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영화배우 정윤희 프로필, 이해인 수녀 근황 현재 모습 “결혼 남편 조규영 자녀 나이 리즈 실물 화보 실제키 고향 가족 종교”

반응형

영화배우 정윤희 프로필, 이해인 수녀 근황 현재 모습 “결혼 남편 조규영 자녀 나이 리즈 실물 화보 실제키 고향 가족 종교”

**이해인수녀 --정윤희 근황



영화배우 정윤희 프로필
정윤희는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4년 6월 4일 (69세), 통영시
배우자: 조규영 (1984년–)
키: 160cm
자녀: 조윤경
학력: 혜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정윤희 현재모습 정윤희 근황 정윤희 아들 정윤희사진 정윤희가족 정윤희 남편 근황 정윤희 나이 정윤희 경기도
분류 전직 배우1954년 출생압해 정씨통영시 출신 인물1975년 데뷔1984년 은퇴혜화여자고등학교(부산) 출신
본관 압해 정씨
신체 158cm[2], 48kg, O형
가족 남편 조규영, 자녀 2남 1녀
학력 당감국민학교 (졸업)
부산혜화여자중학교 (졸업)
부산혜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종교 천주교
데뷔 1975년 영화 '욕망'
활동 기간
1975년 ~ 1984년
대한민국의 여배우로 장미희, 유지인과 더불어 1970년대 여배우 트로이카 중 한 명으로 이름을 날렸다.

다른 트로이카 일원보다도 외모면에서 더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1970년대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녀로도 유명하다. 트로이카 중 가장 아름다운 외모로 당시 많은 남성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그렇다보니 관능적인 배역을 맡는 일이 많아 반 섹스심벌 정도로 대우하는 일이 흔했다. 남성팬들 사이에서는 유지인과 더불어 '누가 더 미인인가'라는 주제로 설전을 자주 벌이곤 했다.[3]

전성기 시절 상대배우로 출연했던 남자배우들의 인터뷰나 증언을 봐도, 정윤희를 회고할 때 '외모가 굉장히 예뻤다'는 언급을 빼놓지 않는다.
1975년 영화 욕망으로 데뷔했다. 원래는 1974년에 바보들의 행진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어 데뷔할 예정이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영화 출연이 무산되었다고 한다. 데뷔작인 욕망은 데뷔작이라고는 하지만 영화 크레딧에 정윤희의 이름도 빠져있고 흥행조차 실패하며 또 하나의 무명 여배우로 남나 싶었으나...

정윤희는 2번째로 영화 출연 기회를 맞이한다. 김지미, 윤정희가 거쳐 간 청춘극장의 주연으로 출연한 것이다. 원래 신인 여배우 강경희가 맡기로 한 자리였으나 강경희가 박동명 사건[6]에 연루되어 그 자리에 정윤희가 대신 들어간 것이었다. 비록 청춘극장은 거하게 실패해 버렸지만, 이전의 유명 여배우였던 김지미, 윤정희가 맡았던 배역을 맡았다는 점으로 인해 그녀의 지명도 상승에 어느 정도 기여를 했다. 그리고 동시기에 해태제과의 전속모델이었던 양정화도 박동명 사건에 휘말리며 계약이 파기당했는데 정윤희가 이 해태제과의 모델 자리를 차지하며 그녀의 얼굴이 더욱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었다.
 1977년 장미희와 함께 주연을 맡은 드라마 ‘청실홍실’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정윤희는 스타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청실홍실에서 정윤희는 부잣집 여대생역을 맡아서 여주인공 장미희와 삼각관계를 이루는데 드라마에 나온 정윤희의 세련된 외모가 주목받으면서 그 해에 가장 예쁜 연예인으로 선정되었다.
1979년에는 유지인과 더불어 영화 실적에서 정점을 찍었다. 그녀는 죽음보다 깊은 잠, 도시의 사냥꾼, 사랑이 깊어질 때, 가을비 우산속에, 우요일, 꽃순이를 아시나요에 출연했고 이 중에서 사랑이 깊어질 때랑 우요일을 제외하고 무려 1년 만에 4편의 영화를 성공시키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러한 기록은 지금도 보기가 힘들다. 한편, 같은 해인 1979년에 '야 곰례야' 등 동양방송 드라마들의 주연을 맡아 큰 인기를 끌었다. 여기서 정윤희는 순박한 시골 처녀역을 소화했다.

