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체조선수 신재환 금메달 포상금 얼마 "도마 나이 근육 복근 실제키 몸무게 아버지 연금 랭킹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체조선수 신재환 금메달 포상금 얼마 "도마 나이 근육 복근 실제키 몸무게 아버지 연금 랭킹 소속사" 프로필

"포상금 2억 어디에 쓸거냐" 질문에…신재환 '솔직 대답' 

2일 일본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도마 결선에서 1위를 차지한 신재환이 경기 직후 열린 시상식에서 메달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 도마의 새 황제로 신재환(23·제천시청)이 억대 포상금을 받는다고 합니다.

한국 체조 사상 두 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건 신재환은 지난 3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고국 땅을 밟았습니다.

수많은 취재진 앞에 선 신재환은 "지금 실감이 나는 것 같다"며 큰 환영에 기쁜 기색을 보였습니다.

신재환은 여자 도마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여서정과 함께 대한체조협회 회장사 포스코그룹으로부터 2억 원의 포상금을 받게 됩니다.

포상금 관련 질문에 신재환은 "일단 집에 빚이 좀 있어서 그걸 좀 청산하고 나머지는 저축하겠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신재환은 자신을 지지해준 아버지 목에 메달을 걸어주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항상 모자라고 철없고 잘 못 해 드린 아들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더 효도하는 아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재환은 지난 2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도마 결선에서 1, 2차 시기 평균 14.783점을 받았다. 경쟁자인 데니스 아블랴진(러시아올림픽위원회)과 동점이었습닙다.

하지만 타이브레이크 규정에 따르면 동점일 때 1,2차 시기 중 더 높은 점수를 얻는 사람이 이긴다고 합니다.

신재환은 2차 14.833점을 최고점으로 받았고 야블라진은 2차 14.800점이 최고 점수였다. 결국 신재환이 태극기를 가장 높은 곳에 걸었습니다.

도쿄올림픽은 신재환의 첫 올림픽 대회이다.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양학선이 금메달을 수확한 후 두 번째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함께 메달을 딴 여서정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서정이가 '오빠 잘해'라고 하길래 서정이에게 기를 좀 달라고 했고 주먹을 부딪히며 기를 받았다. 그게 결선에서 70% 이상 심리적 안정을 주지 않았나 싶다"고 귀띔했습니다.

신재환은 이제 세계선수권대회를 바라본다. 그는 일주일간의 휴식 동안 많이 먹고 푹 자겠다고 했다. "잘 쉬고 나서 충분히 기력을 회복한 후엔 훈련에만 매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재환은 가장 존경하는 선수로 양학선을 꼽아왔다. "도마하면 떠오르는 선수가 되겠다"던 그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켰습니다.

 

체조선수 신재환 금메달 포상금
체조선수 신재환 프로필
 대한민국의 체조 선수이다. FIG 체조 월드컵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으며, 도쿄에서 열린 2020년 하계 올림픽 도마 종목에서 14.783점으로 생애 첫 금메달을 획득했다. 위키백과
출생: 1998년 3월 3일 (23세),  충청북도 청주시
키: 165cm 몸무게 58kg
국적: 대한민국
거주지: 제천시
학력: 한국체육대학교, 충북체육고등학교
종목 체조
주종목 도마
국가대표 대한민국
소속팀 제천시청
종목 기계체조
주 종목 도마
세계 랭킹 1위[1]
소속 제천시청
대한민국의 기계체조 선수이자, 대한민국 체조 역사상 두 번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2]이다.
노래 듣기, 영화 시청이 취미라고 한다.
한국 체조 최초 금메달리스트 양학선을 보고 도마를 시작했다고 한다. 첫 체조를 시작한것은 열 한 살, 그리고 롤 모델과 함께 출전한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경기 후 가진 인터뷰에서도 양학선을 언급했다.
도마를 주 종목으로 선택한 이유로 4초 밖에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짧고 강렬하게 4초 안에 끝내는 매력에 빠져들었다고 한다.
고등학교 2학년 때 허리 디스크가 터져 체조를 그만둬야 할 위기도 있었지만[8], 철심을 박는 수술을 받고는 다시 도마 앞에 섰다.
아버지는 택견 선수 출신으로 현재는 청주에서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다.
첫 국가대표는 한체대 재학중인 2017년 다른 동료보다 늦깎이로 국가대표에 발탁됐지만, 2020년 국제체조연맹(FIG) 호주 멜버른, 바쿠 월드컵 대회에서 연거푸 1위에 올라 체조 대표팀의 비밀병기로 주목받았다. 특히 2018∼2020년 동안 FIG 도마 세계 랭킹 상위권을 꾸준하게 유지하며, 2020 도쿄올림픽은 1위 자격으로 개인 출전권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2020년 11월 10일, 2020 도쿄 올림픽에 출전할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에 합류하는 날 진행한 인터뷰에서 꼭 금메달을 따겠다고 밝혔었는데, 실제로 도마 종목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며 해당 영상이 성지순례 영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금메달 1번으로 예술체육요원으로 편입되었다.

신재환 근육 복근 사진 모음

체조선수 신재환 금메달 포상금 얼마 "도마 나이 근육 복근 실제키 몸무게 아버지 연금 랭킹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