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풀이쇼 동치미’ 가수 김상희, 남편 유훈근 집안 공개 "결혼 자녀 나이 리즈 젊은시절 학력 종교 고향" 프로필
‘속풀이쇼 동치미’ 458회 <늙어서까지 당신한테 맞춰 살아야 해?> 미리보기
8월 21일 토요일 밤 11시 20분 동치미 458회 방송!
‘늙어서까지 당신한테 맞춰 살아야 해?’
가수 김상희 남편 유훈근과 러브스토리 화제
가수 김상희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면서 남편 유훈근과의 러브스토리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김상희는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한 재원으로 고려대학교 1학년에 재학 중에 가수로 데뷔했다. 히트곡으로 <코스모스 피어 있는 길>, <울산 큰애기>, <대머리 총각>, <경상도 청년>, <금산 아가씨> 등이 있습니다.
한편 김상희는 한 방송을 통해 남편 유훈근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김상희는 "처음에는 가수로서 출발하게 됐을 때 저를 MC로 발탁한 사람이 지금도 저와 같이 생활하는 제 남편 유훈근이다. 그 남편은 그때 왜 무슨 배짱으로 저를 추천했는지 모르겠지만, 이 프로그램을 하기 전에 방송국에서 안 된다고 극렬하게 반대했을 때 ‘만약 인기가 없으면 제가 사표를 내겠다’고 하고 미리 사표를 냈다고 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두 사람의 결혼 당시 집안의 막강한 반대에 부딪힌 에피소도 공개했습니다.
김상희는 "결혼할 때 친정과 시댁 모두 난리가 났다. 시댁은 600년 전통의 종갓집이어서 '노래하는 사람이 오면 언제 집안을 챙기겠느냐'고 했고, 친정은 '곱게 키운 딸 고생시킨다'며 반대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남편이 어르신들에게 '저희 둘이서 결혼하겠다'고 말해줘 결혼했다"며 유훈근에 대한 믿음으로 백년가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김상희는 "50년 동안 긴 세월인데 저를 믿어주고 이끌어주고 지금까지 있게 한 제 남편에게 이 시간을 빌려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리겠다"며 남편을 향한 애정을 내비쳤습니다.
한편 유훈근은 KBS에 입사해 PD로 지내다가 MBC로 이직했다. 이후 1979년 보도부 차장 시절 김대중 전 대통령의 공보비서로 정치에 입문했습니다.
유훈근 부친은 4~6대 전주갑 지역구 국회의원, 8대 전국구 국회의원을 지낸 유청으로 알려졌습니다.
‘속풀이쇼 동치미’ 가수 김상희,
가수 김상희 프로필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고, 고려대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이던 1961년 가수로 데뷔, 1965년부터 활동하였다. 1971년 TBC 가요대상, 1973년 제1회 대한민국방송가요대상 여자가수부문, 1977년 도쿄 요요기 공원에서 열린 동경 국제 가요제에서 "즐거운 아리랑"을 부르며 특별상을 수상했다. 현재는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의 학장 및 한국교통방송의 DJ로 활동 중이다.
출생: 1943년 3월 29일 (가수 김상희 나이 78세), 가수 김상희 고향 서울특별시
배우자: 가수 김상희 남편 유훈근
가족 류청 (媤父) 최예득 (父) 차금덕 (母) 슬하 2남
학력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언론학과 석사 (졸업)
종교 무종교
장르: K-pop
앨범: 김상희 골든 2집(A), 김상희 베스트 앨범 Vol.2(괜찮아), 더보기
음반회사: 지구레코드, RIAK
가수 김상희 본명 최순강
히트곡으로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 〈울산 큰애기〉, 〈대머리 총각〉, 〈경상도 청년〉, 〈금산 아가씨〉 등이 있다.
시아버지가 4선 국회의원을 역임한 류청이다.
가수 김상희 남편
김상희 리즈, 김상희 젊은시절
‘속풀이쇼 동치미’ 가수 김상희, 남편 유훈근 집안 공개 "결혼 자녀 나이 리즈 젊은시절 학력 종교 고향"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