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국가대표 와이프’ 양미경, 이혼 한다감 엄마 줄거리 "결혼 남편 허성룡 PD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국가대표 와이프’ 양미경, 이혼 한다감 엄마 줄거리 "결혼 남편 허성룡 PD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소속사" 프로필

양미경, 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 출연

▲ 양미경 (사진 제공 = WIP 엔터테인먼트)

배우 양미경이 이번에는 한다감의 엄마가 됩니다.

16일 소속사 WIP(더블아이피) 측은 “배우 양미경이 ‘국가대표 와이프’에 오장금 역으로 출연한다.”라며 “데뷔 38년 차 배테랑 배우 양미경이 오랫동안 쌓아온 연기 내공으로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친정 엄마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양미경이 출연을 확정 지은 KBS 1TV 새 일일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김지완 극본, 최지영 연출)는 강남의 집 한 채를 통해 삶의 클래스를 올리려 고군분투하는 서초희(한다감 분)가 행복은 집 자체가 아니라, 그 집에서 서로를 보듬고 살아가는 사람임을 깨닫고 가족과 가정을 지키고 진정한 국가대표 와이프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가족 드라마다. 극 중 양미경은 서초희의 친정 엄마 ‘오장금’ 역을 맡았습니다.

오장금은 30여년 동안 남편 없이 홀로 반찬가게를 운영하며 자식 셋을 길러낸 인물이다. 차분하고 단아한 엄마 이미지로 사랑받았던 양미경이 이번에는 억척 짠순이 엄마로, 색다른 이미지로 변신에 나설 예정이다.

1983년 KBS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양미경은 드라마 ‘굳세어라 금순아’, ‘해를 품은 달’, ‘왔다! 장보리’ 등을 통해 가슴 시린 모성애 연기를 보여주며 수많은 시청자들을 눈물짓게 만들었습니다.

한편, 양미경 외에도 한다감, 한상진, 심지호 등이 출연을 확정 지은 KBS 1TV 새 일일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는 ‘속아도 꿈결’의 후속작으로, 오는 10월 첫 방송 예정 입니다.

 

‘국가대표 와이프’ 양미경 : 오장금 역(여, 63세) - 서초희의 어머니이자. 반찬가게(자매반찬) 사장. 풍금이의 언니. 선덕이의 사돈
30여 년 동안 반찬가게를 운영하며, 남편 없이 자식 셋을 길러냈다. 초희가 부잣집에 시집가 시집살이에 속앓이를 하겠지만, 워낙 똑똑한 딸이니 잘 해 낼 거라 믿었다. 그렇게 버티면서 애 낳으면, 준재벌가 큰며느리가 될 거니까.. 그런데, 손녀딸을 낳자마자 사돈댁이 망해 그 집 식구 전체가 내 딸에게 들러붙어 등골을 뽑는 꼴을 보자니, 분해 죽겠다.

배우 양미경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1983년 KBS 공채 10기 탤런트로 데뷔하였다. 데뷔 후 2년간 단역에 출연하였고,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주연, 조연을 맡으며 이름을 알렸다. 단아하고 여성적인 이미지로 착한어머니의 모습을 많이 연기했다. 위키백과
출생: 1961년 7월 25일 (양미경 나이 60세), 양미경 고향 제주특별자치도
양미경 배우자: 양미경 남편 허성룡 Heo Seong-ryong (양미경 결혼 1988년–)
학력: 서강대학교
자녀 슬하 1남(아들 허진석)
영화: 김 씨 표류기, 그래, 가족
종교 천주교(세례명: 엘리사벳)
소속사 WIP
형제자매: 양찬우
학력
서울휘경초등학교
창덕여자중학교
창덕여자고등학교
숭의여자전문대학 응용미술학과
꽃동네현도사회복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영상예술학 석사
추계예술대학교 문화예술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박사과정[1]
연기 활동
신체  양미경 키 163cm, 44kg
소속 인덕대학교 (교수)
1982년 숭의여자전문대학 응용미술학과를 졸업하고 국제그룹 회장 비서실에서 1년 남짓 근무하다 개인설계사무소의 제도사로 자리를 옮겼고, 극단 신협의 워크숍에 참가한 것을 계기로 1983년 KBS 공채 탤런트 시험에 응시하게 되었다.[2] 1983년 KBS 공채 10기 탤런트로 데뷔하였다. 1988년 KBS PD 허성룡과 결혼하였다.
젊었을 때는 비교적 날렵한 인상으로 악역도 많이 연기했지만 대장금에서 한상궁 역을 맡은 이후에는 주로 선역을 맡는다.
2009년 무렵, 가수 양수경의 여동생 사망 소식이 배우 양미경의 자살설로 와전된 적 있다.
알려진 가톨릭 신자(대림동 본당)로, 평화방송 라디오 진행을 장기간 하였고 순교자 특집 드라마 주연을 하기도.
사망 오보 소동
2009년 12월 17일 21시 50분쯤에 조선닷컴에서 그녀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기사가 나갔다. 그러나 이는 동명이인인 가수 양수경의 동생이 지병으로 사망한 것이 와전되어 생긴 오보로 확인되었다. 조선닷컴에서는 같은 날 23시 29분에 정정기사를 올렸다. 탤런트 양미경 자살 소동, 원인은 가수 양수경 동생 양미경씨 사망 때문 - 2009년 12월 17일 일간스포츠 바로잡습니다 - 탤런트 양미경씨 관련 보도는 사실무근 - 조선일보 2009년 12월 17일
2003년 드라마 《대장금》에선 극 중 장금 엄마의 절친한 친구이자, 장금의 스승인 한 상궁으로 열연, 연기력을 인정받아 많은 상을 수상했다. 이후 《굳세어라 금순아》, 《해를 품은 달》 등에서도 가슴 시린 모성애 연기를 선보였다. 현재 인덕대학교 방송연예과에서 교수직을 겸임하고 있다.
양미경 몸매


양미경 리즈

‘국가대표 와이프’ 양미경, 이혼 한다감 엄마 줄거리 "결혼 남편 허성룡 PD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