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골때녀’ 남현희, 하차 이유 "결혼 남편 공효석 자녀 나이 청바지 실제키 몸무게 학력 펜싱 아카데미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골때녀’ 남현희, 하차 이유 "결혼 남편 공효석 자녀 나이 청바지 실제키 몸무게 학력 펜싱 아카데미 소속사" 프로필

'골때녀' 남현희 부상 장면, 분당 최고 시청률 9%까지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이 올림픽 기간 2주 결방에도 불구하고 수요 예능 절대 강자임을 입증했습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8월 11일 방송된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은 가구 시청률 6.8%(수도권 기준)로 수요 예능 1위를 차지했다. 화제성과 경쟁력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도 2.4%를 기록했으며, ‘국대 패밀리’의 주장 남현희의 안타까운 부상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9%까지 치솟으며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이날은 B조 마지막 경기인 ‘액셔니스타’와 ‘국대 패밀리’의 단두대 매치가 펼쳐졌다. 둘 중에 지는 팀이 무조건 리그전 탈락이어서 초반부터 두 팀 선수 모두 물러설 수 없다는 각오로 팽팽한 긴장감을 가져왔습니다.

전반전에서 ‘국대 패밀리’는 패널티킥으로 선제골 기회를 얻었다. 키커로 나선 남현희의 공을 ‘액셔니스타’ 장진희 골키퍼가 막았으나 리바운드된 공을 명서현이 세컨드볼슛으로 성공해 첫 골을 넣었다. 이어 ‘국대 패밀리’는 김재화 골키퍼가 실수로 공을 손으로 잡는 바람에 간접 프리킥 찬스를 얻었고, 이는 명서현의 추가골로 이어졌다. 이로써 명서현은 지난 경기까지 리그전에서만 3번째 골을 성공시켜 리그 득점 1위에 올라섰습니다.

이후 2대 0으로 뒤지던 ‘액셔니스타’ 공격도 만만치 않았다. 혜컴 정혜인의 감아차기 슛이 지이수의 발에 맞으면서 골문을 흔들어 결국 만회골을 성공시켰습니다.

한편, 끝까지 한 골 더 성사시키려는 ‘액셔니스타’의 반격이 펼쳐지는 가운데 ‘국대 패밀리’가 큰 위기를 맞았다. ‘국대 패밀리’ 주장이자 에이스인 남현희가 착지 과정에서 무릎 통증으로 주저앉은 것. 남현희는 “그냥 삔 거였으면 좋겠다”고 의연하게 말했으나 동료 선수들은 눈물을 글썽였다. 특히 한채아는 “입버릇처럼 ‘언니만 믿는다. 언니가 있어 든든하다’는 말을 항상 했다. 이게 언니에게 부담을 준 것 같다”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이 장면은 모두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9%까지 치솟으며 분당 최고의 1분을 장식했습니다.

‘국대 패밀리’ 김병지 감독은 “현희를 위해서라도 우리는 반드시 이겨야 한다. 최선을 다해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게끔 한 발 더 뛰자”며 선수들을 다독였다. 이에 응답하듯 결국 ‘국대 패밀리’는 2대 1로 스코어를 지키며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했다. 남현희 주장의 빈 자리를 메꾼 값진 승리였습니다.

반면, ‘액셔니스타’의 이영표 감독은 “이건 다 감독 탓이다. 전술을 잘못 짠 내 잘못이다”며 선수들의 실망감을 위로했다. 2패의 고배를 마신 최여진은 “만회할 기회가 없다는 게 아쉽다”며 눈물을 글썽였습니다.

