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도 없이’ 유아인 남우주연상 수상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정유미 나이 복근 화보 실제키 군대 소속사" 프로필
유아인, 남우주연상 2관왕 차지하며 부산 '싹쓸이'[26회 BIFF]
유아인이 부산을 '올킬' 중 입니다.
10월 8일 부산 해운대에서 열린 제15회 아시아필름어워즈 시상식에서 영화 '소리도 없이'(감독 홍의정)에 출연한 유아인은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지난해 10월 개봉한 '소리도 없이'는 유괴된 아이를 의도치 않게 맡게 된 두 남자가 그 아이로 인해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입니다.
유아인은 말없는 '태인'역을 맡아 연기 인생 처음으로 대사 없는 연기에 도전, 섬세한 눈빛과 세밀한 몸짓으로 흡입력 있는 캐릭터를 완성해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이에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지난 7일 마찬가지로 부산에서 열린 부일영화상 시상식에서도 '소리도 없이'로 남우주연상을 품에 안은 유아인. 부산을 제대로 즐기고 있는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 됩니다.
한편 유아인은 공개를 앞두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연상호 연출/연상호, 최규석 극본)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면서 부산을 찾았습니다.
오는 11월 19일 공개되는 '지옥'은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유아인은 새진리회 의장 역을 맡았습니다.
배우 유아인 프로필
출생: 1986년 10월 6일 (유아인 나이 31세), 유아인 고향 대구광역시
유아인 키: 181cm 유아인 실제키 179cm, 71kg[2], 유아인 혈액형 A형
유아인 학력:
대구 남덕초등학교
대구 상인중학교
경북예술고등학교 서양화과
서울미술고등학교(중퇴)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방송: 육룡이 나르샤, 성균관 스캔들, 밀회, 장옥정, 사랑에 살다, 패션왕, 시카고 타자기, 최강칠우, 결혼 못하는 남자
수상: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
유아인 본명 엄홍식
유아인 군대 면제 논란
소속사는 "유아인은 골종양 질환으로 인해 2017년 6월 27일 병무청으로부터 '현역 자원 활용불가', 병역 면제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유아인이 골육종으로 투병 중이라면 군 면제에 해당하는 것이 합당한가에 대해 "병무청 제공에 따르면 정형외과적 악성종양(암)은 6급으로 군 면제가 확실하다"고 설명했다.
유아인 이상형
유아인이 이상형이라 밝힌 이 배우의 이름은 바로 '정유미'입니다.
“지금도 이상형인가?”라는 질문에는 “아니다. 내가 이상형으로 꼽았을 때는 정유미가 20대였다”라고 말했고 이에 정유미는 “나 지금 25살이다”라고 발끈해 폭소케 했다.
유아인 “이상형인 이미연에 일방적으로 들이댔다”
“항상 (결혼)하고 싶다”고 대답했다.
진행자가 “유아인씨는 공공재로 남아주는 것이 도리이자 의무가 아닐까”라는 농담을 건네자 그는 “애써보겠다”며 웃었다. 그러다가도 “언제나 하고 싶다”면서 재차 결혼 의지를 다졌다.
질문자로 나선 또 다른 팬은 대뜸 2세 계획을 물었다. 유아인은 “저랑 똑같이 생긴 아들내미 낳고 싶다”며 웃었다. 이런 생각을 처음 하게 된 장소는 공교롭게도 바로 해운대였다.
유아인 복근
‘소리도 없이’ 유아인 남우주연상 수상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정유미 나이 복근 화보 실제키 군대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