는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나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 가운데 등장만으로도 아이돌美 만개한 당찬 매력으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노정의는 앞으로 `그 해 우리는`의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 됩니다.

한편, 노정의가 출연하는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 됩니다.

‘그 해 우리는’ 노정의
배우 노정의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2001년 7월 31일 (20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웹사이트: 노정의 - 인스타그램
소속사: 나무엑터스
학력: 한양대학교, 운중고등학교, 운중중학교, 산운초등학교
신체 165cm, 39~40kg, O형
종교 개신교
가족 부모님, 언니(1992년 4월생)[1], 형부 김진형, 조카 김지아[2]
데뷔 2010년 OCN 드라마 '신의 퀴즈'[3]
소속사 namooactors logo
MBTI ISFJ[4]
2010년 OCN 드라마 '신의 퀴즈'로 연기 데뷔를 한 후 2011년 채널A 드라마 '총각네 야채가게'와 영화 '나는 아빠다'에도 출연하면서 연기 영역을 넓혀갔다.

2014년 벼락맞은 문방구 2에서 첫 주연을 맡았다.

2016년에는 이제훈 주연의 영화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의 동이 역으로 출연해 세간의 관심을 받으며 인지도를 쌓았다.

2017년에는 tvN 드라마 '명불허전'에서 심장병이 걸린 소녀인 오하라 역으로 출연하여 시청자들의 눈길을 끄는 열연을 하였다.

2019년에는 tvN 드라마 '위대한 쇼'의 한다정 역을 맡았다. 극중 다정은 어려운 환경에서 자란 사연 많은 여고생이자 4남매를 이끄는 첫째였고, 동시에 아이를 가진 임산부면서 새로운 아버지와 함께 진정한 가족이 되는, 다양한 면을 가진 캐릭터였는데, 각각의 특징을 모두 살린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2020년 tvN 드라마, '드라마 스테이지 - 모두 그곳에 있다'에선 유수연, 유정연 쌍둥이 역을 맡았고 극 중에서 다중인격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2020년 JTBC 드라마 '18 어게인'의 홍시아 역을 맡았다. 외강내유의 모습을 연기하며, 액션과 여고생의 감정 표현 모두 잘 소화해내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였다. 이 드라마를 통해 본격적으로 인지도가 많이 올라갔고, 많은 또래 배우들과 함께한 작품이어서 그런지 이 드라마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듯 하다. 종영 소감을 올린 또래 배우들의 인스타 게시물에 하나하나 댓글을 달아주는 등 이 작품의 여운이 여전히 남아있는 모습.

2021년 KBS 드라마 '디어엠'에서 서지민 역[5]을 맡았지만 다른 배우의 학폭 논란으로 인해 드라마 편성이 연기되었다.

노정의 몸매

노정의 아역

노정의 청바지

‘그 해 우리는’ 노정의, 아이돌 엔제이 등장인물 "아역 배우 나이 청바지 실제키 몸무게 혈액형 친언니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