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동치미’ 옥희, 남편 홍수환 근황 "이혼 전부인 자녀 딸 나이 리즈 고향 학력 재혼 7전8기 복싱체육관" 프로필

반응형

‘동치미’ 옥희, 남편 홍수환 근황 "이혼 전부인 자녀 딸 나이 리즈 고향 학력 재혼 7전8기 복싱체육관" 프로필 

홍수환·옥희 누구? 복싱 챔피언·가수 만남부터 재결합까지…파란만장 가정사[종합] 

홍수환, 권투 챔피언 출신 스타 옥희, 인기 가수로 활동 이혼했다가 16년 만에 재결합

홍수환, 옥희 부부/사진=KBS 1TV '아침마당' 영상 캡처

홍수환, 옥희 부부가 만남부터 이혼, 재결합까지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습니다.

23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 권투 챔피언 출신 홍수환, 가수 옥희 부부가 출연해 부부 생활을 전했다. 이들은 첫 만남부터 결혼과 이혼, 재결합까지 솔직하게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옥희와 홍수환은 1977년 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만나 연인으로 발전해 결혼까지 이어졌습니다.

옥희는 홍수환과 결혼에 대해 "나는 노는 게 운동이었다"며 "수영, 스케이트, 탁구를 좋아했고 권투는 야만적이라 싫어했다"고 털어놓아 웃음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옥희는 이어 "그때만 해도 권투가 사람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았는데, 나는 링에 사람을 가둬두고 패는 것이 싫었다"며 "가장 싫어하는 운동이었는데 권투하는 남자를 만났다"면서 웃었습니다.

하지만 결혼 생활 중 파경을 맞았다. 그러다가 16년 만에 재결합해 현재 함께 살고 있습니다.

홍수환은 "이혼 후 16년 헤어져 있으면서 내가 좀 정신을 차린 것 같다"고 미안함을 드러냈습니다.

 

옥희는 "우리 딸한테 아빠에 관해 이야기를 해줘야 하는데, 안 좋은 감정이 드니까 이야기를 한마디도 안 했었다"며 "친정에서도 홍수환에 대해 안좋게 얘기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이어 "장미화 선배님도 헤어졌는데 형부랑 만나 식사도 하고, 술도 한잔하더라"라며 "속으로 '헤어졌는데, 어떻게 저럴까' 했는데, 장미화 선배는 '애가 있으니 이렇게 된다'고 하더라. 저도 딸을 위해 아빠를 만나게 해줘야한다는 생각을 하게됐다"고 이혼 후 홍수환과 만남을 갖게 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또 옥희는 "헤어지기 전, 1년 넘게 같이 있었을 때는 둘이서 이야기할 시간이 많지 않았다"며 "나중에 만났을 때는 제가 고깃집을 할 때였다. 이 사람(홍수환)이 사람들을 불러 매일 저녁 왔었는데, 사람들하고 이야기를 하면 사람들이 갈 생각을 안 했다. 이야기를 듣다 보니까 너무 똘똘하더라. 다시 멋있어 보이고 눈에 콩깍지가 끼어서 ‘이거 큰일 났다' 싶었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그렇지만 결정적인 재혼 제안은 홍수환이 했습니다.

옥희는 "가게가 끝나면 차를 몰고 저를 쫓아왔다"며 "같이 살자고 옆구리를 콕콕 찔렀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홍수환은 1950년생으로 올해 나이 69세다.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출신으로 국민적인 영웅이 됐다. 홍수환이 세계 제패 후 "엄마, 나 챔피언 먹었어"라고 말한 통화 내용은 광고로도 등장할 정도였다. 프로 통산 전적은 41승(14KO) 5패4무 입니다.

옥희는 1974년 '나는 몰라요'로 가요계에 데뷔, '눈으로만 말해요', '이웃사촌'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습니다.

‘속풀이쇼 동치미’ 455회 <당신이랑 두 번은 결혼 안 해!> 미리보기
7월 31일 토요일 밤 11시 동치미 455회 방송!
‘당신이랑 두 번은 결혼 안 해!’
배우 이혜숙, 개그우먼 심진화, 개그맨 최홍림, 의사 함익병, 개그맨 엄영수, 가수 장미화 까지
7월 31일 토요일 밤 11시! 속 시원히 밝혀집니다~

