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 유리상자 박승화 이세준 ‘아이유-너의 의미’ "결혼 부인 강민아 아들 나이 리즈 실제키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불후의 명곡’ 2021년 11월 27일 미리보기 / 18:05 방송
한결같은 목소리로 사랑을 전해주는 대한민국 라디오 대표 ‘DJ 이금희’!
한국인이 사랑하는 ‘라디오 명곡’들로 가득 채운 다채로운 무대!
‘불후의 명곡 ? 전설의 DJ 이금희 편’
대한민국 대표 포크 듀오! 전 세대를 아우르는 환상의 하모니!
--‘불후의 명곡’ 유리상자 ‘아이유-너의 의미’
유리상자 박승화 이세준
10세 연하의 연극배우와 결혼한‘유리상자’박승화 2003년 11월호
남의 결혼축가만 불렀지만 오늘의 축가는 제가 직접 불렀죠
‘유리상자’의 멤버 박승화가 지난 10월 3일 서울 홍제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피앙새는 연극배우 강민아씨로 지난해 10월 친구 소개로 만난 이들은 만난 지 5개월 만에 양가의 허락을 받은 것. 인도네시아 발리섬으로 신혼여행을 다녀온 이들은 경기도 일산 근처에 신방을 꾸몄다.
결혼 후 좀더 성숙한 모습 보일 계획
“제 나이탓을 하며 어린 신부를 맞이해도 되냐고 눈총을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신부와는 정신연령이 잘 맞아요.(웃음) 예쁜 신부에게 장가가는 만큼 아들딸 낳고 예쁘게 잘 살겠습니다. 한 나라가 열렸다는 개천절날 결혼해 기쁘지만 개인적으로 팀 멤버 세준이에게 미안해요. 하지만 결혼은 새로운 인생을 펼쳐가는 여정이라고 그 누가 말했던 것처럼 결혼 후에도 변함없이 팬들 앞에서 좋은 곡, 아름다운 노래 들려드릴 생각입니다. 성숙한 모습으로 다시 돌아온다고 생각해주세요.(웃음) 바람이 있다면 세준이도 좋은 배필 만나서 결혼했으면 좋겠습니다. 바쁘실텐데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곽명세 KBS 심의위원이 주례를 맡은 이날 결혼식 1부는 탤런트 유준상, 2부는 개그맨 정성화가 각각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사회자 유준상이 신랑에게 덤블링과 물구나무 서서 사랑을 고백하라는 등 이색적인 주문을 던져 눈길을 끌었다. 하객들 중엔 연예인들도 대거 참석했다. 가수 원미연 임창정 김종서, 퓨전밴드 봅여름가을겨울, 탤런트 류시원 김원희, 개그맨 박수홍,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의 박명환 등 동료 연예인과 1백여 명의 스포츠 스타들이 참석, 우애를 과시했다 .
가수 출신이어선지 6백여 명의 하객들이 모인 박승화 강민아의 결혼식장은 한마디로 콘서트장을 방불케 했다. 가수 이기찬, 성시경 등이 2부에 나와 이들의 결혼을 축복하기도 했지만 하이라이트는 단연 신랑 박승화의 노래였다. 그동안 박승화는 일반 결혼식장에 참석 총 4백쌍 이상의 커플들에게 축가를 선사해왔는데 자신의 결혼식날엔 신부를 위해 축가를 직접 부른 것이다. 축하곡은 그의 노래인 ‘신부에게’. 작곡가 김형석의 반주로 시작된 ‘유리상자’의 노래는 이세준이 1절을 부른 뒤 박승화가 2절을 이어 받아 불렀다. 잠시 솔로(?)로 남은 팀 멤버 이세준은 승화형이 먼저 장가가서 샘나긴(?) 하지만 행복한 모습을 보니 자신의 일처럼 기쁘다면서 가정과 노래 활동 둘다 충실한 모범적인 가장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동안 형이 일에 쫓겨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했었는데 신혼여행을 통해 형수님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으면 좋겠습니다. 열 살 정도 차이가 많이 나긴 하지만 나이가 그렇게 중요한 것 같진 않아요. 서로 사랑한다면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것 아닌가요? 형이 평소 다정 다감하고 형수님도 성실한 분이라 두 분 잘 사시리라 믿습니다.”
노래뿐만 아니라 태권도, 축구 볼링 등 만능 스포츠맨으로 알려진 박승화, 연극활동을 통해 발군의 재능을 보이고 있는 강민아. 팬들은 이들이 박승화의 그룹명인 ‘유리상자’처럼 아름다운 삶으로 이어가길 바라고 있다.
출처 - http://m.lady.khan.co.kr/view.html?med_id=lady&artid=3678&code=5
유리상자 박승화 프로필
박승화 본명 박승진
박승화 나이 출생 1969년 3월 11일(52세)
출생지 서울특별시 은평구
신체 박승화 키 172cm, 65kg, 박승화 혈액형 A형
가족 배우자 박승화 부인 강민아, 슬하 2남
데뷔 1993년 1집 앨범 <사랑해요>
소속 그룹 유리상자
소속사 제이제이홀릭 미디어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 2년 9개월 만에 유리상자로 출연했다. 2014년부터는 이세준 혼자 나오다 거의 3년 만에 다시 나온다.
컬투의 정찬우와 군대 훈련소 동기라고 한다. 그리고 군 시절 내무반에서 천장에 총을 쐈단다. 정확히는 그냥 방아쇠를 당겼는데, 안에 있던 실탄이 격발된것... 사상자는 없었지만 그 뒤에 어떤 사단이 났을지는 알아서 상상하자. 사격훈련 후 조교가 하늘에 대고 격발하라는 이유가 바로 이런 사고를 대비하기 위함이니 제발 하라면 하자...
같은 멤버인 이세준의 말에 의하면, 부드러워 보이는 외모와 대조적으로 무술 유단자라서 가끔 유리상자의 행사비 수금(?)에 문제가 생기면 박승화가 관계자에게 가서 알아서 해결(?)해오는 경우가 있었다고 한다.
2012년부터 CBS 음악FM에서 박승화의 가요속으로를 진행하고 있다.
박승화 부인 강민아 사진
‘불후’ 유리상자 박승화 이세준 ‘아이유-너의 의미’ "결혼 부인 강민아 아들 나이 리즈 실제키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