1980년대에 들어와 MBC로도 출연 범위를 넓히며 드라마에서도 계속 활동을 하는 한편 노출 빈도가 있는 호스티스 소재 영화들부터 ‘사랑하는 사람아’ 같은 멜로물을 오가며 계속 해서 인기 스타로 군림했다. 특히, 1981년에 프리랜서 선언을 하며 동양방송을 이은 KBS에서 MBC로 정윤희가 드라마 출연 범위를 넓힌 일은, 그때까지 공고히 유지되고 있던 방송사 전속 탤런트 제도가 붕괴되는 시초가 되었다.[9]

1981년에는 정진우 감독의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영화에 가득 표현해 내는 한편 여우주연상까지 타내며 연기력 면에서도 인정을 받게 되었다. 이후 비슷하게 토속적인 주제를 다룬 앵무새 몸으로 울었다로 또 다시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2011년 친아들의 약물중독으로 인한 심정지 사망으로 화제가 되어 뉴스에 오르면서 다시 주목받았고, 언론의 추적을 받았다.[18] 집안 사업도 어려워졌는지 서울의 26억 상당의 집이 경매에 넘어가고 경기도에서 조용히 살고 있다고 한다. 그해 9월 13일 MBC에서 추석특집 프로그램 <카페 정윤희>[19]가 방영될 당시 팬들은 그녀의 출연을 기대했으나, 결국 모습을 안 드러내고 편지와 꽃으로 대신했다.
단군 이래 최고의 미녀라는 말도 종종 들었고, 국외에도 유명해서 그녀가 일본에 갔을 때는 일본 영화인 한 사람이 '일본 일류 여배우 100명을 합쳐도 정윤희의 매력엔 못 당한다'는 말을 했다고 한다.
언론에서 수애를 정윤희와 비교하는 기사를 종종 올리고는 한다. 한때는 수애가 정윤희의 딸이라는 루머가 떠돌았다고 한다.
이런 류의 여배우들이 으레 그렇듯이 활동 당시에 별의 별 소문이 다 떠돌았다. 그중에서 제일 유명한 건 술집 여자설과 중졸설. 고등학교를 안 마치고 술집을 전전하다 연예계로 데뷔했다는 설이다. 정윤희가 술집 여자역을 많이 맡았기에 일어난 해프닝이었다. 그러다 보니 정윤희는 유지인에게 퀸들의 만남 '대중들에게 잊혀지고 싶다'고 하소연했다고. 참고로 같은 세대 인기 여배우이자 동료이다 보니 유지인과 친분이 있다.
정윤희의 과거 사진을 보면 특이한 점이 하나 있는데, 긴 생머리로 활약한 적이 없다. 이것도 정윤희의 특색이라면 특색. 아무리 길어도 어깨머리가 끝이고 상당 기간을 단발머리로 활동했다. 사실 정윤희가 전성기로 활동한 70년대 후반~80년대 초반에는 여성들 인기 헤어스타일로 펌이 들어간 중단발이 유행이었던 탓도 있다.
신성일이 정윤희에게 따귀를 날린 적이 있다. '임진왜란과 계월향'에서 신성일과 연기할 때 한 장면을 촬영하고 다른 장소로 이동하려던 참에 시간이 지체되자, 정윤희는 시간이 늦었으니 다른 곳으로 가겠다고 했다. 그 장면을 못 찍으면 영화사가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었고, 분위기가 험악해졌다. 제작부장이 정윤희에게 손찌검을 하려 했다. 그러자 신성일이 이를 무마하려고 본인이 나서서 따귀를 때린 것. 일견 제작부장을 막으면 될 것 같지만 당시 사회 분위기와 부조리와 온갖 비리로 점철 된 위계질서를 생각해보면 배우 한 명이 제작사에 거역했다간 사실상 매장인지라...신성일 본인도 흑역사가 많긴 하지만 사실 이 당시의 영화판 제작부장은 말 그대로 '깡패'가 많았기에 더 험악한 꼴을 보기 전에 무마하려는 노력을 한 셈.

영화배우 정윤희 몸매 각선미 화보

영화배우 정윤희 프로필, 이해인 수녀 근황 현재 모습 “결혼 남편 조규영 자녀 나이 리즈 실물 화보 실제키 고향 가족 종교”

2024.02.25 - [화제인물] - 배우 원미경 프로필, 드라마 원더풀 월드 김남주 엄마 역 “결혼 남편 이창순 자녀 나이 리즈 레전드 화보 키 고향 영화 작품”

 

배우 원미경 프로필, 드라마 원더풀 월드 김남주 엄마 역 “결혼 남편 이창순 자녀 나이 리즈 레

배우 원미경 프로필, 드라마 원더풀 월드 김남주 엄마 역 “결혼 남편 이창순 자녀 나이 리즈 레전드 화보 키 고향 영화 작품” 《원더풀 월드》는 2024년 3월 1일부터 2024년 4월 13일까지 방송예정

nodam.tistory.com

(코피노 소녀 24) 남매가 한식에 빠지다 그리고 재미있는 즉석 상황극까지
https://youtu.be/fTakINZ8c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