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김나나 기자 프로필, KBS 뉴스광장 김승휘 아나운서 정희지 기상캐스터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이화여대 학력 리즈 화보 공채 29기 여자 앵커 방송 경력”

반응형

김나나 기자 프로필, KBS 뉴스광장 김승휘 아나운서 정희지 기상캐스터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이화여대 학력 리즈 화보 공채 29기 여자 앵커 방송 경력”


KBS 프로그램명 방송시간 진행자 
06:00 KBS 뉴스광장 (1TV) [LIVE] 진행 
평일 김나나, 김승휘
주말[1] 이승현, 임지웅
수어 박미애 (월~수), 김수년 (목~토)
날씨 정희지 (평일), 배혜지 (주말)[2]인스타그램 instagram
https://instagram.com/main_character.h?igshid=YmMyMTA2M2Y=
날씨정희지 (평일), 배혜지 (주말)[2]
날씨 정희지 기상캐스터 인스타그램 (평일)
https://www.instagram.com/heejiij

김나나 아나운서 프로필 
출생 1979년 5월 23일 (45세)
경력 2003년 KBS 공채 29기 기자
수상 2011년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 표창
학력 서울신동초등학교 (졸업)
신동중학교 (졸업)
현대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학 / 학사)
소속 KBS 보도본부
KBS의 기자 겸 앵커. 입사 시험을 10번 넘게 떨어졌지만 기한을 정해 놓고 그때까지는 한다는 각오로 열심히 한 끝에 2003년 공채 29기로 KBS 기자가 됐다. # 노력하면 안되는 것이 없다라는 격언을 제대로 보여준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 본인 말로는 언론고시를 준비하는 과정이 종점 없이 순환하는 지하철 2호선 같았다고.#
김나나 남편은 누구? 결혼 9년차 유부녀
수습 시절 이른바 '관악 라인'에 배정돼 경찰서에서 먹고 자며 새벽 1시, 4시마다 보고하는 것으로 기자 일을 시작했으며, # 이후 보도국 사회부, 경제부, 편집부 등을 거쳐 2015년 1월 1일부터 KBS 1TV 뉴스광장의 서브 앵커를 맡았다. 능수능란하게 진행하는 지금과는 달리 첫 방송의 예상치 못한 금 간 목소리의 첫 인사와 로봇 같은 새해 인사의 끝 인사가 불안한 게 보는 재미가 있다. 응?

2015년 2월에는 1박 2일 기자 특집에 출연했다.기사보기 사진에서 보듯 초반에는 후배들에게 고압적인 태도로 군기 잡는다는 비판을 듣기도 했지만 이것은 모두 상황극이었고, 후반에는 기사를 위해 사람의 사정을 고려하지 않고 냉정하게 취재를 강행할 수밖에 없는 기자로서의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 신입 시절 지하철 사고 피해자의 시신을 누구보다 먼저 가서 봐야만 했던 일화를 통해서도 기자가 결코 만만한 직업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2016년 4월에는 KBS에서 주최한 특강에 강연자로 참석했는데, 앵커가 기자보다 편할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신은 그렇지 않다며 앵커는 힘든 것이 몸에 다 드러나기 때문에 일정 부분 이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정신적으로 힘든 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 그래서 그런지 감기에 걸릴까 봐 집에 가면 목에 수건을 감아 놓는다든지, 가끔 화장 안 한 상태로 방송을 해야 하는 꿈을 꾼다든지, 자다 일어나면 목소리가 안 나올까 봐 말을 해 본다든지 등 앵커직에 따른 스트레스를 고백하기도 했다. # 그래도 지금은 능수능란하게 아주 잘한다 아무래도 첫 방송 첫 인사 때 예기치 않게 금 간 목소리가 트라우마로 작용한 듯.

2017년 9월 4일부터 총파업에 동참하며 잠시 하차하였다가 2018년 1월 23일을 끝으로 총파업이 종료된 지 약 2주만인 2018년 2월 5일에 서브 앵커로 복귀하여 동년 4월 13일까지 진행하다가 하차 이후 경제부로 보직 이동하여 다시 기자로 활동 중이었고, 이후 2024년 11월 4일에 KBS 뉴스광장 메인 앵커로 2,398일만에 다시 복귀하였다.[1][2]

2019년 3월 보직 이동으로 저널리즘 토크쇼 J의 기획 보조(조연출)로 합류했으나, 5월 중에 경제부로 이동한 뒤 기자 해외 연수를 받았다.

2021년 10월 기준으로 질문하는 기자들 Q 제작에 합류한 것이 확인된다.
[1] 이와 비슷한 케이스라면 양영은, 이소정, 이윤희 등을 들 수 있다.
[2] 물론 KBS 뉴스광장 서브 앵커는 김승휘 아나운서다.
(여기자로 일하는 건 어떤가요? 많이 힘든가요?) 저는 더 이상 ‘여자’라는 이유가 이슈가 될 수 없다고 봅니다. 이제 여군, 여기자 이런 사항은 화젯거리가 아니에요. 지금 입사하는 친구들을 봐도 여기자들이 훨씬 많거든요. 우리가 여자라는 마인드를 버리고 시작부터 평등하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여자의 숙명인 임신, 출산이 있죠. 사실 출산과 육아의 세계에 접어드는 순간부터 평등을 바라기는 힘들어요. 임신, 출산 때문에 불합리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게 언제나 큰 과제네요. 저도 지금 바쁜 스케줄을 유지하는 게 가능한 건 친정어머니께서 아이를 봐주시기 때문이거든요. 학교에서 여성학 시간에 배웠던 것처럼 결국 희생은 여성(저희 어머니가)이 하게 되는 구조가 씁쓸하네요.
[출처] KBS 뉴스광장의 얼굴, 김나나 동문(사회·02년 졸)을 만나다|작성자 이화여대

김나나 기자 몸매 각선미 화보

김나나 기자 

김나나 기자 프로필, KBS 뉴스광장 김승휘 아나운서 정희지 기상캐스터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이화여대 학력 리즈 화보 공채 29기 여자 앵커 방송 경력”

2021.09.07 - [화제인물]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김승휘 아나운서 프로필, 피겨 곽민정 결혼 "남편 문성곤 나이 청바지 실제키 학력 고향"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김승휘 아나운서 프로필, 피겨 곽민정 결혼 "남편 문성곤 나이 청바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김승휘 아나운서 프로필, 피겨 곽민정 결혼 "남편 문성곤 나이 청바지 실제키 학력 고향" ‘아침마당’ 김승휘 아나운서 “곽민정 너무 예뻐…내게 선 긋더라” 김승

nodam.tistory.com

세부패밀리CebuFamily 
이틀 일하면 3,000원 벌어요ㅣ밀물썰물 마을 쌀나눔 (망이나살로 초대)
https://youtu.be/CWbl7pigyt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