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뉴스A’ 조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청바지 실제키 학력 소속사 경력"
'KBS→채널A' 조수빈 아나운서 누구? #서울대 #남편 #퇴사이유
채널A 뉴스의 메인 앵커로 돌아온 조수빈 KBS 전 아나운서가 25일 오전 '행복한 아침'에 출연해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습니다.
오는 28일부터 채널A 메인뉴스인 '뉴스A' 주말 앵커를 맡게 된 그는 지난 4월 14년 동안 다니던 KBS를 퇴사하며 프리랜서를 선언했습니다.
조 앵커는 2004년 여름 동아일보 인턴 1기로 활동했었다며 동아일보와의 인연을 강조했다. 그는 7년 만에 메인뉴스의 앵커로 돌아온 것에 대해 “온전히 역량을 뽐낼 수 있는 기회”로 여긴다고 밝히며 "'지금의 방송이 내 마지막 무대'란 생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고향이 제주인 조 앵커는 서울대 언어학과를 졸업한 뒤 2005년 공채 31기로 KBS에 입사했다. 2008년부터 ‘KBS 6 뉴스타임’과 간판 뉴스인 'KBS 뉴스 9' 등을 진행하던 조 앵커는 지난 2011년 10살 연상의 회사원과 부부로 맺어졌다. 결혼식은 제주도 해비치 호텔에서 조용하게 진행됐습니다.
조 앵커의 남편은 금융업에 몸 담고 있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009년 회사 선배와 동석한 자리에서 처음 만나 사랑에 빠졌습니다.
지난 2012년 첫째 임신과 함께 뉴스 앵커직을 내려놓았으며 출산 후 '뉴스 토크', '세계는 지금', '그녀들의 여유만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다 지난 4월 KBS를 퇴사했습니다.
KBS를 퇴사한 이유에 대해 조 앵커는 "특별한 생각 없이 퇴사했다. 주변에서 프리 아나운서 시장이 포화 상태라고 말렸다. 퇴사 후 주로 아이들과 지내면서 '다시 뉴스 앵커로 돌아가지 않아도 좋다'고 생각했지만, 보다 친숙한 환경에서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모습으로 인사하고 싶었다. 미국은 프리랜서 앵커가 이미 정착돼 있는데, 나를 기점으로 비슷한 예가 많이 나올 것 같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채널A 뉴스’ 조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출생: 1981년 3월 28일 (만 40세), 조수빈 아나운서 고향제주특별자치도
신체: 167cm, 50kg | AB형
소속: KBS
학력: 서울대학교 언어학, 경제학 학사 외 1건
데뷔: 2005년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
직업: 아나운서
소속: A9미디어
배우자: 10세 연상 남편
학력: 서울대학교,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종교 개신교
2002년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대회에서 체(體)에 선발된 이력이 있다.
2003년 7월 중앙일보에서 돈 목욕 지면모델 활동 경험이 있다. #
2016년 3월에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에 출연했다. #
아이 엄마로서 조두순을 크게 비판하였다.
유튜브 채널도 운영중인데, 여러가지 컨텐츠를 하고 있다. 그 중 주 컨텐츠는 자동차. 단순 자동차 소개가 아닌 꽤 전문적으로 소개를 하고 있다.
조수빈 아나운서 몸매
조수빈 아나운서 청바지
채널A ‘뉴스A’ 조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청바지 실제키 학력 소속사 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