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KBS ‘지구촌 뉴스’ 김기만 아나운서 프로필, 결혼 여자친구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종교 경력"

반응형

KBS ‘지구촌 뉴스’ 김기만 아나운서 프로필, 결혼 여자친구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종교 경력"

‘라디오쇼’ 김기만 아나운서 “예전엔 통했던 진한 외모, 지금은 시대 바뀌어”

김기만 아나운서 사진

 

김기만 아나운서가 자신의 외모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15일 오전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이하 ‘라디오쇼’)에서는 KBS 간판 아나운서들의 진면목을 발굴해보는 시간인 긴급편성 ‘무엇이든 들어보세요’ 코너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자리한 김기만 아나운서는 DJ 박명수의 외모 칭찬에 “예전에는 부리부리하고 진한 제 외모스타일이 통했다고 생각했다. 근데 시대가 바뀌었다”며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또한 박명수는 “유명 사립대학 체육교육과 전공에 국내 굴지의 대학에서 스포츠 사회학 석사다”고 그의 남다른 이력을 밝히며 “왜 KBS왔냐”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습니다.

김기만은 “전 대학 때부터 아나운서에 뜻이 있었다. 전공은 제가 좋아하는 부분이니까 병행해오다가 감사하게도 KBS에서 받아주셔서 방송을 하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에 박명수는 그에게 자유롭게 자기소개를 할 수 있는 시간 1분을 줬다. 김기만은 “지금 현재 ‘지구촌 뉴스’ 진행하고 있다. 전공을 살려 ‘튼튼 생활 체조’를 통해 여러분께 좀 쉬운 체조 동작을 알려드리고 있고, 라디오, 더빙도 하고 있다”며 자신의 활동 근황을 전했습니다.

이어 그는 “입사한지 16년이 됐다. 처음에 입사해서는 저도 좋은 거 하고 싶었고, 빨리 가고 싶었는데 지금은 천천히 주위를 둘러보면서 가자는 마음이다”라며 “100m가 아닌 마라톤을 하자는 생각이다. 예전에는 멀리 있는 행복을 봤다면 지금은 이 자리에서 찾아보자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고 말해 박명수의 감탄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KBS ‘지구촌 뉴스’ 김기만 아나운서 프로필
김기만은 대한민국의 아나운서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4년 7월 14일 (47세), 서울특별시
학력: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자양고등학교
신체 179cm, 66kg, A형
소속 KBS 아나운서 차장
종교 무교
경력
2001년 10월 ~ : KBS 아나운서실 아나운서
2020년 8월 31일 ~ 2020년 10월 4일 : KBS창원방송총국 근무
2020년 10월 5일 ~ : KBS 아나운서 차장
2001년 공채 27기 아나운서로 입사해 얼짱 아나운서로 인기를 얻으며 예능 프로그램에서 상당히 유명했었다.

하지만 2009년 개편 이후 TV 활동이 뜸한데, 전성기 시절과 비교하면 프로그램이 하나 이상이 안되는 듯 하다. 지금은 KBS 제1라디오의 국민과 함께 국군과 함께만 맡고 있다.

2020년 10월 5일부터 조항리 아나운서 후임으로 지구촌 뉴스의 진행을 맡고 있다.
2005년 2월 26일에 최원정 아나운서와 같이 우리말 겨루기에 참여해서 6대 우리말 달인이 된 전적이 있다.
앞서 언급했지만, 동남아시아인과 흡사한 외모 탓에 오해도 많이 받고 동남아인과 관련된 말을 많이 듣는다.
슬럼프에 빠진 적도 있으며, 상상플러스에서는 심지어 국적논란... 버락 후세인 오바마를 닮았다고까지..
아직까지 미혼이다.
2017년 10월, 등산 도중 쓰러져있는 60대 어르신을 발견하고 119 신고후 30분간 심폐소생술을 실행하였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당시 그는 소방본부와의 실시간 영상통화로 응급지도를 받아가며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
원래 제1노조인 KBS노동조합 소속이었으나 2018년 1월 탈퇴해 제2노조인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에 가입했다. 같은 구노조 소속이던 조항리도 새노조로 이동했다.
2020년 8월 31일부터 9월 29일까지 KBS창원방송총국에 출연했다. 김진웅 아나운서의 부재 중 대타로 차출된 것으로 추정.
“넘치는 에너지, 몸도 마음도 건강한 아나운서 김기만입니다.”
이국적인 외모를 가진 얼짱 아나운서로 유명하다. 2010년 상상 더하기 출연에서는 필리핀 사람으로 오해받거나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닮았다는 말을 들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심지어 시청자에게 외국에서 온 사람이 한국말을 잘한다고 오해받은 적도 있어서 슬럼프를 겪기도 했으나, 앙드레김 덕분에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1]

아나운서로 입사한 뒤 다른 아나운서들의 결혼식 사회를 봐주는 일이 많았는데, 정작 본인은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못했다. 2015년에 여자친구가 생겼다는 소식을 전했으나 아직까지 결혼 소식은 없다.[2]

KBS ‘지구촌 뉴스’ 김기만 아나운서 프로필, 결혼 여자친구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종교 경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