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불후의 명곡’ 따마 & 다이나믹듀오 ‘김광석-서른 즈음에’ "가수 본명 조정민 나이 학력 뜻 칼리드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불후의 명곡’ 따마 & 다이나믹듀오 ‘김광석-서른 즈음에’ "가수 본명 조정민 나이 학력 뜻 칼리드 소속사" 프로필 

‘불후의 명곡’ 527회 출연자 정보 10월 16일 / 18:05 방송
한국 힙합의 현주소! 청춘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 
‘불후의 명곡’ 따마 THAMA & 다이나믹듀오  ‘김광석-서른 즈음에’+‘다이나믹 듀오-고백(Go Back)’ 

 

 

따마, "NCT 127→강다니엘 협업? 담백+리드미컬한 음악 좋아해주시는 듯"[인터뷰③]

가수 따마(THAMA)가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고백했습니다.

따마는 최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아메바컬쳐 사옥에서 OSEN과 첫 번째 정규앨범 'DON'T DIE COLORS'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2018년 정식 데뷔 후 지난해 1월 아메바컬쳐에 합류한 따마는 힙합, R&B, 소울, K-POP, 인디 등 장르의 경계를 뛰어넘는 올라운더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다. 강다니엘, 기리보이, 다이나믹 듀오, 엑소, NCT 127 등과 협업을 통해 탁월한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따마는 "먼저 연락이 와서 곡을 부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운좋게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서 인연이 되기도 하고, 아티스트가 직접 연락을 줄 때도 있다. 작곡가들이 멜로디나 작사를 해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고, 회사가 연락할 때도 있다. 보통 따마 스타일의 곡을 만들어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다"며 컬래버레이션 진행 과정을 이야기했습니다.

또한 따마는 인기 아티스트들이 따마를 찾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냐는 물음에 "담백하면서도 리드미컬한 음악을 듣고 좋아해주시는 게 아닌가 싶다"며 겸손한 태도를 드러냈습니다.

그렇다면 따마 음악만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따마는 이번에도 '담백함'을 손꼽았다. 따마는 "인위적이지 않은 담백함인 것 같다"면서 "내 목소리 톤이 말할 때와 비슷하게 보여지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곡들이 다 소박하다. 이러한 담백함을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따마는 자신의 음악 컬러를 정의해달라는 질문에 "이번 정규앨범 만큼은 '그루비함'으로 정의했으면 좋겠다. 사실 그때그때 다른 것 같긴 하다. 리듬감이나 그루브함이 있어야 곡이 완성되는 성격인 것 같다. 예전엔 그루비함에 대해 생각을 안 해봤지만 이번에는 강조했고 더 찾아가는 느낌이다. 그루비함이 살아있는 곡을 만들고 싶다"며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케 만들었습니다.

끝으로 따마는 "내 음악을 찾아서 들어주시는 매니아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나에게 항상 '앨범 언제 나오냐', '다음곡 언제 나오냐' 물어보셨었는데 기다려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내 음악을 좋아해주시는 만큼 팬분들은 본인들의 행복을 잘 찾으셨으면 좋겠다. 팬분들 덕분에 음악을 만드는거니까"라며 남다른 팬사랑을 자랑했습니다.

"앨범 혹은 LP 크레디트에 나와있는 이름들이 단순히 기타, 베이스를 치거나 편곡자, 코러스 등 세션들이 아니에요. 그분들도 한명한명 다 아티스트, 뮤지션들이시죠. 그분들의 색깔이나 개성들이 이번 앨범에 어떻게 자연스럽게 녹아있는지 들어주시면 더 재밌을 것 같아요."

한편 따마는 지난달 28일 첫 번째 정규앨범 'DON'T DIE COLORS'를 발매했습니다.

 

가수 따마 프로필
이름 THAMA (따마)[1]
당구를 너무 못쳐서 별명이 '조다마'였다고 한다. 별명을 영어로 표기하여 THAMA 따마라고 지었다고 한다.
본명 조정민
출생 1993년 4월 22일 (28세)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학력 건국대학교
데뷔 2017년 싱글 앨범 'Fall In Love'[2]
THAMA라는 예명 이전에 '정민 (Jungmin)'이라는 본명으로 앨범을 냈었다.
소속사 Amoeba Culture
소속 크루 따뜻한 마음[3]
별명 한국의 칼리드
악기 연주를 배운 적이 없다고 한다. 피아노만 계속 혼자 비트를 만들면서 늘어가는 정도고 기타나 베이스는 아예 칠 줄 모른다고 한다. 기타의 시스템을 모양으로 깨달았다고...
파일럿이 꿈이었다고 한다. 한때 공부를 했었다고...[10] 대학 입시도 공군사관학교 원서를 냈었다고 한다.
비행기를 엄청 좋아한다. 그래서 비행 시물레이션 게임도 하고, 유튜브에서 파일럿을 위한 교육 영상도 찾아본다고 한다.

따마 화보

‘불후의 명곡’ 따마 & 다이나믹듀오 ‘김광석-서른 즈음에’ "가수 본명 조정민 나이 학력 뜻 칼리드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