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뮤지컬배우 이지혜 ‘민요-새야 새야 파랑새야’ "데뷔 지킬앤하이드 나이 학력 기생충 소속사" 프로필
뮤지컬배우 이지혜 "'기생충'으로 영화 데뷔" (당나귀귀)
뮤지컬배우 이지혜의 이력이 화제가됐습니다.
4일 오후 방송한 KBS2 예능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귀')에서는 뮤지컬 '팬텀' 리허설에 나선 김문정 음악감독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리허설에서는 주인공 크리스틴 다에가 노래하는 비스트로 장면을 연습했습니다.
리허설에 참여한 크리스틴 배우는 바로 이지혜. 이지혜는 시청자들에게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지혜는 "영화도 한 편 출연했었다. '기생충'이다"라고 말해 스튜디오 패널들을 놀라게 했다. 김숙은 "집에 초대돼 노래하시던 성악가 역할 아니시냐"며 이지혜 역할을 맞췄습니다.
이지혜는 즉석에서 '기생충' 속 노래 한 소절을 들려줬다. 또한 '팬텀'의 아름다운 멜로디를 직접 노래해 시선을 끌었습니다.
‘불후의 명곡’ 522회 출연자 정보 9월 11일 / 18:05 방송
다재다능 뮤지컬 스타!소름 돋는 가창력으로 대세 입증!
‘불후의 명곡’ 뮤지컬배우 이지혜 ‘민요-새야 새야 파랑새야’
뮤지컬배우 이지혜 프로필
출생 1990년 2월 9일
소속사 포트럭주식회사
학력 중앙대학교 성악학과 졸업
데뷔 2012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사이트 공식사이트, 인스타그램, 팬카페
2012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주인공 엠마로 데뷔한 뮤지컬 배우.
"지혜"를 빨리 발음해 "졔"라고 부르며, 그 뒤에 캐릭터 이름을 붙인다. (졔나, 졔이히, 졔크리, 졔롯데 등) 가장 널리 알려진 별명은 데뷔작 캐릭터인 지킬 앤 하이드 엠마에서 따와서 "졤마".
2012년 데뷔 후, 지킬 앤 하이드, 드라큘라, 스위니 토드, 팬텀, 레베카, 안나 카레니나, 프랑켄슈타인 등 다양한 작품에서 주조연을 가리지 않고 출연하며 굵직한 필모를 쌓고 있다.
2017년 3월 개봉한 디즈니 미녀와 야수 실사 영화 더빙에서 '벨(Belle)' 역 노래를 맡았다.
2019년 봉준호 감독의 아카데미 수상작 기생충(영화)에서 성악가 역으로 영화 데뷔를 했다.
기본 피치가 높아 꾀꼬리 장인이라고도 불린다.
맑고 깨끗하고 따뜻한, 아주 매력적인 음색을 가졌다.
고음에 특히 강해 원곡과 달리 하이노트를 뽑는 애드리브를 하기도 하는데, 관객들이 열광한다.[1] 성악과 수석의 위엄
고음으로 올라가도 찢어지는 소리가 아닌, 단단하고 매우 안정적인 소리가 나서, 따뜻한 느낌을 준다.
성악 기반에 높은 피치의 목소리를 가졌지만, 저음에서도 강하다. 저음 고음 다 섭렵
"지혜의 목소리엔 마음이 치유되는 울림이 있어요."[2] - 옥주현
아나운서 같이 깔끔하고 선명한 목소리와 청아한 웃음소리를 가졌다.
외모와 목소리 때문에 소위 말하는 "공주과" 역할을 주로 맡는다. 하지만 본인은 원래 성격에 가까운 코미디 캐릭터도 해보고 싶다고 한다.
끊임없는 캐릭터 분석을 통한 섬세한 연기와 디테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캐릭터의 서사와 내면 감정을 관객들에게 잘 전달하고, 이해시킨다는 평을 받았다.
무대 위에서나 밖에서나 목소리와 말투는 동일하다. 나긋나긋하고 차분한 말투. 그런데 그 말투에 장난기와 재치가 묻어나온다. 무엇보다 잘 웃는다.
본인과 타 배우들 sns를 보면 엄청난 인싸다. 다작을 하면서 많은 배우들을 만났고, 그 배우들과 친분을 유지하면서 그렇게 된 듯.
엉뚱한 매력을 발산하는데, 이런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그래놓곤 또 나긋나긋, 조곤조곤 말해서 더 재밌다.장난꾸러기
여행과 맛집 탐방을 좋아한다고 한다.
성악도 계속 연습하고 있어서, sns에 가면 "울게 하소서" 등의 곡을 연습하는 영상을 볼 수 있다.
발레와 그림, 기타 등을 배우고 있다.
앙바와 뚜르 두 마리의 반려묘를 기르고 있다.
피아노 학원 원장 선생님이 "이 아이는 노래를 해야 된다"고 해서 성악의 길을 걸었다고 한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초등학생 때 <MBC 어린이 합창단>에서 활동했다.
무대 위에서 많이 떠는 편이라, 공연 전 꼭 기도를 한다고 한다.
연습실에서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Sempre Libera"를 가볍게 부르며 목을 푸는 영상에 다들 경악을 금치 못했다.[25] 그게 목을 풀 수 있는 노래가 아닌데
2016년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벌레들이 조명을 따라 무대에 몰려드는 바람에, 노래를 부르다 벌레 세 마리를 먹었다고 했다. 세 본 건가 영양 보충
거의 모든 막공 커튼콜에서 소감을 말할 때 펑펑 우는데, 마지막엔 꼭 재치있는 말 몇마디를 덧붙여 관객들을 웃게 만든다.
2020년 <베르테르> 인터뷰 영상[26]에서 답한 바에 의하면 mbti는 INFP[27]로 추정된다.어디까지나 추정
금체질이다.
탕수육 찍먹파다.
반민초단이다.
뮤지컬배우 이지혜 몸매
‘불후의 명곡’ 뮤지컬배우 이지혜 ‘민요-새야 새야 파랑새야’ "데뷔 지킬앤하이드 나이 학력 기생충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