‘속풀이쇼 동치미’ 가수 옥희 
홍수환 프로필
 프로복싱 세계챔피언을 지낸 대한민국의 전직 복싱 선수다. 
출생: 1950년 5월 26일 (홍수환 나이 71세), 홍수환 고향 서울특별시
홍수환 키: 170cm
체급: 밴텀급
형제자매: 홍수철
부모: 홍경섭, 황농선
자녀: 홍장환, 홍주희, 홍정은, 홍대호, 홍윤정, 홍지은
가족 관계[편집]
홍수환 아내: 옥희(玉姬, 1953년 ~ , 본명 김광숙(金光淑), 가수, 작사가, 기업가. 서울 배화여자고등학교 중퇴.)
홍수환 자녀: 슬하 2남 2녀(장녀와 장남은 前 교제녀의 소생, 차녀와 차남은 배우자 옥희의 소생.)
남동생: 홍수철(洪秀哲, 1957년 1월 17일 ~ , 가수, 작사가, 작곡가, 개신교 목사. 서울 양정고등학교 졸업.)
학력[편집]
서울 영락고등학교 졸업
인천체육전문대학 체육학과 전문대학 졸업
가수 옥희 교통사고
옥희는 거꾸리 운동을 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얼마전 교통사고를 크게 당했다. 허리가 안 좋다"고 말했다. 의사는 거꾸리 운동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옥희에겐 좋지 않다고 했다. 옥희는 의사들로부터 양, 미 등의 건강 성적표를 받았다.
홍수환 전부인 이진희 
1971년 괌에서 경기가 있었다. 상대를 다운시켰는데 레프리(referee)가 카운트를 느릿느릿 세는 바람에 KO로 이길 걸 판정으로 져버렸다. 열도 받고 복싱도 하기 싫어 하와이행 비행기를 탔다. 어머니와 잘 아는 분이 하와이에서 식당을 한다고 해서 주소를 받아온 게 있었다. 그곳에서 한동안 허드렛일을 하며 지냈다. 어떻게 알았는지 어머니가 전화를 해 “수환아, 개수작 떨지 말고 빨리 오라우”라고 하셨다. 다시 서울로 돌아온 뒤 그 하와이 식당 주인의 딸과 사랑에 빠졌다. 진희 씨가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결혼식을 올렸다. 남아공 더반에서 챔피언이 되기 4개월 전이었다.
첫 부인과의 사이에 2남2녀를 뒀다. 그러던 중 홍수환의 인생에 ‘옥희’라는 여인이 나타난다. 당시 <주간경향>의 ‘팬과 함께’에서 사진을 찍은 게 인연이 됐다. ‘팬과 함께’는 잘 나가는 스포츠 스타와 팬이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는 코너였다. 옥희는 풍부한 성량으로 히트곡을 만들어 내던 가요계의 샛별이었다. 무엇보다 홍수환이 옥희를 무척 좋아했다고 한다. 홍 회장의 회고다. “나한텐 옥희밖에 없었어. 당시에 정윤희·장미희·유지인이 ‘여배우 트로이카’였는데 내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어. 그러니까 옥희가 최후의 승자였지.”
1977년 11월 27일(현지시각 11월 26일 밤) 파나마에서 열린 세계복싱협회(WBA) 주니어페더급(슈퍼밴텀급) 초대 타이틀 결정전에서 헥토르 카라스키야를 3회 KO로 누르고 챔피언이 됨. 홍수환은 당시 2회 4번 다운된 뒤 3회 KO승해 `4전5기' 신화의 주인공이 됨.


홍수환 옥희 부부 사진


옥희 홍수환 딸



가수 옥희 프로필
옥희는 대한민국의 여성 가수이다. 본명은 김광숙이며 프로 복싱 세계챔피언을 차지했던 복싱 선수 출신 홍수환의 아내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3년 (가수 옥희 나이 68세), 가수 옥희 고향 서울특별시
배우자: 가수 옥희 남편 홍수환
가수 옥희 집안 서울 출생이며 어린 시절에는 친정할머니로부터 김옥녀(金玉女)라는 애칭으로 불렸다. 테너 색소폰 연주자 겸 작곡가 이봉조(李鳳祚)와 기타 연주자 겸 작곡가 김희갑(金喜甲)에 의하여 가수로 발탁되었으며 우선 1970년 미국에서 서울 시스터즈(Seoul Sisters) 밴드로 가수 활동을 하다가 귀국하여 1974년 김희갑 작곡의 《나는 몰라요》라는 곡으로 국내에서 솔로 가수로 데뷔하였다. 그 후 《눈으로만 말해요》, 《이웃 사촌》 등이 히트하며 입지를 다졌고 1981년 프로 복서 출신의 홍수환(洪秀煥)과 연애 결혼한 이후 1985년 가수 활동을 중단하고 음식점 사업에 전념하다가 2003년 가수 분야에 복귀하여 《소설같은 사랑》이라는 곡을 발표하였고 현재도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지난날 그룹 사운드 출신 중견 동료 가수들의 음악 재기 관련 활동을 독려하는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가족 관계[편집]
남편: 홍수환(洪秀煥, 1950년 5월 26일 ~ , 프로복싱 세계챔피언을 차지했던 프로 복싱 선수 출신.)
자녀: 슬하 1남 1녀
시동생: 홍수철(洪秀哲, 1957년 1월 17일 ~ , 가수, 작사가, 작곡가, 개신교 목사 겸 대학 교수.)
가수 옥희 리즈

‘동치미’ 옥희, 남편 홍수환 근황 "이혼 전부인 자녀 딸 나이 리즈 고향 학력 재혼 7전8기 복싱체육관"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