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복면가왕’ 군화 정체 임재현 "블락비 박경 이상형 여자친구 나이 실제키 혈액형 학력 군대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복면가왕’ 군화 정체 임재현 "블락비 박경 이상형 여자친구 나이 실제키 혈액형 학력 군대 가족 소속사" 프로필

임재현 "박경 SNS 사건, 더 단단해진 계기 돼"

 

‘첫 인터뷰’ 임재현의 고백 “사재기 논란, 너무 억울했죠”  


가수 임재현은 지난해 힘든 시기를 보냈다. 계속된 음원 사재기 의혹 제기와 지속적인 악플을 견뎌내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가수 박경이 SNS에 임재현을 비롯한 일부 가수들의 실명을 거론하며 ‘OOO처럼 사재기 좀 하고 싶다’는 글을 올린 뒤로 그를 향한 ‘악플’ 게재 움직임은 거세졌다고 합니다.

7일 이데일리와 만난 임재현은 “자고 일어나니 메시지가 많이 와있어서 뭔가 싶었더니 SNS에 그런 글이 올라와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떠올렸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전 그 글을 처음 봤을 때 오히려 박경씨를 더 걱정했어요. 글 내용이 사실이 아니면 어떻게 수습하시려고 하나 싶었던 거죠. 사실 전 원래 박경씨를 좋아했어요. 노래도 많이 들었고, 박경씨가 출연한 예능인 ‘문제적 남자’ 같은 경우는 지금도 봐요.”

‘오히려 박경을 더 걱정했다’던 임재현. 하지만, 그 이후 ‘악플 세례’가 더 거세지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지난해 1월에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관련 이슈를 다루면서 논란에 불을 지피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묻자 임재현은 “‘그것이 알고싶다’ 음원사재기 편을 ‘본방사수’했는데 저를 몰아세우는 쪽으로 내용이 다뤄져 속상했다”고 말했습니다.

“음원사재기를 정말로 한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잡혀서 제가 떳떳하다는 걸 알리고 싶다는 생각도 했어요. 그런데 의혹만 계속될 뿐 정작 아무도 증거를 제시하지 못하더라고요. 결국 그로 인해 전 계속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됐고요.”

임재현은 계속된 의혹 제기와 악플에 지쳐 공황장애 증상이 찾아왔고, 정신과 상담을 받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이런 가운데 지난해 발표한 신곡은 ‘비싼옷’과 ‘누명’ 2곡뿐. 임재현은 “대중성과 성적을 신경 쓰지 않고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했던 노래들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비싼옷’은 부모님께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었어요. 어머니가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해주시기도 하셨죠. ‘누명’은 억울한 누명을 쓴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 곡이었어요. 박경씨를 둘러싼 학폭 논란이 터진 가운데 발매가 되었었는데 그 이슈와는 연관이 없었어요. 오래 전에 작업해두었던 곡이고, 발매일도 미리 정해져 있었죠. 2곡 모두 성적을 떠나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함과 동시에 제 이전 노래를 좋아해주셨던 분들에게 보답하고자 발표한 곡들이에요.”

잠시 숨 고르기를 한 임재현은 “지금은 ‘악플’을 쓰는 사람들을 크게 신경 쓰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예전에는 댓글 10개 중 절반이 ‘악플’이면 ‘악플’만 눈에 보였을 정도로 신경이 쓰였어요. 그런데 지금은 ‘악플’을 쓰는 사람들은 그냥 ‘악플러’일뿐이라는 생각이에요. ‘선플’을 달아주시며 제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활동해야겠다는 생각이고요.”

사재기 관련 SNS 글을 올렸던 박경은 지난해 9월 서울동부지방법원으로부터 허위 사실 적시로 인한 명예훼손을 이유로 500만 원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이와 관련해 ‘그것이 알고싶다’는 지난 2일 방영분에서 추후 보도문을 발표해 이 같은 사실을 알렸습니다.

임재현은 “‘그것이 알고싶다’ 측이 추후 보도문을 낸 걸 보고 누명을 벗어나는 데 있어 한 걸음 더 나아갔다는 생각을 했다”면서 “결과적으로 박경씨 관련 SNS 사건은 더 당당해지고 단단해지기로 마음먹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복면가왕’ 1626회 2021-08-22 

1R 듀엣 두 번째 대결!
“필승!” 시간 금방 갑니다! 저 가왕 될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시지 말입니다! 
‘복면가왕’ 군화 정체 임재현 하재숙 
VS “변심하면 안 돼요!” 판정단들! 나 두고 고무신 거꾸로 신지 마! 
‘복면가왕’ 고무신 정체 김진호 

가수 임재현 프로필 
출생: 1997년 10월 21일 (가수 임재현 나이 23세)
학력 대전갑천중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음악학부 실용음악전공 (재학)
데뷔 2017년 클로저스 OST 'Inferno'
소속 디원미디어
한국의 가수. 디원미디어 소속. 다만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도 프로필이 나오지 않을 정도로 신원이 감춰져있다. 2017년 클로져스의 OST에 참여하면서 데뷔했고, 이후 다른 가수들의 커버송을 부른 바 있다.
음원 사재기 논란
2018년 9월 25일 발매한 싱글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이라는 노래가 발매 당시에는 차트 진입을 하지 못했으나, 2019년 3월 말 100위 안에 진입하였다가 2019년 4월과 5월을 거쳐 역주행을 하면서 논란이 벌어진다.[1]
2019년 6월 21일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통해 첫 방송 무대에 나온 임재현은 "솔직히 제가 봐도 의심이 갈 수 있을 것 같더라"며 "저는 이름도 없는 무명에다가 소위 말하는 백도 없고...100위권에서부터 차근차근 올라갈 때부터 뭔가 마음이 불안하더라"고 해명했으며, 중학교 때부터 순수하게 노래 부르는 거를 좋아해서 가이드 보컬 알바를 하다가 그렇게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 날 유스케 녹화장에는 본인의 어머니도 참관했다.
2020년 9월 사재기 가수 저격을 한 박경은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으로 블락비 박경이 500만 원의 벌금을 선고받았다.기사 하지만, 여론은 아직 저격당한 가수들이 사재기라고 생각하는 분위기다.

블락비 박경 프로필
 대한민국 보이 그룹 블락비의 리드래퍼를 말고 있다.
출생: 1992년 7월 8일 (블락비 박경 나이 29세), 블락비 박경 고향 서울특별시
블락비 박경 키: 171cm 블락비 박경 실제키 168cm[6], 52kg, 블락비 박경 혈액형 B형
블락비 박경 본명: Park Kyung
블락비 박경 학력: 인하대학교 (2012년–)
형제자매: 박찬, 박새힘
본관 밀양 박씨[3]
가족 부모님, 누나[4], 남동생[5]
이름은 박새힘, 영어강사, 한국외대 영어통번역학과 졸업, tvN 문제적남자 90화 게스트
병역 대한민국 육군 마크 대한민국 육군 복무 중
(2020년 10월 19일 ~ 2022년 4월 18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세븐시즌스)
2019년 11월 26일, 비틀즈코드2에 출연하여 이상형으로 손연재, 아이유, 티아라의 큐리, 카라의 강지영, 오연서를 꼽았다

‘복면가왕’ 군화 정체 임재현 "블락비 박경 이상형 여자친구 나이 실제키 혈액형 학력 군대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