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앤드마이크 정규재 프로필, MBN 아침 & 매일경제 김은미 앵커 “나이 학력 고향 가족 재산 종교 정치 성향 논설위원 기자 한국경제신문 주필 경력”
MBN프로그램명 방송시간 진행자
08:00 아침 & 매일경제
김은미 앵커 프로필
mbn 아침&매일경제 앵커 김은미
아침 엔 매일경제 진행자
김은미 앵커 나이
MBN 김은미 기자 학력
MBN 김은미 앵커
mbn 매일경제
MBN 뉴스와이드 생방송
이재명의 검사사칭 아닌 최pd의 검사사칭 사건 - 정규재
@연론인 정규재 프로필
출생: 1957년 1월 12일 (67세), 부산광역시
학력: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1996년–2002년),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1975년–1982년)
경력: 서울 펜앤드마이크 사장
정규재 재산 정규재 아들 정규재 부인 정규재tv 정규재 건강 정규재 은퇴 정규재 가족 정규재 이태원
분류대한민국의 남성 기자부산광역시 출신 인물1957년 출생동아고등학교 출신고려대학교 출신고려대학교 대학원 출신2023년 은퇴칼럼니스트박근혜-최순실 게이트/관련 인물 및 단체
종교 무종교[3]
정당 무소속
학력 부민초등학교 (졸업)
부산대신중학교 (졸업)
동아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철학 / 학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4] / 석사[5])
약력 한국경제신문 기자•주필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 국민경제자문회의 자문위원
펜앤드마이크 대표이사겸 주필[6]
개혁자유연합 창당준비위원장
자유민주당 최고위원
펜앤드마이크 외부 진행자[7]
한국경제신문의 주필을 지낸 전직 언론인이자 논객, 시사유튜버. 펜앤드마이크를 창립했으며 여차저차하다 대표이사에서 물러난 이후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한국경제신문 재직 당시엔 주로 경제 기자로 활동했으며, 모스크바 특파원, 편집국 경제부 부장, 편집국 부국장, 경제교육연구소 소장, 논설위원 등을 거쳐 2011년부터 논설위원실 실장을 맡았다. 2015년 3월 말, 한국경제신문의 주필로 영전했다.[8] 이 외에도 금융투자협회 공익이사, 고용노동부 정책자문위원, 국민경제자문회의 공정경제분과 위원 등을 지냈다. 2012년부터는 한국경제신문에서 지원하는 인터넷 팟캐스트 정규재TV를 진행했다.
2015년 7월 1일부로 정규재TV는 정규재 뉴스 체제로 재편하여 매일 오후 7시부터 라이브뉴스를 진행했다. 3개월간의 서비스 기간을 거쳐 유료화로 전환할 계획이었다. 정규재 뉴스에서 발표한 평균 동시 접속자 수는 5만명이다.관련링크 5월 25일부로 다시 무료화로 전환되었다. 관련링크.
박근혜 탄핵 후 한국경제신문 내부 압박에 의해 회사를 퇴사할 수 밖에 없었다고 주장하였다. 해당동영상
당시 민주당 주도의 탄핵 국면에서 반대 목소리를 내던 이하 인물들은 실제 모두 자리를 내줬다.
이는 비슷한 시기의 중앙일보 김진 논설위원의 퇴사(2016년 11월 말), 동아일보 권순활 논설위원 퇴사(2017년 1월 초) 등 보수 일간지의 우파 성향 언론인들이 퇴출되는 현상과 무관하지 않은 듯하다. 또한 박근혜 탄핵 기정 사실화와 함께 조중동의 편집 성향이 좌경화에 가깝게 변하는 것과 궤를 같이 한다.
결국 주필 직에서 물러나 논설고문으로 발령을 받았으며#, 한국경제신문 퇴사 예정이라는 기사가 나왔다.# 이후 한국경제신문에서 지원하는 플랫폼이 아닌 광화문에서 새롭게 시작한다는 공지가 올라 왔으며, 한동안 한국경제신문의 임원인 상태는 유지되었으나 펜앤드마이크 설립을 추진하면서 완전히 결별하였다.
2018년 1월, 언론 매체 '펜앤드마이크(PenN)'를 창간하고 주필, 대표이사를 맡았다. 정규재TV도 펜앤드마이크라는 이름으로 개편한다. 주로 자유경제원 출신 인사들과 우익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2017년 1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탄핵 정국 당시 우익 진영의 언론인들 중 유일하게 박근혜 당시 대통령과 첫 단독 인터뷰를 했다는 것에서 알 수 있듯 나름 친박 진영에선 거물급 인사였으나[9], 이후 윤석열 세력에 붙은 박근혜한테 실망했는지 점점 사이가 멀어져 2024년 기준으로는 비박, 반윤, 친이준석 포지션을 보이고 있다.
2024년 4월, 22대 총선을 앞두고 보수는 망했다는 자조적인 글을 SNS에 올렸다.# 이후 영상에서 "틀튜브 보지 마라, 부정선거 음모론과 5.18 북한개입설 주장 좀 하지 마라, 좌파 친구들과 대화 해 보아라" 등 상식적인 조언을 <보수 행동지침>이라는 타이틀로 발표했다.[10][11]
4. 성향[편집]
개인의 사상도 세월 따라 변하기 마련이라 정확하게 일치하진 않겠지만, 그래도 상당수는 오스트리아 학파, 사회보수주의, 법치주의 성향내 테두리를 보이고 있다.
윤석열에 대해 매우 비판적이다.[39]
10. 선거 이력[편집]
연도 선거 종류 선거구 소속 정당 득표수 (득표율) 당선 여부 비고 2021 재보궐선거 부산광역시장 자유민주당(2021년) 흰색 ... 16,380 (1.06%) 낙선 (3위)
자유민주당 정규재 후보는 45억8천만원
펜앤드마이크 정규재 프로필, MBN 아침 & 매일경제 김은미 앵커 “나이 학력 고향 가족 재산 종교 정치 성향 논설위원 기자 한국경제신문 주필 경력”
세부패밀리CebuFamily
나의 책가방은 비닐봉투(?)ㅣ분유, 쌀 그 중에서 분유
https://youtu.be/d4QB_Lc5f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