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황톳길 걷기 조웅래 회장 프로필, 차이나는 클라스 티아라 함은정 인스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고향 가족 마라톤”

반응형

황톳길 걷기 조웅래 회장 프로필, 차이나는 클라스 티아라 함은정 인스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고향 가족 마라톤”

--차이나는 클라스 위대한 질문 조웅래 
차이나는 클라스 위대한 질문 7회 예고편 - 역발상에 길이 있다
오상진 출연 이현이 이현이 출연 함은정 함은정 출연 이장준 이장준 출연
차이나는 클라스 티아라 함은정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eunjung.hahm/
#차이나는클라스위대한질문 #차이나는클라스 #차이나는클라스위대한질문예고편

▶ 맨 발로 자연을 느끼다?
14.5km 황톳길을 조성한 맨발 걷기의 매력!

▶ 실패는 좌절이 아닌 재산!
불모지를 노리는 역발상의 힘

▶ 세상에 없던 마라톤 지도 탄생!
두 발로 정복한 대한민국 국토 경계 5,228km

▶ 행복을 나누는 가치, 상생
대전 계족산에서 찾은 ‘에코 힐링’의 비밀은?

〈차이나는 클라스 위대한 질문〉 12월 30일 토요일 오후 4시 40분 방송!

조웅래 회장 프로필
출생  음력 1959. 11. 29. 경상남도 함안
소속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나눔재단(이사장)
학력 경북대학교 전자과 학사
수상 2023년 한국기록원 인증 대한민국 국토 한 바퀴 5,228km 최단기간 완주
2021년 제10기 국민추천포상 대통령 표창
경력 맥키스컴퍼니 회장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
작품 도서 1건
 '면수습 마라톤'에 참가한 신입사원 중에는 조웅래 회장의 자녀인 조슬기(31), 조현준(28)씨도 참가했다. 
1959년 경상남도 함안에서 태어나 경북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 근무하다 서른세 살의 나이에 2천만 원을 들고 700-5425 창업을 시작했다. 벨소리, 통화연결음은 물론 운세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소비자 인지도 98%라는 유례없는 브랜드파워로 시장을 석권해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이후 충청남도에 기반을 둔 소주회사 (주)선양주조를 인수해 “소리나 술이나”라는 마인드를 갖고 술 또한 콘텐츠라는 생각으로 접근해 지역에 새로운 문화 혁명을 일으킨다. ‘에코힐링(eco_healing)’이라는 개념을 회사의 가치로 내걸어 계족산에 14.5km의 황톳길을 조성한 것이다. 또한 매주 맥키스오페라 공연을 열고 매년 5월이면 맨발축제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곳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여행 전문기자가 꼽은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 33’에 선정되었다.

계족산을 통해 변화해가는 시민들의 문화를 바라보며 한국인의 주류 문화도 이제 바뀌어야 할 때가 왔다는 판단에 모든 음료에 쉽게 섞어 마실 수 있는 술 ‘맥키스’를 개발했다. 그리고 5425 때부터 가졌던 큰 화두인 “사람과 사람 사이”를 기업의 슬로건으로 내걸고 회사명을 ‘더맥키스컴퍼니’로 교체했다.

무엇이든 ‘된다’는 긍정적 마인드를 갖고 즐겁게 하면 반드시 그 가치가 2배가 되어 돌아온다는 힘을 믿으며, 현재 서울 인사동에 미술 작품을 소재로 한 4D 콘텐츠 사업을 준비 중이다. 또한 늘 촉촉한 황톳길을 위해 오늘도 계족산에 흙을 갈고 물을 뿌리며 공유가치창조(CSV) 경영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황톳길 걷기 조웅래 회장 프로필, 차이나는 클라스 티아라 함은정 인스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고향 가족 마라톤”

2021.07.10 - [화제인물] - ‘아는형님’ 티아라 함은정, 떡사건 해명 "결혼 이상형 조승우 나이 레전드 청바지 실제키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아는형님’ 티아라 함은정, 떡사건 해명 "결혼 이상형 조승우 나이 레전드 청바지 실제키 혈액

‘아는형님’ 티아라 함은정, 떡사건 해명 "결혼 이상형 조승우 나이 레전드 청바지 실제키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티아라 은정 눈물, '떡은정 사건 이후로 떡을 못먹는다' 엠넷 캡쳐 티아라 은

nodam.tistory.com

https://youtu.be/BzLs0H_88II

 

반응형