이로써 A조의 ‘불나방’ ‘월드클라쓰’와 B조의 ‘구척장신’ ‘국대 패밀리’가 4강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했다. 다음 주에는 토너먼트 경기를 앞둔 ‘불나방’ 팀의 연습장에 한국 여자축구의 간판 지소연 선수가 등장하는 장면이 예고돼 더욱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사진=SBS)

 

‘골때녀’ 남현희

사이클 공효석 프로필
 대한민국의 자전거 경기 선수이다. 현재 LX한국국토정보공사소속이다. 아시아에서 클라이밍 능력으론 최정상급 기량을 보유하고 있다. 2016년 뚜르드코리아에서 GC 3위를 차지했다. 2016년 코리아 내셔널 챔피언을 차지했다. 위키백과
출생: 1986년 1월 1일 (공효석 나이 35세), 대한민국
배우자: 남현희 (2011년–)
현 소속팀: KSPO 비앙키 아시아
공효석 키: 180cm 몸무게: 60kg
학력
한국체육대학교
수원대학교 대학원 스포츠경영심화전공 재학 중

펜싱 남현희 프로필 
 대한민국의 펜싱 플뢰레 종목 선수이다. 현재 성남시청 소속이다. 왼손잡이 펜싱 선수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1년 9월 29일 (남현희 나이 40세), 남현희 고향 서울특별시
남현희 키: 155cm 체중: 44kg 남현희 혈액형
배우자: 남현희 남편 공효석 (남현희 결혼 2011년–)
가족 배우자 공효석, 딸 공하이(2013년 4월 25일생)[2]
학력: 성신여자대학교
소속 성남시청
펜싱 남현희 은메달: 2008년 하계 올림픽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
 '땅콩검객' 남현희 '작은키 핸디캡? 저에겐 아무것도 아닙니다!'
 남현희, 가뿐하게 플뢰레 4강 진출![깨진 링크(과거 내용 찾기)]
 박명준 (2012년 7월 29일). “남현희, 디 프란치스카에 역전패 '결승 진출 좌절'”. 파이낸셜뉴스. 2012년 8월 3일에 확인함.[깨진 링크(과거 내용 찾기)]
 ‘펜싱여왕’ 남현희 득녀…모녀 모두 건강 - 스포츠동아
2011년 11월에 5살 연하 사이클 선수 공효석과 결혼했다. 남현희가 서울시청에 있을 당시 공효석도 서울시청으로 소속팀이 같아 알게 된 사이다.
결혼 전에는 사브르의 원우영과의 열애로 유명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만나 그때부터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성형수술 파문 때에도 펜싱을 그만두려는 남현희를 붙잡은 것도 원우영이었고, 오랜 연애 끝에 2008 베이징 올림픽 때 메달을 딴 후 결혼하기로 서로 약속도 했었지만 결국 결별했다.
작은 키가 컴플렉스일 법도 한데, 작은 키에서 유래된 '땅콩 검객'이란 별명은 남현희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별명이다. 다른 선수와 비슷한 체격이었다면 그만큼 연습하지도 않아서 지금의 위치에 못 올랐을 거라고 한다.
손과 발도 작아 장비도 다른 선수들과 차이가 있다. 칼은 자신의 손에 맞게 손잡이 일부를 얇게 갈았고, 펜싱화의 경우 사이즈가 맞는 게 없어서[5] 양말을 2~3개씩 겹쳐 신는다거나 두툼한 깔창을 깔았다. 또한 공격시 상대와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 자주 다리를 찢는데, 이 과정에서 신발이 벗겨질 우려가 있어 경기할 때는 피가 안 통할 정도로 끈을 세게 묶는다고 한다.
3월 2주 연속으로 열린 월드컵과 그랑프리에 개인 자격으로 출전해 모두 우승했고, 이후 2006 도하 아시안 게임에서는 2관왕을 달성하면서 성형수술이 실력에는 지장이 없다는 걸 입증했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노는 언니 시즌1에 출연했고, 2021년에는 골 때리는 그녀들에도 출연했으나 후술할 부상으로 인해 하차했다. 2020 도쿄 올림픽 MBC 펜싱 해설위원으로 활약했고, 석정스포츠단 펜싱 감독도 역임하고 있다.
남현희 청바지


남현희 몸매


남현희 결혼

‘골때녀’ 남현희, 하차 이유 "결혼 남편 공효석 자녀 나이 청바지 실제키 몸무게 학력 펜싱 아카데미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