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채널A ‘뉴스A’ 조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청바지 실제키 학력 소속사 경력"

반응형

채널A ‘뉴스A’ 조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청바지 실제키 학력 소속사 경력"

'KBS→채널A' 조수빈 아나운서 누구? #서울대 #남편 #퇴사이유

조수빈 아나운서

채널A 뉴스의 메인 앵커로 돌아온 조수빈 KBS 전 아나운서가 25일 오전 '행복한 아침'에 출연해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습니다.

오는 28일부터 채널A 메인뉴스인 '뉴스A' 주말 앵커를 맡게 된 그는 지난 4월 14년 동안 다니던 KBS를 퇴사하며 프리랜서를 선언했습니다.

조 앵커는 2004년 여름 동아일보 인턴 1기로 활동했었다며 동아일보와의 인연을 강조했다. 그는 7년 만에 메인뉴스의 앵커로 돌아온 것에 대해 “온전히 역량을 뽐낼 수 있는 기회”로 여긴다고 밝히며 "'지금의 방송이 내 마지막 무대'란 생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고향이 제주인 조 앵커는 서울대 언어학과를 졸업한 뒤 2005년 공채 31기로 KBS에 입사했다. 2008년부터 ‘KBS 6 뉴스타임’과 간판 뉴스인 'KBS 뉴스 9' 등을 진행하던 조 앵커는 지난 2011년 10살 연상의 회사원과 부부로 맺어졌다. 결혼식은 제주도 해비치 호텔에서 조용하게 진행됐습니다.

조 앵커의 남편은 금융업에 몸 담고 있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009년 회사 선배와 동석한 자리에서 처음 만나 사랑에 빠졌습니다.

지난 2012년 첫째 임신과 함께 뉴스 앵커직을 내려놓았으며 출산 후 '뉴스 토크', '세계는 지금', '그녀들의 여유만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다 지난 4월 KBS를 퇴사했습니다.

KBS를 퇴사한 이유에 대해 조 앵커는 "특별한 생각 없이 퇴사했다. 주변에서 프리 아나운서 시장이 포화 상태라고 말렸다. 퇴사 후 주로 아이들과 지내면서 '다시 뉴스 앵커로 돌아가지 않아도 좋다'고 생각했지만, 보다 친숙한 환경에서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모습으로 인사하고 싶었다. 미국은 프리랜서 앵커가 이미 정착돼 있는데, 나를 기점으로 비슷한 예가 많이 나올 것 같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채널A 뉴스’ 조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출생: 1981년 3월 28일 (만 40세), 조수빈 아나운서 고향제주특별자치도
신체: 167cm, 50kg | AB형
소속: KBS
학력: 서울대학교 언어학, 경제학 학사 외 1건
데뷔: 2005년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
직업: 아나운서
소속: A9미디어
배우자: 10세 연상 남편
학력: 서울대학교,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종교 개신교
2002년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대회에서 체(體)에 선발된 이력이 있다.
2003년 7월 중앙일보에서 돈 목욕 지면모델 활동 경험이 있다. #
2016년 3월에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에 출연했다. #
아이 엄마로서 조두순을 크게 비판하였다.
유튜브 채널도 운영중인데, 여러가지 컨텐츠를 하고 있다. 그 중 주 컨텐츠는 자동차. 단순 자동차 소개가 아닌 꽤 전문적으로 소개를 하고 있다.
조수빈 아나운서 몸매


조수빈 아나운서 청바지

채널A ‘뉴스A’ 조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청바지 실제키 학력 소속사 경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