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키운다’ 가수 이지현, 아들 ADHD 증상 "결혼 두번째 남편 이혼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쥬얼리 소속사" 프로필
“매일 매 맞고 사는 엄마”…이지현, ADHD 아들 폭력성 고백
이지현이 신경정신과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모습./JTBC '내가 키운다'
그룹 쥬얼리 출신 이지현이 ADHD(주의력 결핍과 과잉 행동장애) 진단을 받은 아들을 데리고 신경정신과를 방문해 육아 도중 겪은 고충과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지난 10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이하 ‘내가 키운다’)에서는 이지현이 아들 우경이와 함께 병원을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우경이는 7세 이후 가능한 정밀 검사에서 ADHD 진단을 받았다. 정밀 검사 결과지를 본 이지현은 예상보다 심각한 결과에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상담을 진행한 노규식 박사는 우경이의 문제 행동이 담긴 영상을 확인했다. 영상 속 우경이는 집에서 “칼 가지고 와서 죽여야겠다”고 폭력적으로 나왔고, 이지현은 흥분한 우경이를 달랬다. 하지만 우경이는 주먹질을 이어갔습니다.
노 박사는 “아이는 머릿속으로 ‘이렇게 하면 엄마가 나한테 와주는구나’ 생각하고 있다”며 “우경이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엄마의 공포다. 다른 방식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짧지만 단호하고 일관되게 반응해야 한다”며 “가장 큰 실수는 대화가 너무 많다. 다 대꾸해주고 있다. 문제의 행동을 하면 대화를 끊어서 명확히 구분해줘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지현은 “저 매 맞고 사는 엄마다. 맨날 맞는다. 왜 맞는지도 모른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영상 속에는 우경이가 이지현의 머리채를 잡아당기거나 괴롭히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지현은 아무런 제지도 하지 못했습니다.
노 박사는 “화가 나서 때리는 것보다 문제”라며 “엄마에게 하는 공격적 행동을 상호작용 수단으로 인식한 것이다. 그러다 보면 사람에게 쓰는 폭력이 정당하다고 느낀다”고 짚었다. 이어 “손이나 팔을 잡고 단호하게 제압해야 한다. 대꾸도 하지 않아야 한다”며 “컨트롤할 수 있을 때 해야 한다. 이 시기가 지나면 어렵다”고 강조했습니다.
첫째 딸 서윤과도 성인 못지 않은 육탄전을 벌이는 모습도 공개했다. 이지현은 “아이들이 패싸움하듯 싸운다. 하루는 화장실에 다녀왔는데 우경이는 칼을 들고, 서윤이는 가위를 들고 있었다. 얼른 달려가서 혼냈다. 공포였다”고 전했습니다.
노 박사는 “아이들 싸움엔 절대 끼어들지 말아야 된다. 극한 상황에선 말려야 하지만 싸움 안에 들어가서 정리하지 말아야 된다”며 “다치지 않게 아이들을 분리만 하고 진정할 시간을 줘야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앞서 방송에서 이지현은 “우경이는 만 4세 때 처음으로 ADHD 진단을 받았다”며 “우경이는 화가 나면 폭발하는 스타일이다. 시간이 갈수록 심각해졌고 친구들을 물고 때리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또 그는 “우경이는 5살 때부터 ‘나는 죽고 싶어’라고 말했다”며 “처음 그런 표현을 쓸 때는 하늘이 무너지는 줄 알았지만 우경이 편을 들어줘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놨습니다.
가수 이지현 프로필
대한민국의 전 가수이자 배우이다. 1998년 한일 합작 다국적 걸그룹 써클로 데뷔하여 활동해오다가 2000년 그룹 해체 이후, 2001년 쥬얼리의 초창기 멤버로 활동했다. 2006년 쥬얼리 탈퇴 이후부터는 탤런트로 활동한 바 있다. 위키백과
출생: 1983년 10월 12일 (38세), 서울특별시
키: 162cm, 43kg, B형
배우자: 이지현 첫번째 남편 김중협 (2013년–)
자녀: 김서윤
형제자매: 이태희
학력 관산중학교
일산동고등학교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부 연기전공 학사
데뷔 1998년 써클 1집 앨범 [졸업(卒業)]
가족 딸 김서윤(2013년생), 아들 김우경(2015년생)[1]
소속사 BS컴퍼니
종교 개신교
쥬얼리의 원년 멤버이며, 현재는 배우로 활동한다.
4집 시절까지 쥬얼리에 소속되어 있었다. 2~4집에서의 활동을 돌이켜보면 믿기 힘들겠지만 1집 한정으로 리드보컬 포지션이었다. 노래파트 지분이 박정아 다음이었고 후속곡이었던 사랑해 같은 상큼발랄한 노래에서는 특유의 음색이 돋보였으며 굉장히 잘 어울리는 편이었다. 특히 사랑해는 아예 이지현 키에 맞춘 곡이다.[2]
연애 3개월만에 2013년 3월 24일에 7살 연상의 일반인과 결혼식을 올렸다.
이후 2015년 1월 3일, 아들을 출산했다. 이로써 1남 1녀의 엄마가 되었다.
2017년 9월 안과전문의와 재혼했다
그러나 그 안과전문의와도 2020년 8월, 두 번째 이혼을 하고 말았다. 쥬얼리 출신 이지현, 두번째 결혼도 파경…또다시 이혼의 아픔 그 후 이지현은 방송에서 자취를 감췄으나 2021년 10월 1년 2개월만에 방송에 복귀했다.
이지현 리즈
가수 이지현 몸매
‘내가 키운다’ 가수 이지현, 아들 ADHD 증상 "결혼 두번째 남편 이혼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쥬얼리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