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와카남’ 이수영 회장 프로필, 결혼 남편 김창홍 변호사 근황 "자녀 나이 재산 기부 고향 학력 광원산업 소속사"

반응형

‘와카남’ 이수영 회장 프로필, 결혼 남편 김창홍 변호사 근황 "자녀 나이 재산 기부 고향 학력 광원산업 소속사"

이수영 회장 "父, 삼청동 일대 집 산 뒤 돈이 궤짝으로 들어와"(와카남) 

사진=TV조선 '와카남' 방송화면 캡처

‘와카남’ 이수영 회장이 과거 집안 재력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3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와카남’에서는 이수영 회장 부부의 일상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수영 회장은 거래처 담당자, 조카 손자와 함께 콩국수를 먹던 중 “학교 다닐 때 공부를 잘하셨냐”는 질문에 “국민학교 4학년 때 전교 1등을 했다”고 답했습니다.

그는 “내가 3살이 되던 해부터 우리 아버지가 부자가 되기 시작했다”며 “그래서 나를 두고 복덩이가 나왔다고 했다. 말도 잘 듣고, 영리하고”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시 아버지가 삼청동 일대 집을 다 사서 돈이 궤짝으로 들어왔는데 내가 안 예뻤겠냐”며 “아버지가 날 안고 다녀서 어머니는 업어주질 못하셨다. 그래서 내가 다리가 곱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내가 대학교 2학년일 때 우리 아버지가 나에게 40평짜리 한옥을 줬다”며 “법과 대학에 들어갔으니 우리 딸은 판검사가 될 것이다. 좋은 법관이 되어야 하는데 경제적으로 어려우면 부정과 결탁하니 체면 차릴 정도는 해 줘야겠다 하시고 한옥을 주셨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뒤이어 이 회장은 “아버지가 먼저 돌아가셨는데, 예전 살던 북촌 골목에 들어가다 보면 아버지가 나올 것 같더라”며 부모님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습니다.

 

이수영 회장 "과거 삼청동 땅주인 父, 돈 궤짝으로 벌어"→암 재발 고백(와카남)8
이름 이수영 프로필 
이수영 회장 나이 출생 1936년
이수영 회장 고향 출생지 서울
최종 이수영 회장 학력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이수영 회장 배우자 김창홍
[1] 1935년생이며 고등고시(지금의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사법고시에 합격해 검사가 되었다.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장을 마지막으로 공직에서 퇴임하였다.
소속 기업 광원산업
현직 광원산업 회장, 대표
대한민국의 기업인으로 KAIST에 766억을 기부하여 유명해졌다
1936년에 서울에서 태어났다. 경기여고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졸업 후 1963년 서울신문에 입사해 한국경제신문을 거쳐 서울경제신문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1980년 신군부의 언론통폐합 때 강제 해직됐다. 기자 재직 시절 주말농장을 운영했던 경험을 계기로 농협에서 대출을 받아 트랙터와 돼지 두 마리로 목장을 시작했다. 국가의 낙농업 장려 정책으로 젖소 10마리를 불하받았으며 목장의 규모는 돼지 1,000마리 , 젖소 수십마리로 늘어났다. 이후 사업 확장을 위해 땅을 샀다가 건설 붐에 편승하여 모래 채취 사업을 했고 1988년 여의도 백화점 5층을 경매로 불하받으면서 큰 돈을 벌게 되었고 광원산업을 창업하여 관리하게 된다.
80년 넘게 독신 생활을 하다가 2018년 서울대 법대 동기생인 김창홍[1] 변호사와 결혼했다.
2020년 9월 30일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다

 

이수영 회장 남편, 이수영 회장 결혼 리즈 과거 사진

‘와카남’ 이수영 회장 프로필, 결혼 남편 김창홍 변호사 근황 "자녀 나이 재산 기부 고향 학력 광원산업 소속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